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선풍기, 제아 음색 결정적 힌트

복면가왕 선풍기 제아 맞는 것 같습니다. 그녀의 음색을 통해서 알 수 있었어요. 그게 결정적인 힌트였어요. 언젠가 복면가왕에서 봤으면 하는 실력파 아이돌 가수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출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복면가왕 선풍기 닉네임으로 말입니다. 물론 제아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1라운드와 2라운드의 목소리가 다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제아 복면가왕 선풍기 닉네임으로 출연한게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선풍기 제아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제아 (C) Mnet <프로듀스 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mnettv.interest.me/produce101)]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는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비행기 김민우와 함께 이별이야기 (원곡 : 이문세)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곱고 세련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의 예사롭지 않은 가창력을 접하면서 그녀가 2라운드에 진출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는 어느 정도 힘을 아끼면서 노래를 부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줄 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선풍기 제아 힌트에 대해서는 김구라 말을 통해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김구라는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가 무대에서 짝다리 짚었던 것에 대하여 "무대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녀가 솔로 활동을 무지하게 오래한 인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대목에서 브라운 아이드 걸스 떠올렸습니다. 4인조 걸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2006년에 데뷔했기 때문입니다.

 

되돌아보니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 음색이 브라운 아이드 걸스 제아와 비슷했습니다. 제아는 솔로 앨범을 발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솔로 보다는 그룹 활동을 많이 했습니다만 무대 경험이 풍부한 인물이에요. 만약 복면가왕 선풍기 제아 맞다면 실력파 아이돌 가수가 복면가왕 출연했다는 점에서 반가운 일입니다. 복면가왕이 아이돌의 실력적인 가치를 끌어 올렸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이번 35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제아가 복면가왕의 격을 높이는데 공헌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지난해 복면가왕에서는 걸그룹 가수들의 강세가 돋보였습니다. EXID 솔지, f(X) 루나, 멜로디데이 여은처럼 가왕이 되었던 전례가 있었죠. 비록 가왕이 되지 못했으나 가왕전까지 진출하면서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했던 걸그룹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이 같은 걸그룹 가수의 강세가 시들합니다. 실력파 걸그룹 가수보다는 자신의 인지도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출연한 것 같은 걸그룹 가수들이 더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는 걸그룹 멤버로 추정되는 인물입니다. 2라운드 이후의 활약상이 더욱 기대됩니다.

 

 

다만,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상당한 강적을 만났다는 점에서 3라운드 진출 여부를 장담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녀의 2라운드 상대는 복면가왕 휘발유 (유력 인물 : 김연지)입니다. 1라운드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과시하며 무난하게 2라운드에 진출했던 인물이죠. 만약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 맞다면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와 함께 막상막하의 접전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장담하기 힘들 것 같아요.

 

무엇보다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주느냐에 따라 판정단의 마음을 어느 정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의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시킬 수 있도록 선곡을 잘해야 합니다. 그 노래를 통해서 많은 표를 얻는다면 3라운드에 진출할 명분을 얻을 수 있겠죠. 반대로 3라운드 진출이 이루어지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가창력이 좋다는 것을 알아주는 시청자들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2라운드는 1라운드보다 더욱 최선을 다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7월 달력]

[사진 = MBC 본사 모습]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35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7월 24일에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7월 24일을 가리킵니다.]

[제아 프로필 간단 정리]

 

"선풍기님은 소리가 원래 날카로우시고 EQ대가 사람이 딱 받아들이기 좋은 EQ대를 갖고 계세요." (복면가왕 김현철)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에 대하여 EQ대가 좋다는 것을 언급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EQ는 아퀼라이저(Equalizer)를 말합니다. 종합적 음역대를 줄여서 표현했죠. 김현철의 언급을 통해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가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좋은 노래를 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김현철은 복면가왕 선풍기와 상대했던 복면가왕 비행기 출연자가 레전드급 가수라고 예상했는데 결국 그가 적중했습니다. 복면가왕 비행기 정체는 1990년 <사랑일 뿐야>로 데뷔했던 27년 차 가수 김민우였습니다. 복면가왕 선풍기 출연자는 누군지 알아맞추기 힘들었는데 김현철은 현장에서 알아챘더군요. 참으로 대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