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넥센타이어, 맨시티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 체결하다

오는 8월부터는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C, MCFC / 이하 맨시티, MANCITY)의 잉글랜드(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볼 때 넥센타이어(NEXEN TIRE) 기업 로고를 흔히 접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와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이제는 맨시티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경기를 보면서 한국 기업 넥센타이어 로고를 볼 수 있게 됐다. 넥센타이어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3월 18일(현지시간 17일) 영국 맨체스터 시티풋볼아카데미에서 맨시티와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선수 유니폼 소매에 기업 로고를 노출하며, 2017년 8월부터 시작되는 2017/18시즌 유니폼부터 넥센타이어 로고가 맨시티 유니폼 소매에 부착된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맨시티 경기를 보는 사람이라면 선수들의 유니폼에 부착된 넥센타이어 로고를 자연스럽게 보게 된다.

 

 

바로 이 로고를 2017/18시즌부터 맨시티 유니폼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유니폼 앞면에 있는 가슴 메인 스폰서 광고 외에는 상업적인 광고 노출을 금지했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2017/18시즌부터 유니폼 상의 소매에도 광고를 유치할 수 있도록 완화했다. 그러자 넥센타이어가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맨시티와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맺으며 기업 브랜드 가치를 더욱 크게 키울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넥센타이어와 맨시티의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 체결 행사에서는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페란 소리아노 맨시티 CEO,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 등을 비롯하여 일카이 귄도간, 가브리엘 헤수스, 질 스콧 등의 맨시티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석한 상황에서 치러졌다.

 

넥센타이어 로고가 소매에 부착된 맨시티 유니폼은 EPL 전 경기 및 영국 컵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노출될 예정이다. 영국인들 외에도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맨시티의 EPL 및 영국 컵 대회 경기를 시청하기 때문에 넥센타이어의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기대될 수밖에 없다. 또한 넥센타이어의 맨시티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은 맨시티 여자 축구 팀에 대한 후원 병행으로 이어진다. 맨시티와의 후원 범위를 확장해 기존 계약을 갱신하면서 이루어진 일이다.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와의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 체결한 것이 의미 있는 이유는 그동안 이어졌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8월 맨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맨시티 홈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경기가 펼쳐졌을 때 디지털보드 등을 통해서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 인연을 맺으며 유럽 및 글로벌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명분을 얻게 됐다. 맨시티가 유럽을 포함하여 세계 곳곳에 팬이 많기 때문에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더욱이 넥센타이어는 세계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며 맨시티는 세계적인 축구팀을 지향하는 공통 분모가 있다. 넥센타이어와 맨시티의 파트너십은 양측 모두에게 있어서 최상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로 선수단 이미지 사용권 및 후원 권리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주요 활동 4가지를 살펴보면 이렇다.

 

(1) MANCITY PARTNERSHIP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의 파트너십 마케팅 일환으로 유럽 54개국에 넥센타이어 TV CF가 공개됐다. 약 6개월 동안 방영될 정도로 넥센타이어의 인지도가 유럽에서 높아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2) HOSPITALITY PROGRAM
-넥센타이어는 에티하드 스타디움 내에 전용 Hospitality Box를 설치하여 정기적으로 거래선을 초청하여 Hospitality Program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응했던 거래선은 맨체스터 시티 관광, Hospitality Box에서의 만찬, 맨시티 경기 관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다.

 

(3) NEXEN TIRE DAY
-넥센타이어는 2016년 3월부터 'PURPLE SUMMIT'(퍼플 서밋)이라는 넥센타이어 스페셜 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넥센타이어 거래선을 대상으로 맨시티 경기 관람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거래선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한 행사를 펼쳤다.

 

(4) NEXEN TIRE Skills Challenge 1, 2
-넥센타이어는 라힘 스털링, 켈레치 이헤아나초, 놀리토 등 맨시티 주요 선수들이 미션에 참여한 풋볼 챌린지를 진행하며 세계 축구팬들을 위한 '재미있는 볼 거리'를 제공했다.

 

 

넥센타이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 맨시티는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빅 클럽이다. 매년 이적시장이 될 때마다 거물급 선수 영입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전력을 보강하기로 유명한 팀이다. 그 결과 2011/12, 2013/14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하며 강팀의 반열에 올라섰다. 2016/17시즌부터는 세계적인 명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 선수들을 이끌면서 팀의 전력이 더욱 강해질 기반을 다지는데 주력하게 됐다.

 

맨시티는 앞으로도 잉글랜드 무대에서 강팀의 위용을 과시할 가능성이 높은 클럽이다. 또한 프리미어리그의 국제적인 인기는 항상 뜨겁게 달아올랐기 때문에 맨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지켜보는 사람이 많을 것임에 틀림없다. 그런 점에서 넥센타이어의 맨시티와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 체결로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가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포스트는 넥센타이어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