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마리텔 국카스텐, 최종 시청률 1위 달성하나?

마리텔 국카스텐 얼마 전 MLT-32 생중계 출연했습니다. MLT-32 편집본은 7월 23일 토요일과 7월 30일 토요일에 각각 전반전과 후반전이 방영됩니다. 마리텔 국카스텐 전반전 시청률 1위였는데 과연 최종 시청률 1위 달성할지 주목됩니다. 만약 최종 1위 달성하게 된다면 하현우 효과는 복면가왕에 이어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강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국카스텐 대중적인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음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 마리텔 국카스텐 (C)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littletv)]

 

MLT-32 마리텔 국카스텐 포함하여 바다, 페이(미쓰에이), 박지우, 김구라 출연 성사됐습니다. 출연진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인물은 국카스텐입니다.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 복면가왕과 라디오스타에 이어 또 다른 MBC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MLT-31이 끝난 뒤 MLT-32 등장인물이 나올 때는 하현우만 등장했었는데 생중계 때는 하현우 포함한 국카스텐 멤버들이 모두 출연했습니다. 이번에는 국카스텐 전체가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했습니다.

 

 

마리텔 국카스텐 콘셉트는 포장마차입니다. 포장마차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소재를 콘텐츠로 다루었습니다. 요리, 미술, 음악이 모두 결합됐습니다. 처음에는 하현우가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선보였던 Lazenca, Save US(원곡 : 故신해철)을 불렀다가 그 이후에 갖가지 소재들이 등장했습니다. 특히 전반전에는 국카스텐 멤버 전규호가 콜라닭봉을 포함한 요리를 만들었으며 하현우는 미술을 선보였습니다. 티셔츠에 무언가를 그렸어요. 그 이후에는 마리텔 도우 FD에게 고음을 가르쳤습니다. 전반전에만 요리, 미술, 음악을 모두 선보였습니다. 콘텐츠는 전반전이 후반전보다 더 풍성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MBC 마리텔 국카스텐 하면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컸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에서 그랬듯, 국카스텐이 음악만 할 것이라는 점은 편견에 불과했습니다. 국카스텐은 요리와 미술까지 했습니다. 물론 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었지만요. 이는 국카스텐의 재능이 여러 분야에 걸쳐 풍성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국카스텐이 한때 포장마차를 했었고 하현우가 미술을 배웠던 영향이 크죠.

[사진 = 국카스텐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마리텔 국카스텐 포장마차 콘셉트로 진행된 이유는 국카스텐이 무명 시절에 포장마차를 하면서 수입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1년 반 동안 포장마차를 했었다고 하네요. 마리텔에서 국카스텐 멤버들이 모두 출연하면서 그때의 초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포장마차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아마도 마리텔 보면서 국카스텐 포장마차 일화는 처음 접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하현우와 국카스텐이 무명 시절을 어떻게 보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되돌아보면 국카스텐이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드물었습니다. 과거에 예능 프로그램 출연했던 경험이 있었는지 잘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말입니다. 물론 하현우는 하현우로서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때가 있었지만요.(그것도 최근) 하현우에 대해서는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만 국카스텐에 대해서는 아직 낯설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리텔 국카스텐 출연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다 더 확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와 동시에 마리텔 국카스텐 출연은 대중들에게 더욱 친밀감 넘치는 록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음악 관련 프로그램(대표적으로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이나 공연을 통해서 접할 수 있었던 국카스텐을 일반 예능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그만큼 하현우와 국카스텐 인기가 많이 높아졌음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하현우 복면가왕 출연했던 것이 본인과 국카스텐 모두에게 '신의 한 수'가 됐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하현우였습니다. (C) 국카스텐 하현우 트위터(twitter.com/guckkasten_v)]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마리텔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MBC 캐릭터 엠빅 (C) 나이스블루]

[사진 = 마리텔 국카스텐 MLT-32 생중계는 7월 17일 일요일에 진행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7월 17일을 가리킵니다.]

 

관심의 초점은 마리텔 국카스텐 최종 시청률 1위 달성 여부입니다. 전반전 1위를 후반전에도 계속 유지했을지 궁금합니다. 만약 1위 확정짓게 된다면 추후 마리텔에 또 출연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갖기 쉽습니다. 마리텔 국카스텐 방송분이 TV에 방영되는 편집분에 어떻게 반영될지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리텔 국카스텐 방송에 또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면 국카스텐 방송에 또 나올 가능성이 없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물론 국카스텐이 마리텔 또 출연하는 것을 원할지는 알 수 없지만요.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은 하현우와 국카스텐이 지속적으로 방송 출연하는 것을 원할 겁니다. 이들은 대중들이 열렬히 좋아하는 연예인입니다. TV에 계속 등장하는 것을 시청자들이 바랄거에요. 그 일환으로 이미 마리텔에 출연했고 언젠가 또 다른 TV 프로그램에 등장할지 모를 일입니다. 마리텔 국카스텐 출연 정말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