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성 버뮤데즈 UFC Fight Night 맞대결이 이번주 일요일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정찬성 복귀전 경기라는 점에서 여론의 주목도가 높을만 합니다. 이종 종합격투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정찬성 버뮤데즈 경기를 그동안 기다려왔을 것입니다. 정찬성 복귀전 승리 여부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했던 정찬성은 2016년 10월 19일 소집해제되었으며 4개월이 지난 2017년 2월 5일(한국 시간 기준)에 복귀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사진 = 정찬성 (C) UFC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ufc.com)]
정찬성 버뮤데즈 맞대결은 한국 시간으로 2017년 2월 5일 일요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도요타 센터에서 펼쳐지는 UFC 파이트 나이트 104 메인이벤트에 출전합니다. 정찬성 경기시간 정확히는 알 수 없습니다만, UFC 파이트 나이트 104가 한국 시간으로 2월 5일 오후 12시(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네이버 스포츠, SPOTV 생중계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말해서, 정찬성 경기시간 2월 5일 오후 12시~오후 3시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찬성 버뮤데즈 맞대결이 과연 누구의 승리로 끝날지 알 수 없습니다. 가장 큰 변수는 정찬성 실전 감각 회복 여부입니다. 정찬성은 2013년 8월 UFC 163 조제 알도와의 맞대결(TKO 패) 이후 3년 6개월 만에 UFC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아무리 실력이 좋은 스포츠 선수라도 실전 감각이 떨어진 상태에서 경기에 임하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스포츠는 자주 경기를 치를 수록 실력이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정찬성 현재 기량이 과연 어떤지 알 수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정찬성 복귀전 경기는 그에게 있어서 상당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그토록 오르고 싶었던 UFC 링에 오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그의 마지막 UFC 경기가 아쉽게도 TKO 패로 끝났기 때문에 데니즈 버뮤데즈와의 맞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싶은 마음이 뚜렷할 것입니다. 이번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UFC에서의 입지를 다시 넓힐 기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사진 = 데니스 버뮤데즈 (C) UFC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ufc.com)]
정찬성 상대 선수인 데니스 버뮤데즈 국적 미국이며 페더급 랭킹 9위입니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17승 5패(정찬성 13승 4패)이며 그중에 9승을 UFC에서 거두었습니다. 비록 UFC 180, UFC 189에서 2연패를 당했으나 2016년 2경기에서 가와지리 타츠야(일본) 로니 제이슨(브라질)을 상대로 2연승을 거두면서 자신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정찬성 복귀전 상대가 그야말로 만만치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찬성의 실전 경험이 저하된 상황임을 떠올리면 버뮤데즈 무시무시한 상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에도 정찬성 맹활약 필요한 이유는 그의 별명인 '코리안 좀비'로서의 명성을 회복할 절호의 기회가 지금이기 때문입니다. UFC가 정찬성 버뮤데즈 맞대결 편성했던 것은 그만큼 정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기 전까지 UFC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쳤던 한국인 격투기 선수임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때의 기세를 버뮤데즈와의 맞대결에서 다시 재현하며 승리의 영광을 누리면 UFC에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정찬성 랭킹 향상까지 기대됩니다. 비록 정찬성은 그동안 경기를 치르지 못했던 공백 때문에 UFC 페더급 랭킹에서 제외되었으나 한때는 UFC 페더급 랭킹이 3위(2013년 2월)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이는 본래의 실력이 지금의 버뮤데즈에게 뒤질 이유가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찬성이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면 버뮤데즈를 제압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사진 = UFC 페이스북에서 정찬성 버뮤데즈 맞대결 예고하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C) UFC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UFCAsia)]
[사진 = 네이버 스포츠에서 정찬성 버뮤데즈 경기 중계가 예고됐습니다. 과연 네이버 TV 앱에 있는 라이브 메뉴를 통해서 정찬성 경기가 방영될지 주목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이며 네이버 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사진 = 정찬성 버뮤데즈 경기시간 한국 시간으로 2월 5일 오후 12시~오후 3시 사이에 진행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월 5일 가리킵니다.]
만약 정찬성 UFC 복귀전 승리 확정지으면 한국인 선수의 가치가 UFC에서 점점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한국인 선수의 UFC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지 모를 일이죠. 우리나라에서 종합격투기에 대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현실임을 떠올리면 UFC에서 맹활약 펼치는 한국인 선수가 더욱 늘어났으면 합니다. 그런 점에서 정찬성 버뮤데즈 맞대결 향한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정찬성 경기시간 2월 5일 낮에 펼쳐집니다. 아마도 집에서 UFC 경기를 TV 또는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이번 주말 한국 스포츠 최대의 이슈는 정찬성 경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찬성 승리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