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예상하기 쉬웠던 이유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예상하는 사람은 저 혼자만이 아닐 겁니다. 이미 제가 6월 12일 일요일 늦은 저녁에 작성했던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포스팅을 통해 예상했었지만,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유력 인물이라고 봅니다. 크러쉬 노래는 최신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꽤 접하셨을 것 같습니다. 특히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 김현철과 MC 김성주 사이에서 박재범 언급이 있었던 것이 힙합과 연관된 인물이 아닌가 싶은 예상을 했습니다. 그 대목에서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6월 달력]

 

복면가왕 마이콜 출연자는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첫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과 함께 그대 내게 다시 (원곡 : 변진섭)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던 것을 보면 R&B 장르를 소화하는 젊은 남자 가수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젊다는 점에서 아이돌 가수일 가능성이 있으나 두 번째 조에 복면가왕 파더 인피니트 엘 출연했던 것을 미루어보면 복면가왕 마이콜 아이돌이 아닌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젊은 남자 아이돌 가수가 2명이나 출연한 경우는 흔치 않았으니까요. 그가 가수라면 싱어송라이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번 복면가왕 출연했던 유승우처럼 말입니다.

 

 

32대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마이콜 노래부를 때의 기교에 대하여 "해외에서 온 어린 친구들이 많이 쓰는 기교"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더니 MC 김성주가 "예전에 박재범씨 나왔을 때도 그런..."이라는 말을 했었는데 김현철이 "그런 느낌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마이콜 힙합을 하는 인물로 예상하기 쉽습니다.

 

이미 박재범은 몇 달전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박재범 해외파인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마이콜 출연자는 1라운드 만을 놓고 보면 박재범에 비하면 한국어 발음이 정확했습니다. 물론 김현철에게 발음이 어색하다는 말을 들었으나 적어도 박재범이 복면가왕에서 노래 불렀을 때보다는 정확하지 않았나 싶어요. 복면가왕 마이콜 해외파 맞는지 알 수 없으나 최소한 음악적으로 외국 영향을 받았던 싱어송라이터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힙합 느낌이 나면서 R&B 성향이 있는 젊은 싱어송라이터가 누구인지 떠올려보면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출연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크러쉬 예상하기가 쉬웠어요.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맞다면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에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다른 사람들이 복면가왕 크러쉬 1라운드 노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워낙 1라운드 노래를 조용하게 불러서 그런지 2라운드 개인곡에서는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감미로움과 에너지 넘치는 리듬이 적절하게 조화된 특징을 잘 살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가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부를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복면가왕 크러쉬 힙합과 R&B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싱어송라이터라는 점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확고하게 보여줄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마이콜씨는 아주 남다른 리듬감을 가지고 계시거든요. 4비트짜리 아주 느린 발라드임에도 불구하고 이걸 마음속으로 더 잘게 썰어서 그거를 소화해내고 계세요." (복면가왕 유영석)
 
연예인 판정단 유영석은 복면가왕 마이콜 노래 부르는 성향을 정확히 알아챘습니다. 1라운드까지는 그를 포함한 연예인 판정단에서 크러쉬 예상했던 사람이 없었습니다만, 유영석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크러쉬 어떻게 노래를 부르는 인물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유영석이 복면가왕 마이콜 남다른 리듬감을 갖고 있다고 언급한 것을 보면 아이돌이 아닌 싱어송라이터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특히 복면가왕 마이콜 고개를 숙이면서 가성 처리를 했던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들면서 왼손을 가슴에 올리며 노래부르는 모습은 아이돌 가수의 동작 같지 않아 보였습니다.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드는데 왼손을 올리면서 노래를 부르는 크러쉬 떠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방송분은 6월 19일에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6월 19일을 가리킵니다.]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크러쉬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 마이콜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코리아 (유력 인물 : 박재정)와 맞붙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마이콜 크러쉬 맞다면 두 출연자의 2라운드는 90년대생 남자 가수의 맞대결이라 더욱 기대됩니다. 아마도 여성 시청자분들이 두 출연자의 목소리 매력에 흠뻑 빠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두 출연자 모두 2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이며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예측불허입니다. 어떤 노래를 선곡으로 선택하느냐가 우선적으로 중요할 것 같긴 합니다.

 

오는 6월 19일 오후 4시 50분 방영되는 MBC 일밤 복면가왕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방송분은 처음부터 계속 지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마이콜 출연자와 복면가왕 코리아 출연자의 치열한 맞대결이 전개되지 않을까 싶은 예감입니다. 과연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