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최우수리포터, 나이스블루 수상

안녕하세요. 나이스블루입니다. 2015년 마지막 포스팅을 저에 대한 글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틀 전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최우수리포터 수상했습니다. 네이버 IT 블로거 불량의 아지트님과 함께 T리포터 5기 최우수리포터 공동 수상하면서 2016년 1월 초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펼쳐질 CES2016에 참관할 예정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T리포터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1년 만에 최우수리포터가 되면서 해외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제가 SK텔레콤 T리포터 5기로 지내면서 많은 활동을 할 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SK텔레콤 전용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폰 리뷰, 스마트워치 및 스마트밴드 리뷰, 각종 IT 제품들 리뷰, SK텔레콤 관련 오프라인 현장 취재, 그 외 SK텔레콤과 관련된 포스팅에 이르기까지 저의 블로그를 통해 SK텔레콤과 관련된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아무래도 T리포터 활동을 처음하면서 무언가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 보니 그랬던 것 같네요. 본래 SK텔레콤 고객이었던 것과 더불어 과거 축구 블로거 시절에 SK텔레콤 지원을 받으면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다 보니 T리포터에 대한 동기부여가 있었습니다. 그 마음이 결국에는 T리포터 5기 최우수리포터 선정으로 이어진게 아닌가 싶어요.

 

 

 

특히 올해는 SK텔레콤 전용 단말기들이 여럿 출시됐습니다. 스마트폰 중에서는 2015년 많은 인기를 끌었던 루나(TG앤컴퍼니)를 비롯하여 갤럭시A8(삼성전자) Band Play(LG전자) 넥서스 6P(구글 & 화웨이) 아이돌 착(알카텔)이 있었으며 스마트워치에서는 기어S2 밴드, 기어S2 밴드 클래식(이상 삼성전자)가 있었습니다. 여기에 SK텔레콤 반려동물 전용 웨어러블 T펫, 어린이용 웨어러블 기기 T키즈폰 준2,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 T포켓파이, T포켓파이M이 출시됐습니다.

 

이들 중에 상당수의 단말기를 제가 직접 다루면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통해 루나 및 갤럭시A8이 어떤 스마트폰인지, 기어S2 밴드 클래식이 얼마나 고급적인 스마트워치인지, 제가 현재 사용중인 T포켓파이M 특징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 전용 단말기가 여럿 등장하면서 제가 IT 포스팅을 작성할 기회가 많아졌고 T리포터 활동을 나름 활발히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즐겨쓰는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6s 입니다. 흥미롭게도 제가 처음으로 사용하는 아이폰입니다. 2015년 10월 23일 한국에서 아이폰6s 처음으로 출시되었던 당일 오전에 SK텔레콤 아이폰6s 로즈골드 런칭 행사에서 아이폰6s 로즈골드 64GB 구입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어느 모 제조사 스마트폰만 사용했는데 아이폰6s 써보니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그 덕분에 모바일 분야를 바라보는 저의 시야가 나름 넓어졌습니다. 2015년 T리포터 활동을 통해 여러 제조사 단말기들을 접하다 보니 아이폰6s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선택은 옳았습니다.

 

 

SK텔레콤 T리포터 5기로 활동하면서 제주도 및 마라도, 부산, 대구, 전북 전주, 경북 문경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의 많은 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제주도 및 마라도 같은 경우 2015년 5월 T리포터 워크샵 활동을 통해 다녀왔는데 정말 좋은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제주도는 제가 한 번 더 오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2015년 10월 혼자 여행 다녀왔더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2박 3일 동안 제주도 여행 다니면서 T포켓파이M에 아이폰6s 연결하고 음악을 들으며 즐겁게 돌아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그 밖에 LG전자 G4 사진을 많이 찍어보고 싶어서 경북 문경을 찾았던,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를 통해 특별한 추억 남기고 싶어서 강원도 강릉에서 당일치기 여름휴가 떠났던 기억도 납니다.

 

 

아마도 제가 T리포터 합류했던 결정적 계기는 2014년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때 인상 깊게 활동했던 것이 2015년 T리포터 5기가 되는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2014년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 당시에는 저의 블로그 변화를 본격적으로 실행했던 시점이라 더욱 열의를 가지고 활동했습니다. 그 결실이 2015년 T리포터 5기 합류로 이어졌다고 판단합니다. 물론 T리포터 5기 합류에 만족하지 않고 좋은 활동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나이스블루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최우수리포터 수상은 '내가 이렇게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T리포터가 되기 이전까지 3년 동안의 개인적인 슬럼프 및 블로그 침체, 사업 실패, 고도 비만(한때 다이어트 성공했으나 2015년에 다시 요요 현상에 빠진) 등을 겪었던 암울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2015년에는 그때로 돌아가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T리포터 활동 외에도 다른 분야를 통해서 저에 대한 자신감을 찾았는데 비로소 2015년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 성공을 앞으로 오랫동안 만끽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