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강남제비, 봉구 미워요 노래 최고였다

복면가왕 강남제비 봉구 추정되는 인물이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그는 50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환희를 꺾고 가왕이 됐습니다. 그것도 66표 : 33표의 더블 스코어로 말입니다. 복면가왕 강남제비 봉구 맞다면 진정한 스타탄생이라고 봐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숨은 노래 고수가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창력으로 No.1이 되었으니 말입니다. 특히 복면가왕 강남제비 봉구 미워요 (원곡 : 정인) 노래는 그야말로 최고였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강남제비 봉구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강남제비 (풀 닉네임은 물찬 강남제비) 출연자는 50대 복면가왕 결정전 기간 중 벅스 앱에서 진행되었던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를 선택!'에서 이번 경연에 새롭게 출연했던 인물(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는 당시 가왕이므로 제외) 중에 가장 많은 득표(14%)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의 가왕 등극 과정은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1라운드부터 가왕전을 치르기까지의 상대 출연자 노래 내공이 전반적으로 만만치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강남제비 1라운드에서 슈퍼주니어 신동을 상대로 58표 : 41표의 승리를 거두었습니다만, 해당 프로그램에서 1라운드에 가수가 아닌 인물이 출연하는 경우가 흔하다는 점을 떠올리면 신동은 쉬운 상대가 아니었습니다. 더욱이 신동이 노래를 열심히 불렀다는 점에서 두 출연자의 맞대결이 치열했습니다.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가 1라운드를 쉽게 통과했던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의 본색은 2라운드부터 드러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2라운드에서 박상민을 상대로 64표 : 35표로 꺾었습니다. 박상민이 가창력이 뛰어난 베테랑 가수라는 점에서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의 60표 이상 득표 승리는 놀라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대목에서 개인적인 생각을 추가하면, 박상민이 2라운드 결과 발표 이후에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면서 불렀던 IF YOU (원곡 : 빅뱅)라는 노래를 2라운드에서 불렀다면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와의 결과가 어땠을지 알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박상민 노래는 IF YOU가 가장 좋았습니다.

 

다시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 얘기로 돌아오면 그는 3라운드에서 미워요를 불렀습니다. 그 노래로 복면가왕 진주소녀 장희영을 56표 : 43표로 꺾었습니다. 이 또한 쉬운 대결은 아니었습니다. 장희영이 물들어 (원곡 : BMK)라는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입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복면가왕 강남제비 미워요 5표, 복면가왕 진주소녀 물들어 7표가 나왔을 정도로 장희영 노래에 대한 호응이 더 좋았습니다. 그랬던 두 출연자의 접전은 일반인 판정단에서 역전되면서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가 가왕전에 진출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저는 복면가왕 강남제비 미워요 노래가 더 나았다고 판단합니다. 그가 노래하는 목소리가 더 듣기 좋았기 때문입니다. 감정표현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서 창법이 막힘없이 풀리는 모습을 보면 노래를 잘한다는 느낌을 받기 쉬웠습니다. 이렇다 보니 노래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저를 비롯한 사람들에게 인상 깊은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그는 이 노래를 통해서 자신이 가왕이 되어야 할 이유를 충분히 증명했습니다. 향후 복면가왕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감을 일으키게 합니다.

 

 

50대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강남제비 미워요 노래에 대하여 "정말 타고난 음색을 가지고 계시거든요"라며 복면가왕 강남제비 음색 좋다는 것을 극찬했습니다. 그러더니 "이렇게 다양한 장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것은 처음이에요. 이 노래는 진짜 잘 부른 노래에요. 더 놀라운건 스스로를 컨트롤하면서 끝까지 가요. 결국에는 앞부터 시작해서 쭈욱 올라가다가 맨 마지막에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절정의 음을 찌를 때의 쾌감. 찔끔했습니다. 이렇게 수준 있는 노래를 만나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훌륭한 노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영석 소감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셨을 겁니다.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가 미워요라는 노래를 통해서 수준 높은 가창력을 과시했다는 사실 말입니다. 어쩌면 그의 스타탄생을 알리는 노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만약 그가 2인조 그룹 길구봉구 멤버 봉구 맞다면 그의 가창력을 많은 사람들이 접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물론 봉구 노래는 MBC 듀엣가요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만, 복면가왕은 듀엣가요제와 달리 2명이 아닌 혼자서 노래를 부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을 통해서 출연자의 노래 스타일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무대를 통해서 봉구 추정되는 복면가왕 강남제비 노래가 더욱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았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 메뉴.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봉구는 복면가왕 취지에 맞는 인물입니다. 봉구 복면가왕 강남제비 맞다면 말입니다.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가 가왕에 등극한 모습을 2월 26일 방영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월 26일을 가리킵니다.]

 

 

[50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역대 복면가왕의 가왕 정리]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는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를 66표 : 33표로 이겼습니다. 환희가 이번 경연 이전까지 60표 미만의 득표에 그쳤던 경험이 없음을 떠올리면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스코어입니다. 사실, 이 대결은 환희가 자신의 노래 장르를 새롭게 바꿨던 변화가 결과적으로 성공하지 못했다고 봐야 합니다. 만약 자신의 R&B 취향을 더욱 부각시키는 노래를 불렀다면 결과가 어땠을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장기집권을 하는데 있어서 노래를 통한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기 때문에 R&B만을 고집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가왕이 된 복면가왕 강남제비 출연자는 2라운드부터 가왕전에 이르기까지 박상민, 장희영, 환희 같은 노래 고수들과의 맞대결에서 이겼습니다. 그의 가창력이 다른 누구에게 뒤지지 않는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그의 연승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알 수 없으나 복면가왕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할 것입니다. 만약 그가 봉구 맞다면 하현우와 차지연에 이은 새로운 가왕 출신의 스타가 탄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