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양익준 지난 3월 14일 방영분을 통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2009년 영화 <똥파리> 감독 및 주연을 맡으며 국내외 영화제에서 무려 38개의 상을 수상했던 그의 예능 출연은 놀라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했습니다. 8년 전 영화였던 똥파리가 이렇게까지 많은 상을 수상했을줄 몰랐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은 한때 영화계를 빛냈던 인물의 출연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합니다. 그와 더불어 양익준 등장 그 자체가 신선했습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은 트위터를 통해 양익준 출연을 예고했습니다. (C)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트위터(twitter.com/SBS_YOUTH2015)]
불타는 청춘 양익준 새친구로 등장했습니다. 영화 똥파리 감독이 직접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양익준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똥파리 감독이 아닐까 싶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익준 새친구 정체 공개 이전에 몰래카메라를 했을 때 김광규와 류태준이 양익준 정체를 눈치챘을 때도 똥파리를 떠올렸었죠. 그만큼 똥파리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았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38개의 상을 수상한 것을 보면 똥파리는 명작이라 할 수 있겠죠.
의외로 양익준은 똥파리 이후 영화를 연출하지 않았습니다. 불타는 청춘에서 2008년 영화 찍은 뒤 햇수로 10년 동안 영화를 못찍었다고 했죠. 지난 몇 년 동안을 놓고 보면 배우로서의 활동 경험이 더 많았습니다. 알고보니 양익준은 지난 몇 년 동안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히 출연했습니다. 지난해 개봉했던 영화 중에서는 <계춘할망><춘몽>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더군요. 제가 두 작품을 극장에서 안봐서 그런지 양익준이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저로서도 똥파리 감독으로만 알고 있었죠.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을 통해 그동안의 근황을 알 수 있었으나 워낙 똥파리의 아우라가 강하기 때문에 그의 직업하면 배우보다는 영화감독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이 신선했던 이유는 그가 영화감독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불타는 청춘 새 친구로 출연했던 인물들의 직업은 배우 가수, 개그맨이었습니다. 전형적인 연예인들이죠. 그런데 최근 투입된 새 친구의 직업은 영화감독 겸 배우입니다. 다른 불타는 청춘 출연진과 직업에서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그의 존재감이 남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트위터 메인 (C) twitter.com/SBS_YOUTH2015]
저는 양익준 불타는 청춘 출연한 것을 보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다양한 시도를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감독도 불타는 청춘 같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을 볼 수 있었죠. 불타는 청춘에서 새 친구로 출연했던 인물이 종종 또 출연하는 전례를 놓고 보면 양익준이 언젠가 불타는 청춘 다시 등장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물론 그것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은 그동안의 콘셉트가 약간 변화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불타는 청춘은 그동안 80년대와 90년대를 빛냈던 중년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나이 50세 이상의 연예인도 종종 볼 수 있었고요. 그런데 양익준 나이 불타는 청춘 '현재 출연진' 중에서 가장 젊은 것과 더불어(현재가 아닌 역대 출연진까지 포함하면 양익준은 두 번째로 나이 젊습니다. 불타는 청춘 출연진 역대 막내는 1976년생 권민중입니다.) 80년대와 90년대보다는 '똥파리 때문에' 2000년대 후반을 빛냈던 인물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했던 인물들과 다른 이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양익준 나이 만 41세이며 10월 19일 이후에는 만 42세가 됩니다. 지금까지 불타는 청춘 남자 막내로 통했던 1973년생 구본승보다 2세 더 젊습니다. 1970년대 중반에 태어났던 연예인들이 종종 등장하는 추세를 놓고 보면 향후 불타는 청춘이 40대 초반 또는 40대 중반의 연예인을 새 친구 형태로 앞으로도 종종 출연시키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1971년생 류태준, 1973년생 구본승의 경우 불타는 청춘에서 사실상 고정적으로 출연중이죠.
[사진 출처 =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공식 홈페이지 메인]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SBS 프리즘타워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양익준은 지난 3월 14일 SBS 불타는 청춘 방영분에 등장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3월 1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오는 3월 21일 방영되는 불타는 청춘 방영분 예고편을 보니 양익준 예능감이 나타나는 장면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아마도 3월 21일 방영분에서 양익준 활약이 크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어쩌면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이 시청자들에게 더욱 높은 재미를 안겨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이미 3월 14일 방영분을 통해 양익준 몰래 카메라가 웃기게 느껴졌는데 3월 21일 방영분에는 어떤 재미를 안겨줄지 주목됩니다. 양익준이라는 존재감이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마도 양익준은 기존 불타는 청춘 출연진과 차원이 다른 자신만의 개성이 뚜렷할 것 같습니다. 이미 몰래 카메라 시도를 했던 것을 봐도 자신만의 재미를 주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네요. 그의 불타는 청춘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계속 얻어낼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