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커넥팅팟 에어 사용했던 후기를 올립니다.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유선이 아닌 무선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기 쉽습니다. 그것도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으로 말입니다. 제가 최근에 사용하게 된 커넥팅팟 에어는 가격이 4만 원대로서 가성비 좋은 것과 더불어 기대 이상의 음질을 만끽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하려는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 이어폰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스마트폰 개봉 박스에 번들 이어폰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용하게 되죠. 이렇다 보니 이어폰이 사람들에게 익숙한 존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람들이 여러 명 모여있을 때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면 이어폰이 꼭 필요하니까요.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여러 이어폰을 써봤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최근 커넥팅팟 에어 같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 일반 이어폰보다 활용 가치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이어폰 줄이 꼬일 염려가 없는 것과 더불어 대중교통을 탈 때 이어폰 줄이 다른 사람의 백팩에 걸리는 당혹스러운 일을 겪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 이어폰 줄의 불편함을 겪어봤던 사람이라면 커넥팅팟 에어 같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에 관심을 느끼기 쉽습니다.
커넥팅팟 에어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스마트폰 OS가 안드로이드인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국에서는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고요. 그렇기 때문에 커넥팅팟 에어는 한국에서 사용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커넥팅팟 에어 스펙 이렇습니다.
-분류 :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버전 : Bluetooth 4.2
-프로파일 : A2DP, AVRCP, HFP, HSP
-색상 : 무광블랙, 화이트
-대기시간 : 120시간
-통화/음악재생 시간 : 4시간
-싱글 유닛 사용 시 : 24시간
-완전 충전 : 1.5시간
-호환성 : 아이폰, 안드로이드 호환 가능
-국내 최초 한국어 음성 안내
커넥팅팟 에어를 사용하게 되면서 휴대용 파우치, 유선 스트랩(두 제품은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을 얻게 됐습니다. 두 제품 모두 커넥팅팟 에어 이용하면서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휴대용 파우치는 더욱 그렇죠. 아울러 커넥팅팟 에어는 착한텔레콤에서 선보이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착한텔레콤의 스마트링까지 받았네요.
커넥팅팟 에어의 내용물은 이어폰 2EA, 충전 케이스 1EA, 이어캡 2EA, microUSB 충전케이블 1EA, 사용설명서로 구성됐습니다.
커넥팅팟 에어는 다른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과 달리 충전케이스 안에 이어폰 2개가 들어갔습니다. 이어폰 크기가 작은 것과 더불어 서로 선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충전케이스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충전케이스는 단순히 이어폰을 보관하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습니다.
이렇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충전케이스 뒤에 있는 USB 충전 입력단자에 microUSB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여 USB 아답타(별도 구매, 사진 속 제품은 제가 기존에 사용중입니다.)에 꽂으면 됩니다. 충전 실내 표시등에 빨간불이 들어오면 충전이 진행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충전 실내 표시등에는 파란불이 들어와야 충전 완료됩니다.
커넥팅팟 에어 이어폰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귀에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전원을 키려면 전원이 꺼졌을 때 MFB 버튼을 눌러서 파란불이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파란불 켜지면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합니다.
블루투스에서 'Connecting Pods Air'라고 뜨는 것을 누르면 통화 및 미디어 오디오로 연결됩니다. 커넥팅팟 에어와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완료됐습니다. 커넥팅팟 에어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유선 없이 연결 가능합니다.
소리 음질은 스마트폰의 음량 버튼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더군요.
저의 커넥팅팟 에어 착용샷입니다. 이어폰을 얼굴 방향으로 90도 돌려서 끼우면 귀에서 잘 빠지지 않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착용했을 때보다 착용감이 더 안정적이었습니다. 체감적으로는 이어폰의 무게가 딱히 무겁다고 느껴지지 않은 것도 좋았습니다. 이어폰이 무겁다면 착용하기 부담스러웠을텐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군요. 그만큼 커넥팅팟 에어 휴대성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넥팅팟 에어 음질에 대해서 언급하면, 음악을 들을 때의 소리가 뚜렷하게 잘 나옵니다. 미세한 소리까지 나올 정도로 안정적인 사운드를 나타냅니다. 음질에 대해서는 딱히 걱정할 것이 없더군요. 커넥팅팟 에어가 음질에 신경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쓰시는 분이라면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커넥팅팟 에어의 편리함과 생생한 음질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착한텔레콤으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