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양수경 새 친구로 등장합니다. 그녀가 출연하는 모습은 오는 2월 21일 방영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었던 그녀의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 것입니다. 불타는 청춘 양수경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양수경 결혼 경험이 있기 때문에 불타는 청춘 출연해도 괜찮을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그녀는 남편이 없습니다. 양수경 남편 4년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진 = 양수경은 2016년 7월 9일 미니앨범(타이틀곡 : 사랑 바보)을 선보이면서 오랜만에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C) 멜론 앱]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이 놀라운 이유는 지금의 중년층과 장년층에게 왕년에 인기가 많았던 여가수의 예능 출연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그녀는 '사랑은 차가운 유혹',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바라볼 수 없는 그대', '내일이 오면' 등 다수의 히트곡을 냈습니다. 한때는 한국 정상급 여가수로 활약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지금도 양수경 향한 호감을 나타내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과거에 양수경 좋아했던 중년층과 장년층 분들에게는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을 주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수경 새 친구 등장으로 기대되는 것은 강수지와의 호흡이 어떨까 여부가 아닌가 싶습니다. 2월 20일 네이버TV에서 공개된 SBS 불타는 청춘 양수경 예고편을 보니 강수지 모습이 나왔더군요. 강수지의 전성기는 90년대로서 양수경과 동시대에 활동했던 여가수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강수지와 양수경이 예전부터 서로 친분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오래전부터 가요계에서 활동했던 선후배(데뷔 년도는 양수경이 강수지보다 더 빠릅니다.)라는 점에서 두 사람이 불타는 청춘에서 함께하는 모습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됩니다.
더욱이 양수경 강수지는 과거에 많은 인기를 누렸던 디바였습니다. 두 출연자에 대한 중년층과 장년층의 호감은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지난해 김국진과의 열애 인정으로 엄청난 주목을 끌었던 강수지에 대해서는 두말 할 필요 없고요. 양수경의 경우 지난해부터 방송 및 앨범 활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당시 KBS2 <불후의 명곡> 출연은 20년 만에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다는 점에서 대중적인 관심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사진 출처 =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공식 홈페이지 메인]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으로 인하여 그녀가 과거에 결혼했던 것을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양수경 결혼 1998년에 했습니다. 이 시점을 이후로 그녀가 가요계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볼 수 없었습니다. 양수경 남편 변대윤(본명 : 변두섭)씨이며 당시 예당엔터테인먼트 회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변대윤씨는 2013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예당엔터테인먼트에서 배출된 유명 가수들이 여럿 있었는데 양수경도 그 중에 한 명이었습니다. 양수경 결혼 소속사 대표와 했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은 사별의 아픔을 겪었던 연예인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김국진, 강수지, 박영선 같은 과거에 이혼 경력이 있는 연예인이 불타는 청춘 출연하는 경우와는 차원이 다른 사안입니다. 더욱이 불타는 청춘은 40대 이상의 싱글스타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이자 남녀 연예인과의 우정이 높은 화제성을 나타내는 특징이 있습니다.(이 부분은 김국진 강수지 열애 인정 이후 더욱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이 과연 적절한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것으로 짐작됩니다만, 불타는 청춘 출연 조건이 40대 이상의 싱글스타이기 때문에 양수경이 출연하는데 있어서 그리 무리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양수경 나이 정확하게 알려진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1965년생, 다른 곳에서는 1967년생으로 알려졌습니다. 불타는 청춘에서 양수경 나이 정확히 알려졌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솔미가 불타는 청춘을 통해 실제 나이를 고백했던 전례가 있기 때문에 양수경 나이 이번에 정확하게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더 이상 인터넷에 혼동되는 정보가 전해지지 않도록 말입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SBSYOUTH2015]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SBS 프리즘타워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 모습을 2017년 2월 21일 SBS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2월 2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불타는 청춘 양수경 출연에 대한 대중적인 화제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양수경 출연을 통해 과거에 많은 인기를 누렸던 디바들이 온라인에서 재조명되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 양수경과 동시대에 활동했던 강수지, 김완선, 신효범은 불타는 청춘 포함한 지속적인 방송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 한 명 잊혀지지 않는 디바를 꼽으라면 하수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당시 강수지 라이벌로 눈길을 끌었죠. 물론 하수빈이 다시 방송 활동을 할지는 모르겠습니다.(참고로 하수빈 미혼으로 알려졌습니다.)
SBS 불타는 청춘에서 강수지, 김완선, 신효범에 이어 양수경이 출연하는 것을 보면 언젠가 80년대 및 9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또 다른 여가수가 등장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만약 그 가수가 나온다면 그 인물이 누구일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