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쏠 폰 (Sol 폰), 알카텔 아이돌3 차별화된 이유는?

쏠 폰 과연 알카텔 아이돌3 스마트폰과 같을까요? 'New 설현폰' 쏠 폰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현대 시대의 트렌드로 떠오른 지금의 분위기에서 Sol 폰 주목하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그런데 일부 여론에서는 쏠 폰 단말기가 알카텔 아이돌3와 똑같은 것 아니냐는 뉘앙스의 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시되는 쏠 폰 제품은 알카텔 아이돌3와 완전히 차별화됐습니다. Sol 폰 향한 편견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사진 = 쏠(Sol) 설현 윌페이퍼 (C) SKT 공식 블로그(blog.sktworld.co.kr)]

 

SK텔레콤(이하 SKT)에서 오는 22일 출시하는 스마트폰 'Sol(쏠)'은 걸그룹 AOA 멤버이자 SKT 모델 설현 광고 통해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미 SKT 공식 블로그를 통해 쏠 설현 윌페이퍼가 공개되면서 여론의 관심을 받게 되었죠. 지난해 설현 SKT 포스터 이슈 및 설현 SKT 광고가 커다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는 점에서 쏠 폰 과연 어떤 스마트폰인지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염두하는 사람이라면 SKT 쏠 폰 향한 호기심이 크겠죠.

 

 

쏠 스펙 (Sol 스펙) 주요 특징
-디스플레이 : 5.5인치 Full HD
-AP : 1.5GHz 퀄컴 옥타코어
-RAM : 2GB
-저장 용량 : 64GB(32GB 외장 SD 카드 포함)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배터리 : 2910mAh (외장배터리 10400mAh 추가 제공)
-색상 : 골드, 실버, 블루블랙
-기타 : JBL 이어폰, 듀얼스피커
-쏠 출고가 : 399,300원

 

쏠 스펙 살펴보면 전형적인 보급형 스마트폰보다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흔히 보급형 스마트폰하면 RAM 1GB~1.5GB, 디스플레이 해상도 HD, 저장 용량 16GB 같은 스펙들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쏠은 다릅니다. RAM 2GB, 디스플레이 해상도 Full HD, 저장 용량 64GB(32GB 외장 SD카드 포함)와 더불어 배터리는 2910mAh로서 용량이 풍부합니다.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는 셀카 사진 찍을 때 유용할 것입니다. 여기에 32GB 외장 SD 카드, 외장배터리 10400mAh 추가 제공에 JBL 이어폰 혜택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을 출고가 40만 원 미만에 누릴 수 있습니다.

 

 

[사진 = 쏠 (C) SKT 공식 블로그(blog.sktworld.co.kr)]

 

쏠 스펙 장점을 꼽으라면 배터리 효율이 아닐까 싶습니다. Full HD 해상도에 배터리 2910mAh라는 점에서 배터리 효율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에 외장배터리 10400mAh까지 추가되면서 쏠 스마트폰 이용하는 사람은 배터리를 풍부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신경쓰였던 사람이라면 쏠 폰 쓰면서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2910mAh라는 넉넉한 배터리 용량과 더불어 외장배터리 10400mAh 추가 제공은 쏠 폰 구매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좋을 것 같습니다.

 

 

SKT가 쏠 단말기 기획하는 취지는 '가격 대비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입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은 기존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다고 인식했습니다. 이렇다 보니 지난해부터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이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그중에는 SKT에서 단독 출시된 단말기들도 여론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SKT는 고객의 다양한 스마트폰 선택 기회 확대를 통해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했습니다. 2016년 1월 22일 SKT에서 공식 출시하는 쏠 폰 또한 이 같은 취지에서 사람들에게 선보이게 됐습니다.

 

S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서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단말기를 꾸준히 공개할 계획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니즈 및 동향을 받아들이며 기존과 차별화된 단말기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진 = 설현 (C) 나이스블루]

 

 

[사진 = 쏠은 1월 19일부터 SKT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예약 판매됩니다. 1월 22일에는 SKT에서 공식 출시합니다. (C)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tworlddirect.com)]

 

 

[사진 = 쏠은 SKT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얼마 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펼쳐졌던 CES 2016에서 공개된 알카텔 아이돌3 (C) 나이스블루]

 

SKT에서 출시하는 쏠 폰은 알카텔 아이돌3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알카텔이 해외에서 출시한 아이돌3 모델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스펙과 UX를 변경했습니다. 특히 스펙에 대해서는 메모리가 32GB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에 32GB 외장 SD카드가 제공되면서 메모리는 64GB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쏠 폰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쏠 가격 30만 원 후반대의 출고가에 대해서는 메모리 확장과 액세서리 패키지가 추가 구성된다는 것을 염두할 필요가 있습니다. JBL 이어폰, 10400mAh 보조배터리, 32GB 외장 메모리 등의 액세서리 패키지 강화는 중저가폰 중에서 최강의 구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질 좋은 이어폰을 이용할 수 있으면서, 넉넉한 보조배터리 용량을 통해 쏠 폰 배터리 관리하기 편리하면서, 내장 메모리 32GB에 외장 메모리 32GB까지 추가됩니다. 여기에 쏠 전문 A/S센터가 전국에서 약 100곳 운영되는 것을 놓고 보면 쏠 폰은 한국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SKT에서 구입할 수 있는 쏠 폰은 알카텔 아이돌3와의 차별화가 뚜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