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재도전 잘할까?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눈치챈 사람이 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음색을 들어보면 김필 느낌이 많이 납니다. 과연 그가 맞는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겠죠.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추정되는 인물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는 복면가왕에 재도전하는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균성, 홍진영, 테이, 김동명 이후로 재도전하는 인물(조장혁, 산들 같은 생방송 가왕 논외)이 맞다면 상당한 가창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테이와 김동명이 두 번째 도전했을 때 가왕전까지 진출했듯이 말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풀 닉네임은 조율하고 가실게요! 바이올린맨)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10% 기록했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는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피아노맨 주우재와 함께 뜨거운 안녕 (원곡 : 토이, 이지형 -보컬 : 이지형-)이라는 노래로 듀엣곡 경연대결을 펼쳤습니다. 큰 키의 신체조건과 더불어 부드러우면서 시원스럽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며 김필이 떠올랐습니다. 그의 정체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김필 떠올리기 쉬웠습니다. 음색을 보니 김필 같았어요.

 

 

"바이올린님 목소리가 중요합니다. 녹음실에서 장비를 쓸 때 컴프레서라는 것을 씁니다. 컴프레서가 뭐냐하면 목소리가 너무 크거나 아니면 너무 작거나 그런 것들을 인간이 실수할 때 자동적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저 분은 노래를 하는데 가슴 속에 컴프레서 기계를 달고 여기서 한 번 조정을 해서 아주 최적의 소리로 만들어서 소리를 내보내요. 그러니 젊은 분들(트와이스 나연, 쯔위)이 그 목소리에 반하지 않습니까." (조장혁)

 

45대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의 가창력에 대하여 컴프레서 장비를 비유하며 그가 얼마나 노래를 잘 불렀는지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가 뜨거운 안녕을 얼마나 안정감있게 노래를 불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그가 노래 부르는 목소리에 흠뻑 빠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트와이스 나연과 쯔위가 그랬죠. 실제로 김필 노래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더군요.

 

 

[사진 = 김필은 지난 2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출연 인증샷을 올렸습니다. (C) 김필 인스타그램(instagram.com/sincerelyfeel)]

 

만약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맞다면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이후 두 번째 출연하게 됩니다. 2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버터플라이라는 닉네임으로 등장했으나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성냥팔이 소녀 하니(EXID)에게 47표 : 52표로 패했습니다. 당시 김필의 1라운드 탈락은 조 편성이 불운했다고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조에 출연했다면 1라운드는 충분히 통과했을 가능성이 컸습니다. 그만큼 김필의 가창력은 뛰어납니다. 1라운드에서 패할 인물은 아니에요. 더욱이 하니가 가왕전까지 진출했다는 점에서 김필의 1라운드 활약이 결코 부진했던 것은 아닙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당시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탈락했던 노래 고수가 김필 말고도 한 명 더 있었습니다.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밀젠코 마티예비치(스틸하트)와 맞대결 펼쳤던 김동명(부활)이었습니다. 당시 김동명은 밀젠코에게 47표 : 52표로 패했습니다. 김동명 또한 1라운드에서 패할 만한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4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황금거북이 닉네임으로 재도전하면서 가왕전까지 진출했습니다. 본래의 노래 실력이 가왕을 다툴만한 인물이었음을 증명했습니다. 그때를 보면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조 편성이 불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필은 김동명과 더불어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탈락하기에는 아쉬운 인물이었습니다. 김동명이 4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전까지 진출했던 것을 보면 김필이 복면가왕에서 재도전을 할 때 더욱 잘해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가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닉네임으로 출연한 것이 맞다면 말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김필 맞다면 김동명처럼 복면가왕에서 두 번째 도전을 할 때 상당히 분발하는 모습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김필은 지난 2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이랬습니다.]

 

[김필 프로필 간단 정리]

 

"바이올린맨님은 노래를 잘하는 실력자의 안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이올린이라는 악기는 레가토를 할 때 가장 빛이 나는 악기에요. 그래서 바이올린맨은 발라드 곡을 선정하셨을 때 더욱 더 빛이 날 가능성이 높은 굉장한 실력자라고 생각이 드네요" (카이)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의 노래 성향을 잘 파악한 것 같습니다. 김필이 발라드를 잘 부르기 때문입니다. 카이의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바이올린맨 출연자가 개인곡 경연에서 멋진 발라드를 불러줄 것 같은 기대감을 더욱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과연 그가 2라운드 이후의 경연에서 발라드를 불렀는지 알 수 없으나 만약 김필 맞다면 발라드 장르의 노래를 선곡으로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다른 장르보다도 발라드가 더 기대되는 인물이니까요. 복면가왕 김필 출연한 것이 맞다면 두 번째 도전에서는 더욱 잘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