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스포츠

기보배 결혼 남편, 주목받는 결정적 이유

기보배 결혼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8일 서울 장충동의 한 호텔에서 8세 연상의 일반인 남성과 결혼식을 올린 것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인스타그램에서는 기보배 결혼 드레스 착용한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이를 통해 기보배 남편 및 결혼 사실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아시다시피 기보배 한국 정상급 양궁 스타입니다. 올림픽 통산 3개의 금메달, 세계선수권 통산 5개의 금메달을 자랑하는 기보배 결혼 그야말로 축하받아야할 소식입니다.

 

 

 

 

[사진 = 기보배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여자 양궁 개인전 금메달, 2016년 리우 올림픽 여자 양궁 개인전 동메달을 따냈던 한국의 양궁 스타입니다. (C)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홈페이지(olympic.org)]

 

기보배 결혼 소식은 사실 지난 9월에 발표됐습니다. 그녀가 세계양궁연맹과 인터뷰하면서 결혼한다는 것을 알렸던 것이 국내 미디어를 통해 알려졌죠. 오는 11월 결혼 앞두고 있다는 얘기가 그때 전해졌는데 알고보니 지난 11월 18일 기보배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틀이 지난 11월 20일 미디어에서 그녀의 결혼식 관련 보도가 본격적으로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보배 결혼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러면서 기보배 남편 일반인이라는 것을 인지하게 됐습니다. 언론계에서 활동하는 분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보배 결혼 이슈가 대중적으로 높은 관심을 누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2010년대 한국을 대표하는 여자 양궁 스타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두 번의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와 동메달 1개를 따냈던 인물입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여자 양궁 개인전 및 단체전 금메달, 2016년 리우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 및 개인전 동메달에 이르기까지 한국 여자 양궁을 세계에 빛냈던 대표적인 선수이며 그녀의 향후 활약은 한국에서 영원히 아름답게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더욱이 양궁은 한국 스포츠의 대표적인 효자 효녀 종목입니다. 올림픽이 펼쳐질 때마다 양궁 종목에서 한국 선수의 금메달 소식이 전해졌죠. 1984년 LA올림픽부터 32년이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까지 말입니다. 물론 2020년 도쿄 올림픽 이후에도 양궁에서 한국 선수의 금메달 획득 소식이 계속 전해졌으면 합니다. 기보배는 한국 양궁을 넘어 한국 스포츠를 빛냈던 선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보배 남편 일반인이라는 점을 포함한 결혼 소식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중적으로 열렬한 축하를 받는 것 또한 당연합니다.

 

 

[사진 = 대한양궁협회는 지난 10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기보배가 제55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 및 2017년 체육발전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1등급 훈장 청룡장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청룡장은 체육훈장 최고 등급입니다. (C) 대한양궁협회 페이스북(facebook.com/Koreaarchery)]

 

지난달에는 기보배가 청룡장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청룡장은 한국의 체육훈장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에 속합니다. 어쩌면 청룡장은 한국 스포츠를 빛냈던 스타도 받기 힘든 훈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루어냈던 거스 히딩크 감독이 체육훈장 1급인 청룡장을 받았다면 코치 및 선수들은 체육훈장 2급인 맹호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그 정도로 청룡장 받는 것이 국제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보다 굉장히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기보배 청룡장 수상은 그녀가 한국 스포츠를 얼마나 화려하게 빛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기보배 결혼 소식에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그녀가 신혼여행을 미루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신혼부부는 결혼식을 올린 뒤 신혼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보배의 경우는 다릅니다. 며칠 뒤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펼쳐지는 아시아선수권대회 참가를 위해 신혼여행 미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야 하기 때문에 신혼여행의 낭만을 잠시 미루게 되었죠.

 

아시다시피 한국 양궁계에는 기보배 포함한 뛰어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의 강도가 심합니다. 이 때문에 한국 양궁 국가대표 발탁이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올림픽에서 한국의 금메달 획득에 기여할 수 있는 양궁 인재들이 즐비하기 때문입니다. 기보배는 지난 두 번의 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과 1개의 동메달을 땄으나 지금도 다른 선수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정도로 경기력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보배 결혼 올렸음에도 신혼여행 연기한 것을 보면 그녀의 프로 정신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2017년 11월 18일 기보배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1월 1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1월 20일 기보배 결혼 소식이 미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이날의 핫이슈가 바로 기보배 결혼이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1월 2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기보배 프로필 간단 정리
-생년월일 : 1988년 2월 20일
-여자 양궁 선수
-2012년 런던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 및 단체전 금메달
-2016년 리우 올림픽 개인전 동메달 및 단체전 금메달
-2011년 토리노 세계 선수권 대회 단체전 금메달
-2013년 벨렉 세계 선수권 대회 단체전 및 혼성 팀 금메달
-2015년 코펜하겐 세계 선수권 대회 개인 및 혼성 팀 금메달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2012년 제1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대상 수상
-2013년 제18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선수상 수상
-2013년 대한민국 여성체육대상 수상
-2017년 체육훈장 청룡장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