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스포츠

메이웨더 재산 자랑, 결코 허세가 아니었다

메이웨더 재산 자랑에 대해서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그의 인스타그램에 돈다발이나 고급 시계, 슈퍼카를 공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메이웨더 재산 많다는 것이 더욱 부각됐습니다. 그가 세계 최정상 복서이기 때문에 상당한 수입을 얻은 것은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돈다발 등을 자랑하는 모습은 일반인이라면 상상하기 힘든 일입니다. 메이웨더 개성이 뚜렷하게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 =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코너 맥그리거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뒤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50전 50승 무패를 뜻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메이웨더 트위터(twitter.com/floydmayweather)]

 

미국의 복싱 전설 메이웨더가 한국 시간으로 8월 27일 '세기의 대결'로 불렸던 UFC 라이트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와의 12라운드 슈퍼웰터급(69.85Kg) 복싱 맞대결에서 TKO 승을 거두고 50전 50승(27KO)을 달성했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은 '무패 복서'로서의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1996년 프로 데뷔 이후 21년 동안 패한 경기가 없었던 그는 객관적으로 봐도 현역 최고의 복서임이 입증됐습니다. 메이웨더와 비슷한 체급을 기준으로, 메이웨더보다 더 강한 복서는 지구상에서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메이웨더 실력이 강한 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의구심이 없습니다. 2년 전 매니 파퀴아오와의 맞대결에서 이겼던 때를 기점으로 역사에 남을 복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물론 메이웨더 파퀴아오 맞대결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격언이 떠올랐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없다는 말이 많았습니다만(다른 나라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였을지 모르겠네요.), 메이웨더가 파퀴아오를 꺾었다는 것은 그의 실력이 얼마나 최강인지 알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반면 메이웨더의 경기 스타일이 수비적이기 때문에 지루하게 경기를 펼쳐왔거나 세계 복싱의 레전드 무하마드 알리를 도발했던(자신이 알리보다 뛰어난 업적을 세웠다고 언급) 거만한 모습 때문에 그동안 말이 많았습니다. 예전 여자친구 폭행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구설수가 되었죠. 그의 실력이 뛰어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나 논란 또한 많았던 복서임에는 분명합니다. 여기에 자신의 SNS를 통해 돈다발 사진을 올리면서 메이웨더 재산 자랑이 화제를 모았으니 그동안 이런 저런 이슈로 주목을 끌었습니다.

 

 

[사진 =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와의 맞대결은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8월 27일 오후 야후 재팬 실시간 검색어 2위가 메이웨더였습니다. 경기가 끝난 이후에도 메이웨더 맥그리거 맞대결에 대한 관심이 일본에서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C) 야후 재팬 홈페이지(yahoo.co.jp)]

 

물론 SNS에 돈이나 시계 같은 것을 자랑하는 게시물을 올리지 말아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자유이니까요. 메이웨더가 그런 게시물을 올렸다고 해서 질타 받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결코 잘못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만, 메이웨더 재산 자랑을 할 정도로 엄청난 재력을 모았는가 여부가 관건일 듯합니다. 허세인지 아닌지 딱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실제 재산이 많지 않은데 돈다발이나 고급시계 등의 모습을 자랑하는 것은 딱히 좋게 받아들여지기 어렵겠죠.

 

 

메이웨더 재산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 스포츠 선수 연간 수입 1위 선수라는 것과 더불어 이번에 맥그리거와 맞대결 펼쳤을 때의 대전료가 무려 1억 달러(약 1,127억 원)였음을 떠올리면 메이웨더 재산 상당히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프로 복서로서 50전 50승 무패의 전적과 세계 최고의 복싱 스타라는 점을 놓고 보면 그가 상당히 많은 수입을 올릴 가치가 충분했습니다. 그만큼의 실력이 뒷받침 되었던 것이죠.

 

그런 점에서 메이웨더 재산 자랑은 결코 허세라고 볼 수 없습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 TOP인 것과 더불어 많은 수입을 올리는 복서이기 때문에 자신의 재력을 자랑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바라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아마도 그런 모습이 일각에서 불편하게 보여질지 몰라도 결과적으로는 메이웨더 재산 자랑이 그가 사람들에게 많은 주목을 끌기에 분명했습니다. 메이웨더 관련 이슈가 지속적으로 눈길을 끌 수밖에 없었죠.

 

 

[사진 = 플로이드 메이웨더 공식 인스타그램 메인 (C) instagram.com/FloydMayweather]

 

 

[사진 =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맞대결은 미국 라스베가스에 있는 T모바일 아레나에서 펼쳐졌습니다. 사진은 구글 지도에 있는 T모바일 아레나 위치입니다. (C) 구글 지도]

 

[사진 = 2017년 8월 27일 핫이슈는 메이웨더 맥그리거 맞대결이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8월 2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메이웨더는 맥그리거와의 맞대결을 승리로 장식한 뒤에 은퇴 선언했습니다. 2015년 9월 은퇴했다가 이번에 다시 복귀했습니다만, 메이웨더 나이가 40세이기 때문에 과연 20~30대 시절의 기량을 40대에도 왕성하게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번에 50전 50승 무패의 기록을 달성하면서 복서로서는 충분히 이루어야 할 것을 다 이루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이웨더 대전료 액수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그가 많은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다시 현역 복서로 돌아올 가능성도 없지 않은 부분입니다. 한 번 은퇴를 했다가 맥그리거와 맞대결 펼쳤던 전례를 보면 말입니다. 일단 메이웨더 은퇴 선언했기 때문에 그가 링에서 상대 복서와 대결하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된 것은 분명합니다. 일시적인 은퇴인지 영원한 은퇴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