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전현무, 2017 MBC 연예대상 강력한 다크호스

전현무 2017 MBC 연예대상 가장 기대되는 인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MBC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흥행 성공을 공헌했기 때문입니다. 그 기세를 몰아 전현무 2017 MBC 연예대상 통해서 상당히 높은 상을 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2017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 누구인지 알 수 없습니다만, 전현무 대상 후보 중에 한 명으로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혼자산다 MC로 출연했던 그의 저력이 과연 2017 MBC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전현무 대상 수상으로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사진 = 전현무 출연중인 MBC 나혼자산다는 2017 MBC 방송 연예대상(이하 2017 MBC 연예대상) 올해의 프로그램 상 후보에 들어갔습니다. (C) 2017 MBC 방송 연예대상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event/2017mbc)]

 

2017년 MBC 예능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핫한 프로그램을 꼽으라면 전현무 MC로 등장하는 나혼자산다입니다. 최근 시청률 10%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을뿐만 아니라 나혼자산다와 관련된 각종 이슈가 여론의 눈길을 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중에서 나혼자산다 전현무 MC로서의 안정적인 진행과 더불어 한혜진과의 케미는 해당 프로그램 흥행의 플러스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물론 나혼자산다 인기는 단순히 출연진들의 케미(전현무-한혜진, 기안84-박나래, 이시언-기언84-헨리) 때문에 흥행한 것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1인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나혼자산다의 흥행이 탄력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즉, 나혼자산다가 한국 사회의 달라진 시대 분위기를 반영했던 것이죠. 1인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혼밥, 혼술, 혼여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사회적인 분위기가 변화됐습니다. 1인가구에서 지내는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나혼자산다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흥밋거리가 됐습니다.

 

이러한 나혼자산다의 공로를 놓고 보면 2017 MBC 연예대상 통해서 상당히 높은 상을 받을만한 가치가 높다고 봅니다. 올해의 프로그램 상 강력한 후보임에는 틀림 없으며 더 나아가 2017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를 배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만, 2017 MBC 연예대상 시상식의 대상 후보자가 누구인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과연 전현무 대상 후보에 들어갔는지 여부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 = 전현무는 기안84 등과 더불어 MBC 나혼자산다 흥행을 공헌했습니다. (C) MBC 나혼자산다 공식 홈페이지 활동회원 메뉴(imbc.com/broad/tv/ent/singlelife)]

 

2017 MBC 연예대상 관전 포인트는 MBC 예능 프로그램의 터줏대감이자 국민적인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무한도전이 과연 높은 상을 받을 수 있느냐 여부입니다. 지난해에는 무한도전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유재석 대상, 무한도전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정준하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남자 부문)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무한도전의 재미가 전반적으로 예전 같지 않았다는 점에서(BUT 조세호 투입 이후로 무한도전의 재미가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무한도전의 2017 MBC 연예대상 강세가 크지 않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일 뿐이지만요.

 

 

만약 무한도전이 2017 MBC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강세를 나타내지 않을 경우 나혼자산다에게 플러스가 될 가능성이 꽤 있다고 봅니다. 올해의 프로그램 상은 시청자가 투표하기 때문에 여론의 선택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더욱이 2017 MBC 연예대상 금요일 저녁에 합니다. 금요일 저녁은 나혼자산다가 방영되는 시간대입니다. 나혼자산다 팬들의 화력(?)이 2017 MBC 연예대상에서 어느 정도 나타나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만, 워낙 한국에서 무한도전 팬들이 많았기 때문에 나혼자산다의 강세가 잘 나타날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반면 대상은 '전현무 vs 유재석' 2파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현무 나혼자산다 흥행에 힘입어 대상을 수상할지 아니면 유재석 2년 연속으로 대상의 쾌거를 이루어낼지 주목됩니다. 나혼자산다 및 무한도전의 기세를 놓고 보면 전현무 대상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무한도전이 2017년에 발휘했던 재미가 전반적으로 예전 같지 않았음에도 유재석이 멤버들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아준 것과 더불어 무한도전의 간판이라는 상징성이 있다는 점에서 과연 2017 MBC 연예대상 최후의 승자 1인이 누가될지 예측 불허입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inglelife]

 

[사진 = 2017년 12월 29일 2017 MBC 연예대상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지금까지 MBC 예능 프로그램하면 떠오르는 존재는 무한도전이었으며, 무한도전하면 유재석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유재석은 MBC 예능 프로그램의 간판 스타였습니다. 하지만 2017년만을 놓고 보면 다릅니다. 전현무 나혼자산다 높은 인기에 의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2017 MBC 방송 연예대상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올랐습니다. 김구라가 2년 전이었던 2015 MBC 방송 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던 것처럼 전현무도 그 꿈을 이루어낼지 기대됩니다.

 

만약 전현무 2017 MBC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할 경우 생애 첫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둡니다. 그것도 KBS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이 다른 방송국의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되는 영광의 순간을 만끽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전현무 대상 상징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2017 MBC 연예대상 시상식의 대상 주인공은 전현무가 될지, 아니면 유재석일지, 그것도 아니면 제3의 인물이거나 특정 프로그램 멤버들의 공동 수상이 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