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펜싱맨 정국 떠올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말입니다. 그가 과연 누군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방탄소년단 정국 복면가왕 펜싱맨 맞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2라운드 이후의 토너먼트에서 다른 목소리를 낼지 여부는 불투명하나 1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불렀던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성이든 가성이든 그 목소리가 정국 목소리와 비슷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펜싱맨 정국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국제적으로 인기 높은 아이돌 그룹입니다. 당시 이 사진은 제가 취재 목적에서 촬영했음을 밝힙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는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양궁소녀 레이디 제인과 함께 I'm in love (원곡 : 라디)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허스키하면서도 허스키하지 않을 것 같은(다른 의미에서 바라보면 약간 허스키한), 그러면서 노래 창법을 섬세하게 구사하는 것을 보면 방탄소년단 정국 목소리와 비슷했습니다. 일단은 그를 남자 아이돌 가수라고 짐작했기 때문에 누굴지 생각해봤다가 방탄소년단 정국 떠올랐습니다.

 

 

"저는 가수로 보거든요. 두 분 다. 제 느낌에 감정을 전달하는 모습이라든가 그 뒤부분에 소리를 내는 거라든가 둘 다 가수로 보고. 특히 펜싱맨께서는 안갯속에 갇힌듯한 목소리를 내요. 미스트(Mist) 보이스. 되게 신비로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반대로 양궁소녀님 같은 경우에는 화살로 팍팍 감정을 찌르듯이 그 가수들만이 표현할 수 있는 뉘앙스의 소리를 내고 있거든요. 저는 가수로 보거든요." (복면가왕 조장혁)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와 복면가왕 양궁소녀 출연자에 대하여 이렇게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복면가왕 양궁소녀 정체 레이디 제인으로 밝혀지면서 조장혁 소감이 이번에도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펜싱맨 틀림없이 가수니까요. 조장혁은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에 대하여 신비로운 목소리를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저도 그 부분에 대해서는 조장혁이 정확하게 봤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복면가왕 펜싱맨 가수로 판단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와 복면가왕 양궁소녀 출연자 노래는 막상막하의 접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둘 다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누가 노래를 잘 불렀는지 가늠하기 힘들었어요. 실제로는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가 59표 : 40표로 이겼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복면가왕 펜싱맨 목소리를 2라운드에서 더 듣고 싶었습니다. 워낙 목소리가 예사롭게 들리지 않다 보니 2라운드에서 그 목소리를 더 만끽하고 싶었죠. 실제로 복면가왕 펜싱맨 출연자가 2라운드에 진출하더군요. 충분히 그럴만 했습니다.

 

 

"제 생각에 펜싱맨 님은 당연히 아이돌 이시고요. 비주얼적으로 아이돌이라고 주장하시는 것 같아요. 아이돌 이렇게 써있어요." (복면가왕 유아)

 

유아 또한 복면가왕 펜싱맨 아이돌로 예상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복면가왕 펜싱맨 최소한 남자 아이돌 가수라고 짐작되는 이유는 이번 3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아이돌이라고 할만한 인물이 복면가왕 펜싱맨 외에는 없습니다. 레이디 제인은 아이돌 아닙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는 아이돌 가수가 끊임없이 출연했는데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탈락한 인물 중에는 아이돌 없었습니다. 2라운드에 진출한 4명 중에는 복면가왕 펜싱맨이라는 목소리가 젊게 느껴지는 출연자가 있는데 그 인물이 아이돌이라고 봅니다.

 

1라운드에서는 아나운서 이성배, 배우 김선경, 레이디 제인, 영화감독 봉만대 자신의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2라운드 진출자 중에서는 4명 중에 2명이 록커로 추정되며, 1명은 서울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1988년과 연관성이 있을만한 인물 같고, 나머지 1명은 아이돌 같습니다. 그 인물로서 복면가왕 펜싱맨 정국 예상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8월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는 8월 7일에 펼쳐졌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8월 7일을 가리킵니다.]

 

만약 복면가왕 펜싱맨 정국 맞다면 10~20대 여성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탄소년단 좋아하는 주 연령층이 10~20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방탄소년단이 예능 프로그램에 많이 출연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국 복면가왕 출연은 자신의 인지도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10~20대 여성만이 아닌 복면가왕을 즐겨보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복면가왕 펜싱맨 정국 맞는지는 모릅니다. 1라운드 목소리만을 들어보면 그가 맞는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정국 출연은 긍정적으로 봅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자신의 인지도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있어서 복면가왕 출연은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가수들이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