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프라이빗클라우드, 오라클이 제안하는 기준은?

 

Cloud서비스가 지금처럼 보편적이지 않았을 때에 기업이 비즈니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두 가지였습니다. 필요한 장비를 직접 구입하여 설치하는 형식이나 호스팅 서비스와 같은 임대의 방식 이었습니다.

 

대기업이 아닌 경우 직접 IT센터를 구축하는 것이 비용이나 기간 측면에서 어려운 일이라 주로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을 임대하여 이용하였죠.

 

 

이 두 가지 방식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Cloud 입니다. 이는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 어디에서든 인프라 임대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기업에서 사용하는 Cloud는 크게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클라우드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서비스 제공업체가 공중의 인터넷 망을 통해 불특정다수의 기업이나 개인에게 서버, 스토리지 등의 컴퓨팅 자원을 빌려주는 형태의 넓은 의미의 서비스를 말하며, 프라이빗클라우드는 모든 환경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하지 않고 제한된 네트워크에서만 접근을 허용하는 형태입니다. 직접 또는 관리 대행업체로부터 자체 구축한 데이터센터에 Cloud 기술이 설치되어 운용되는 Cloud의 인트라넷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한가지 분류를 더하자면 Hybrid Cloud를 들 수 있습니다. 상호운영 가능한 공공사설 Cloud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비즈니스에 중요하고 보안이 필요한 서비스와 데이터는 사설 Cloud의 통제 하에 두고 덜 중요한 정보나 처리는 퍼블릭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프라이빗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자산풀을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함으로써 규모의 경제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 리소스 활용도 향상, 자본 지출 감소, 지속적인 운영 효율성 향상, 고정 비용을 가변 비용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화 환경이 자동화 되고 필요에 따라 조정될 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데이터 센터 작업에 들였던 시간과 노력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 제어 기능과 보안도 큰 장점 입니다. 프라이빗클라우드에서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합리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여, 필요에 맞게 가상화하고 재정비 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정보에 대한 기존의 투자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모든 리소스도 훨씬 효율적인 방식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근무 환경, 안전한 액세스, 관리 및 비용 효율성의 모든 부문에서 프라이빗클라우드를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오라클인가?

 

오라클은 세계 최대 IT Company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Cloud Company” 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온프레미스부터 IaaS, PaaS, SaaS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유일한 기업이지요.

 

오라클은 프라이빗클라우드를 위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설계 및 기능으로 워크로드 종류에 상관없이, 급격한 데이터 증가에도 성능 변화 없이 최고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운영환경, 최고의 OLTP 운영 환경, 최고의 콘솔리데이션 운영환경을 지원하는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자랑합니다.

 

또한 고개 데이터 센터 내에 오라클 Cloud를 제공하는 오라클 cloud at customer을 이용하면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클라우드의 장점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클라우드, 아직도 선택이 어려우신가요?
오라클 Cloud 전문가가 자세하게 상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