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맞을까? 다른 인물일까?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맞는지 아닌지 이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키가 작은 가수라는 점입니다. 벤 키 147.5cm로 알려졌습니다.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는 키가 작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노래를 잘 부르면서 키가 작은 여자 출연자가 나올 때 벤 이름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윤석이 벤 언급했었죠. 과연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맞는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시점에서 바라보면 '예측이 안되는 인물'이라고 보는게 맞을 겁니다.

 

 

[사진 = 2016년 10월 16일 방영된 4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눈길을 끌었던 인물은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입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는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과자집 이선빈과 함께 오리 날다 (원곡 : 체리필터)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작은 키에도 파워풀하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오리 날다라는 노래를 많이 연습한 흔적이 목소리에서 묻어납니다만 최소한 록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체리필터 보컬 조유진이 직접 출연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을 정도로 이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물론 조유진이 아닌 다른 인물이겠으나 록을 잘할 수 있는 인물 같았어요.

 

 

복면가왕 우비소녀 정체 향한 연예인 판정단의 의견은 서로 엇갈렸습니다. 가수 조장혁은 복면가왕 우비소녀 무대 경험 많은 가수같다고 했습니다. 그녀가 "우비소녀님은 막 움직이면서 노래를 하시는데 노래 목소리만은 칼날이 서 있어요. 성대가 '살아있다'고 하죠."라고 말하면서 그녀가 가수라고 바라봤습니다. 반면 카이(팝페라 가수 카이를 말합니다.)는 복면가왕 우비소녀 뮤지컬이나 배우로 활동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보컬이든 개그우먼이든 음성을 적제적소에 잘 사용하는 능력있는 분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카이가 복면가왕 우비소녀 정체 배우로 생각하는 것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카이는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첫 번째 조에 출연했던 복면가왕 피터팬 출연자에 대하여 배우로 예상했는데 그것이 적중했습니다. 복면가왕 피터팬 정체 배우 서하준이었습니다. 카이가 팝페라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라는 점에서 배우의 특징을 잘 읽어냈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복면가왕 우비소녀 예상외의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 = 복면가왕 우비소녀 (풀 닉네임은 하늘에서 비가 내려와요 우비소녀)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된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24% 기록했습니다.(10월 16일 저녁 8시 기준) (C) 벅스 앱]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오리 날다 불렀을 때의 목소리는 벤과 달랐습니다. 음색이 벤과 전혀 다른 인물이었어요. 혹시나 벤이 1라운드에서 다른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가 2라운드 이후에 목소리로 본색을 드러내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해볼만 합니다. 실제로 복면가왕 출연했던 노래 고수 중에 일부는 1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목소리와 창법을 바꾸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복면가왕 우비소녀 정체 누구일지 더욱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는 편견을 깨자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복면가왕에서 정체 공개된 출연자에 대하여 MC 김성주가 질문을 많이 했던 것이 '복면가왕에서 깨고 싶은 편견'이었습니다. 실제로 복면가왕을 통해서 아이돌 가수가 노래를 못부른다는 편견이 깨졌습니다.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는 키가 작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예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키가 작고 노래를 잘 부르는 여자 연예인에 대하여 벤을 떠올리는 것이 어쩌면 사람들의 편견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벤 이외에도 키 작으면서 노래 실력이 뛰어난 여자 연예인이 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해 이맘때 15대 복면가왕 결정전 출연했던 복면가왕 마법사 출연자의 경우 일각에서는 벤으로 예상되었으나 실제로는 은가은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때의 전례를 되돌아보면 복면가왕 우비소녀 예상외의 인물일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10월 달력]

 

 

[사진 = MBC 앞에 있는 복면가왕 전시판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네이버 TV캐스트 메인 (C) tvcast.naver.com/mask]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맞을 경우에는 1라운드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바꾸고 출연했을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평소에 접했던 벤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와 달랐습니다. 반면 복면가왕 우비소녀 벤 아니라면 많은 사람들이 예상치 못했던 인물일지 모를 일입니다. 어쩌면 키 작고 노래 잘 부르는 여자 연예인하면 벤을 떠올렸던 이미지가 바뀌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복면가왕이 편견을 깨자는 메시지를 강조한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가 해당 프로그램의 취지에 잘 맞는 인물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와 더불어 복면가왕 우비소녀 출연자가 과연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할지 주목됩니다. 그녀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암행어사 (유력 인물 : 홍대광)와 맞붙습니다. 과연 누가 이길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홍대광도 노래를 잘 부르는 인물이라 막상막하의 접전이 펼쳐질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우비소녀 정체 흥미로워진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토너먼트 경쟁이 정말 재미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