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정체 공개되었을 때 아쉽게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최소 3라운드 진출을 노려볼 수 있는 가창력의 소유자가 1라운드에서 탈락했으니 말입니다. 여기에 복면가왕 지구촌 김동명까지 포함하면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김동명 이변의 희생양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김필 다시사랑한다면 노래는 정말 감미로웠습니다. 만약 3라운드에서 그 노래를 불렀다면 상당한 표를 얻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사진 = 김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출연 인증샷을 올렸습니다. (C) 김필 인스타그램(instagram.com/sincerelyfeel)]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성냥팔이 소녀 출연자와 함께 달팽이 (원곡 : 패닉) 불렀습니다. 샤르르 녹아드는 음색이 매력적이었죠. 그의 음색을 통해서 김필 눈치챈 사람들이 많았으리라 짐작됩니다. 두 출연자가 서로 노래를 잘 부르다 보니 누가 진출할지 예측불허였는데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47표,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52표 획득했습니다. 아쉽게도 김필에게 많은 표가 주어지지 못했습니다. 음색은 김필이 좋았으나 전반적인 가창력은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가 우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기억을 걷는 시간 (원곡 : 넬) 솔로곡으로 불렀을 때 1라운드보다 실력을 더 발휘했습니다. 그의 음색에서 나타나는 감성이 더욱 진하게 표현됐습니다. 김필 정체 공개되었을 때 많은 분들이 놀랬을거에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김필 1라운드에서 떨어졌어야 할 인물이 아니라고 의아하게 생각했을지 모를 일입니다. 김필의 가창력은 듀엣곡보다는 솔로곡을 불렀을 때 빛을 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김필은 MC 김성주와 대화하면서 당초 3라운드를 위해 준비했던 곡이 다시사랑한다면 (원곡 : 도원경)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는 그 노래를 부를 수 없었는데 일반인 판정단에서 노래를 듣고 싶어해서 김필이 1절만 불렀습니다. 김필 다시사랑한다면 TV에서는 미공개 되었으나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및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김필 다시사랑한다면 음색이 감미로워서 좋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C) 나이스블루]
김필 다시사랑한다면 노래는 지난 2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3라운드 승리했던 복면가왕 각설이 테이 떠올리게 했습니다. 테이 음색 또한 판정단 마음을 쉽게 사로잡았죠. 만약 김필이 테이처럼 1라운드를 쉽게 통과했다면 2라운드 이후의 솔로곡 맞대결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테이와는 달리 1라운드에서 쎈 상대를 만나면서 끝내 탈락했습니다. 테이에 비하면 대진운이 따라주지 못했죠.
하지만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솔로곡 2곡은 '나는 노래를 잘하는 가수다'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심어줬습니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6> 준우승 출신의 저력을 충분히 보여줬습니다. 음색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만으로 그의 가창력이 얼마나 매력 넘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무대 라이브 경험이 더 많이 쌓이면 지금보다 더욱 훌륭한 가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는 4개 조 중에서 3개 조 맞대결의 우열을 쉽게 가릴 수 없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복면가왕 버터플라이 김필 속했던 조였습니다. 김필 1라운드 탈락이 아쉬우나 부활 보컬 김동명까지 탈락했던 다른 조의 상황을 떠올리면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듀엣곡 맞대결은 정말 치열했습니다.
[사진 = 김필 복면가왕 출연 메시지는 트위터에도 올라왔습니다. (C) 김필 트위터(twitter.com/feel_kim29)]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김필 프로필 간단 정리]
[사진 = 저의 영화 <국제시장> 관람 인증샷. 김필은 곽인전과 함께 국제시장 OST에 참여했습니다. '굳세어라 금순아'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김필은 Mnet <슈퍼스타K> 시리즈를 빛냈던 가수입니다. (C) 슈퍼스타K6 홈페이지(mnet.com/tv/program/1055)]
복면가왕 김필 출연은 슈퍼스타K 시리즈를 빛냈던 인물들의 복면가왕 등장 가능성을 더욱 높였던 결정타가 되었다고 봅니다. 그동안 슈퍼스타K를 통해서 여러 명의 스타가 발굴되었는데 그 인물들 중에 누군가가 복면가왕 나오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복면가왕이 수많은 출연자를 섭외해야 하는 특성상 슈퍼스타K 출신의 스타는 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퍼스타K 초대 우승했던 서인국, 슈퍼스타K2 우승 허각, 슈퍼스타K2 준우승 존박 복면가왕 출연을 기대합니다. 슈퍼스타K 롱런의 발판을 마련했던 이들의 노래를 복면가왕에서도 듣고 싶더군요. 벚꽃 시즌에 버스커버스커(슈퍼스타K3 준우승) 보컬이었던 장범준 출연하면 더욱 대박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