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드림캐처, 벤 맞다면 가면 잘 만들었다

복면가왕 드림캐처 벤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동안 해당 프로그램에서 키가 작고 노래 잘 부르는 여자 출연자가 눈에 띄면 벤 떠올리게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벤 키 작은 것으로 잘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147.5cm로 알려졌습니다. 복면가왕 드림캐처 벤 맞다면 상당한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만약 벤이 아닌 다른 인물이라고 할지라도 2라운드 이후의 경연에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노래를 들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복면가왕 드림캐처 누굴지 주목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드림캐처 벤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트위터에서는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8인의 복면가수 중에 한 명이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로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유력 인물 : 선우정아)의 경쟁 상대 후보로 꼽힙니다. (C) MBC 예능연구소 트위터(twitter.com/MBC_entertain)]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는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네잎클로버 최유정과 함께 UGLY (원곡 : 2NE1)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그녀의 안정적인 가창력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그 결과는 57표 vs 42표 승리로 이어졌습니다.

 

 

"드림캐처는 뭔가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나왔고, 내 존재를 들키지 말아야겠다 해서 움직임도 없고. 움직임이 없다는 것은 감추려는 것이거든요. 언젠가 여기 나왔어야 하는 분입니다. 이 분(네잎클로버 최유정)도 저 분(드림캐처)의 존재를 알고 있을 거에요. 오늘의 대진을 봤을 때 행운은 아닙니다. 하지만 음악적으로 장기적으로는 대단한 행운이다. 호평을 받을 겁니다." (김구라)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구라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가 자신의 정체 쉽게 들키지 않도록 신경썼다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대중들에게 상당히 유명한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러한 김구라의 말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을 것입니다. 만약 그녀가 벤 맞다면 작은 키를 감추기 위해 어떻게 정체를 위장할지 말입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트위터에서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와 1라운드에서 맞대결 펼쳤던 복면가왕 네잎클로버 최유정 출연을 알렸습니다. 최유정 1라운드에서 패했음에도 노래 상당히 잘 불렀습니다.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아이돌입니다. (C) MBC 예능연구소 트위터(twitter.com/MBC_entertain)]

 

특히 김구라가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에 대하여 언젠가 여기 나왔어야 하는 분이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그녀의 정체를 어느 정도 짐작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앞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만, 작은 키에 노래 잘 부르는 여자 출연자가 복면가왕 출연했을 때 떠올리게 되는 대표적 인물이 바로 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벤 등장 여부가 눈길을 끌어 모았죠. 지금까지 벤 출연하는 모습을 못봤는데 결국 이번에 성사된 것인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의 키가 무대에서 생각보다 작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김성주보다는 키가 뚜렷하게 작은 것이 눈에 띄었으나 과연 147.5cm의 벤이 맞는지 아닌지 긴가민가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의 가면 길이가 세로 방향으로 길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면의 크기 때문에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의 키를 가늠하기 어려웠습니다. 가면의 세로 방향이 길었다는 것은 아마도 그녀의 키가 작은 부분을 가리기 위한 목적이 짙어 보입니다. 그러고보면 가면이 잘 제작됐습니다. 제가 정확히 봤는지 모르겠으나 가면이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에게 상당히 신경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하나 눈여겨 볼 것은 복면가왕 드림캐처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었다는 점입니다. 방송으로 딱 봐도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가 착용했던 하이힐의 굽이 높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키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죠. 여기에 세로 방향으로 길이가 긴 가면까지 더해지면서 복면가왕 벤 맞는지 아닌지 오리무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때문에 과연 복면가왕 벤 출연했는지 안했는지 쉽게 가늠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가면 및 하이힐을 놓고 보면 그녀의 키가 작은 것만은 분명하게 보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2017년 12월 10일 MBC 일밤 복면가왕이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017년 12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의 가창력은 상당히 쎘습니다. 그런데 제가 볼때는 자신의 에너지를 약간 아끼고 노래를 부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GLY라는 노래를 잘 불렀는데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줘야 할 인물이기 때문에 1라운드부터 무리할 필요 없습니다. 아마 제 생각이 맞다면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는 노래 고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라운드를 조금 여유있게 치렀던 것으로 보이니까요.

 

만약 그녀가 벤이라면 그동안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험이 여럿 있었다는 점에서 복면가왕을 통해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됩니다. 지난 경연에서 복면가왕 레드마우스가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다면 이번에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출연자의 차례가 될지 앞으로의 경연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