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에펠탑, 이진성 고음 결정적 힌트

복면가왕 에펠탑 이진성 예상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먼데이키즈 이진성 유력 인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먼데이키즈 노래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할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먼데이키즈 Bye Bye Bye 포함한 다른 노래를 수없이 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복면가왕 에펠탑 노래 부를때의 목소리를 보니 먼데이키즈 이진성 떠올리게 되더군요. 1라운드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그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른 인물일 가능성도 없지 않으나 일단 1라운드때의 목소리만으로는 그가 아닐까 싶네요.

 

*이 글은 복면가왕 에펠탑 이진성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이진성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는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피사의 사탑 김학도와 함께 아름다운 구속 (원곡 : 김종서)이라는 노래로 듀엣곡 대결을 펼쳤습니다. 김학도가 노래 내내 김종서 모창을 하는 것을 보면서 처음에는 2라운드 진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으나 복면가왕 에펠탑 고음에서 누가 노래를 잘 부르는지 판가름하기 쉽더군요.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는 노래 잘하는 가수임에 틀림 없었습니다. 반면 복면가왕 피사의 사탑 김학도는 노래가 점점 전개 될 수록 김종서 모창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김학도의 김종서 모창 솜씨는 놀라울 정도로 잘했습니다.

 

 

특히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 노래 부를때의 목소리가 높아졌을 때에는 자신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그가 1라운드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감추기 위한 노력을 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적어도 고음만큼은 실제 목소리를 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전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의 경우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는 실제 목소리를 감췄음에도 고음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나왔던 전례가 있습니다. 그때를 떠올리면 복면가왕 에펠탑 성량이 높은 인물임에 틀림 없으며 바이브레이션까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R&B 창법에 능한 가수임을 짐작했습니다. 복면가왕 에펠탑 음색을 들어보니 먼데이키즈 이진성 떠오르더군요.

 

더욱 인상 깊었던 것은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가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저 같은 시청자 입장에서 정말 좋더군요. 그가 1라운드부터 무대에서 노래로 무언가를 보여주려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무대에 대한 동기부여가 있다는 것을 짐작했습니다. 이렇다 보니 고음이 잘 올라가더군요. 그 고음이 복면가왕 에펠탑 이진성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이 결정적인 힌트였다고 봅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어쩌면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실제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던 것은(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아름다운 구속이라는 노래 때문에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 노래가 전반부는 저음으로 불러도 되는데 후반부에서 성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저는 이 곡을 노래방에서 불러본적이 있는데 후반부가 은근히 빡세긴 하더군요.(그렇다고 제가 노래를 잘 부른다는건 아닙니다.) 고음을 잘 불러야 하는 노래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가 고음 부분을 잘 처리했어요.

 

 

"제가 볼때 에펠탑님은 아주 오랜 경험을 가진 가수분이신 것 같아요. 그런데 한동안 약간 공백기간도 있지 않았나 싶은데, 최근 들어서 많이 메꾸려고 노력한 흔적이 노래에서 들리긴 했어요. 그런데 나이도 있으신 것 같고 히트곡도 있으신 분 같은데 오래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들고요" (복면가왕 유영석)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에펠탑 가수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수 내공이 풍부한 인물로 바라봤습니다. 특히 유영석 멘트에서 약간 공백기간이 있지 않았나 싶다고 언급했던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진성이 2014년 군대에 입대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진성 공백기가 있었던 인물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에펠탑 이진성 맞다면 복면가왕을 통해 자신의 건재함을 과시하기 위해 출연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먼데이키즈 이진성이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려는 의도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사진 = 2016년 10월 16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서는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의 노래 솜씨가 뛰어났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와 1라운드에서 맞붙었던 김학도의 성대모사 개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성대모사 개인기를 뽐냈던 인물이 많았습니다만 노래까지 성대모사 모창으로 소화하는 인물은 드물었습니다. 김학도 김종서 모창 정말 잘하더군요. 처음에는 실제 김종서가 출연한 줄 알았습니다. 더욱이 그가 김종서를 포함한 다른 인물들의 성대모사를 잘 해내는 것을 보면 개그맨으로서 여전히 능력이 특출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록 김학도의 2라운드 진출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오히려 그에게는 플러스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그맨으로서 여전히 개인기가 뛰어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으니까요. 그것으로 충분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김학도의 재미있는 개그를 계속 접하고 싶네요. 또한 복면가왕 에펠탑 출연자가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토너먼트에서 얼마나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지 기대됩니다. 한때 먼데이키즈 노래를 많이 들어봤던 저에게는 계속 듣고 싶은 목소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