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맹활약 놀라웠다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정체 1라운드부터 눈치챘던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하니 특유의 몸짓과 음색이 일치했기 때문이죠. 걸그룹 EXID 팬이라면 처음부터 그녀를 예상했을지 모를 일입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를줄 예상 못했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음악대장 (유력 인물 : 하현우, 국카스텐 보컬) 무대 반응이 저조했다면 하니 가왕이 되었을지 모를 일이었습니다. 그녀는 가왕이 되지 않았음에도 놀라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사진 = 하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출연 인증샷 올렸습니다. (C) 하니 인스타그램(instagram.com/ahnhani_92)]

 

걸그룹 EXID 멤버 중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하면 솔지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허솔지라는 본명으로 솔로 활동을 했을 때부터 두드러진 가창력을 발휘했었죠. 2015년 MBC 일밤 복면가왕 초대 우승 및 2016년 MBC 듀엣가요제 우승에 이르기까지 가창력은 탈아이돌 급입니다. 그녀가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누구도 부정하기 어려운 사실입니다. EXID에서 메인 보컬을 맡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그런데 EXID에서는 솔지만 엄청난 가창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또한 대단했습니다.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3라운드를 모두 이겼습니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백투더퓨처 조항조,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미국 밴드 스틸하트 보컬)를 이겼습니다. 김필, 조항조, 밀젠코 마티예비치 노래 잘하기로 잘 알려진 남자 가수들인데 하니가 그들을 모두 이기면서 제24대 가왕전까지 올랐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EXID 서브보컬이라는 점입니다. 걸그룹 서브보컬이 자신의 가창력을 통해서 김필, 조항조, 밀젠코 마티예비치를 이겼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다른 아이돌 서브보컬이나 메인보컬도 이렇게까지 저력을 발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니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라는 것을 복면가왕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EXID에 가창력 뛰어난 멤버가 최소 2명(하니, 솔지)이나 있었어요. 여기서 최소 2명이라고 표현한 것은 또 다른 멤버가 노래 내공이 뛰어난 인물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성냥팔이 소녀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EXID 예능 담당 하니 (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가창력은 3라운드에서 두드러졌습니다. 3라운드에서 사랑은 (원곡 : 리쌍 with 정인) 노래에서 정인처럼 자신의 소울을 마음껏 표현하는 인상 깊은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허스키한 음색과 안정적인 중저음이 돋보이면서 마치 또 다른 정인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활약은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를 53표:46표로 이기는 상황이 연출됐습니다. 밀젠코 마티예비치가 임재범 고해 노래를 잘 불렀으나 한편으로는 외국인 발음 때문에 몰입감이 흐려졌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하니가 밀젠코 마티예비치보다 3라운드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아쉬운 것은 밀젠코 마티예비치 정체 공개에 대한 임팩트가 너무 강했는지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 사랑은 노래 불렀을 때의 여운이 묻혔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음악대장과의 24대 가왕전에서 19표:80표로 밀리는 상황으로 이어졌습니다. 리쌍 사랑은이라는 곡이 사람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전하는 노래와 거리감이 있기 때문에 하니가 24대 가왕전 결과에서 밀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음악대장 판타스틱 베이비 (원곡 : 빅뱅)라는 아이돌 그룹 노래를 파격적으로 불렀다는 점에서(하현우 맞다면 아이돌 노래 부른 것이 의외입니다. 아이돌 비판했던 대표적인 인물이었죠.) 하니에게는 더욱 불리했습니다.

 

비록 하니 가왕이 되지 못했으나 김필, 조항조, 밀젠코 마티예비치 같은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강한 상대를 차례로 이긴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것만으로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사람들에게 증명했습니다. 여자 가수로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인물임에 분명합니다.

 

 

[사진 = 하니와 더불어 EXID에서 활동하는 초대 복면가왕 우승자 솔지 (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솔지 프로필 간단 정리]

 

 

[하니 프로필 간단 정리]

 

[사진 = 2월 21일과 28일에 MBC 일밤에서 방영되었던 2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하니 가창력 돋보였습니다. 사진은 저의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성냥팔이 소녀분은 음역대가 아주 넓은 스타일은 아니시거든요. 그런데 테크닉이 정말 좋아요. 더 이상의 음역대가 필요 없을 정도고 음색이 매력 덩어리입니다." (작곡가 유영석)

 

작곡가 유영석은 복면가왕 성냥팔이 소녀 하니 3라운드에서 리쌍 사랑은 불렀을 때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하니 음색이 매력적인 가수라는 것을 확인시켰어요. 음색이 좋다는 것은 노래를 듣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하니 가창력이 앞으로도 돋보일 가능성이 높은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복면가왕에서는 음색 좋은 출연자의 맹활약이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직 목소리로 승부를 가리기 때문에 하니처럼 음색 좋은 사람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보컬로서의 기본기는 잘 갖춰져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