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존재감 빛나게 될까?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예상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1라운드부터 독특한 음색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그녀의 존재감을 떠올리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이 때문인지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강타가 그녀의 정체를 파악했습니다.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맞는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1라운드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유력 인물은 단 1명이라고 보기 쉽습니다. 과연 그녀의 2라운드 이후 활약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토끼 (풀 닉네임은 시간을 달리는 토끼)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6% 기록했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는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3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모자장수 타일러와 함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원곡 : 10cm)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듀엣곡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모자장수 타일러가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기 이전에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때까지는 외국인이 출연하리라고는 전혀 상상도 못했죠. 반면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는 노래 부르는 것을 보면 딱 봐도 가수였습니다. 음색은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비슷한 인물이었고요. 그녀의 2라운드 진출을 예상하기 쉬웠습니다.

 

 

"토끼님은 일단 너무너무 젊으신 분이고, 완전 20대 분이신 것 같고, 목소리로 볼 때 신선하고 싱싱한 목소리를 가지고 계세요. 노래하는 모습이 웬지 정확한 모습에 내뱉고 정확한 타이밍에 호흡을 들이마시고 약간 많이 생각하면서 노래하는것을 봐서는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 같은 목소리였습니다." (조장혁)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가 20대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녀의 노래가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복면가왕 토끼 정체 유력 인물인 안지영 나이 만 21세이며 올해 데뷔했습니다. 볼빨간사춘기가 2014년에 미생 O.S.T 참여한 적이 있으나 볼빨간사춘기의 정식 앨범이 처음 나온 것이 올해입니다.(2016년 EP 앨범 'RED ICKLE' 발매) 그런 점에서 조장혁이 복면가왕 토끼 어떤 인물인지 목소리를 통해 잘 알아낸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면 복면가왕 토끼 신인급 인물임을 알아챈 것이죠.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맞다면 자신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더욱 알리기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지영이 속해있는 볼빨간사춘기가 아직 정식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이들의 존재감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자신들의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는 명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볼빨간사춘기 보컬 안지영 노래 실력입니다. 그녀의 노래가 많은 사람들을 더욱 감탄 시킬 수 있다면 그녀를 더욱 알아주는 사람이 늘어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우리 토끼씨 목소리가 뭔가 실력을 다 안내고 숨기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거든요. 중간에 끝 음으로 넘어가기전에 꾸밈음이 기본적으로 가수로서 트레이닝을 해서 갖고 있는 본인만의 스킬이 있어요. 요즘에 볼빨간사춘기라는 그룹이 있거든요. 보컬분이랑 목소리가 굉장히 흡사하게 닮아있어요. 보컬 안지영씨인데, 안지영씨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강타)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이었던 강타는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예상했습니다. 그가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이름을 언급했다는 것은 그녀의 노래를 들어본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볼빨간사춘기 노래를 주의 깊게 들어본 것이 아닌가 싶어요. 방송에서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언급할 정도니까요. 그만큼 안지영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가 웬만한 가수들보다도 특색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강타가 복면가왕 토끼 노래 실력을 숨긴 것 같다고 언급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의 2라운드 활약을 더욱 기대케 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는 지난 12월 11일 방영된 MBC 일밤 복면가왕에 등장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안지영은 2014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6>에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C) Mnet 슈퍼스타K6 공식 홈페이지]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 TV캐스트 메인 (C) tvcast.naver.com/mask]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타일러를 70표 : 29표로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노래를 딱 들어봐도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의 2라운드 진출이 확실시 됐습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복면가왕 모자장수 출연자의 정체가 외국인이었다는 점입니다. 미국 국적 타일러 아무리 한국어를 잘한다고 할지라도 한국 노래까지 발음이 비교적 정확할 줄은 몰랐습니다. 노래를 연습하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복면가왕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다는 것 자체만으로 놀라운 일이에요.

 

한편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하트여왕 (유력 인물 : 박기영)과 맞붙습니다.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상당한 고수로 추정되기 때문에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의 3라운드 진출 여부를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토끼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좋은 노래를 들려주기 위해 노력한다면 그녀의 존재감이 더욱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녀의 활약이 어떨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