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엑스포 후기 올립니다. 무엇보다 무한도전이 국민 예능 프로그램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고정팬을 확보했던 현존하는 한국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앞으로도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무한도전 엑스포 개최된 것을 보면 한국에서 무한도전 영향력이 얼마나 막강한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 현장에 SK텔레콤 전용 단말기로 출시된 루나 스마트폰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그 모습을 공개합니다.
무한도전 엑스포는 2015년 12월 19일부터 2016년 1월 3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A홀에서 진행합니다. 이곳에서 루나 스마트폰을 접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설현폰'으로 대중적인 주목을 끌었던 루나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이벤트 응모 가능합니다. TG앤컴퍼니 제조 및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루나 인지도를 높이는데 있어서 무한도전 엑스포를 통한 홍보는 바람직했습니다.
특히 무한도전 엑스포 찾았던 사람들의 연령대는 주로 10대~20대 초중반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연령대에 속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은 루나 같은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더욱이 학생들은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루나 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걸그룹 AOA 멤버이자 SK텔레콤 모델 설현입니다. 설현 광고하는 모습으로 여론의 뜨거운 시선을 끌었던 루나 어떻게 생겼는지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봤던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SK텔레콤에서 판매 중인 루나 무한도전 엑스포 홍보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직장인들이 무한도전 엑스포 관람하기에는 휴일이 아니면 힘듭니다. 이렇다 보니 무한도전 엑스포 관람하는 주 연령층이 10대~20대 초중반에 속하게 됩니다. 루나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못지않은 스펙 및 성능을 나타내는 단말기라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어울립니다. 물론 특정 연령대를 떠나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루나가 제격입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현장에서 봤던 루나는 설현 광고하는 모습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루나=설현 폰'이라는 대중적인 인식이 어느 정도 작용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주 연령층인 학생들에게는 아마도 스마트폰 스펙에 대한 설명보다는 '설현 광고했던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이 더욱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현장에 마련된 루나 부스를 보면 설현이 뚜렷하게 강조됐습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찾는 연령대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SK텔레콤 전용 단말기 루나는 RAM 3GB,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및 F/1.8, 5.5인치 Full HD(FHD) 디스플레이, 풀 메탈 유니바디가 적용된 스마트폰입니다. 루나는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거론되고 있으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처럼 RAM 3GB인 것을 놓고 보면 단순한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만족스러운 셀카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대화면 스마트폰으로서 동영상을 넓게 볼 수 있는 특성, 고급스러운 재질로 만들어진 단말기라는 여러 장점을 갖췄습니다.
루나 출고가는 449,900원으로서 웬만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의 절반 정도 되는 가격을 나타냅니다. SK텔레콤 공시지원금이 요금제에 따라 20만 원~31만 원(band 데이터 요금제 기준) 책정되었기 때문에 다른 최신형 스마트폰에 비해서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나 스마트폰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관심을 끌 수 있었으며 지난해 12월 초까지 12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관련 글] SKT 전용폰 LUNA, 루나 스펙 디자인 직접보니
[관련 글] 루나 스마트폰 후기, SKT 전용 단말기 좋은 이유
무한도전 엑스포 루나 부스에서는 설현 광고 동영상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TV 및 온라인 등에서 봤던 설현 루나 광고하는 모습을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곳을 지나다니는 사람이라면 설현 모습을 보면서 '저게 바로 설현 광고했던 루나였구나'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루나 부스에서는 연예인과 깜짝 통화 이벤트, LUNA 인증샷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 비록 제가 무한도전 엑스포 찾았던 시간대에서는 연예인과 통화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았으나 SNS를 활용한 이벤트는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LUNA 인증샷 이벤트는 이렇게 인증샷 및 '#무도루나'라는 해시태그를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에서 '루나폰'으로 검색하여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루나폰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했더니 무한도전 엑스포 루나 부스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이벤트 기간, 당첨자 발표일이 안내됐습니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중에 1곳에서 해시태그 '#무도루나'라고 작성한 뒤, 루나폰 페이스북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루나 부스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1월 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월 12일 발표됩니다.
루나 부스를 둘러본 뒤에는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전시중인 여러 테마를 살펴봤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2015 무도사진전'이었는데 지난 1년 동안 무한도전 방영되면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양한 사진을 통해 접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도전을 즐겨봤을 때의 추억이 2015 무도사진전을 통해 생생하게 떠올랐습니다.
2015년 무한도전 최대의 관심사는 여섯 번째 고정 멤버인 식스맨(Sixth Man)이 과연 누구냐는 점이었습니다. 그 인물이 바로?
아이돌 그룹 제국의아이들 멤버 황광희(광희)였습니다. 하지만 무한도전 엑스포 전광판 인사말에 등장하는 멤버는 6명이 아닌 5명이었습니다. 정형돈이 2015년 11월 건강 이상으로 모든 방송을 중단하면서 무한도전 멤버가 다시 5명으로 줄었습니다. '4대천왕' 정형돈이 건강한 몸으로 무한도전에 복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현장에서 가장 인기 높았던 곳은 무한상사 세트장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무한상사 세트장 찾았다'는 인증샷 남기려는 관람객들이 많았습니다.
황광희 무한도전 직급은 인턴입니다. 컴퓨터 앞에 "정직원이 되고 싶다!"라는 메시지를 보니 미생 장그래가 떠오릅니다. 흥미롭게도 tvN 인기 드라마였던 미생 장그래역으로 출연했던 인물이 황광희와 함께 제국의 아이돌 멤버로 활약중인 임시완(시완)입니다. 임시완은 미생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을 때 SK텔레콤 광고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정형돈 책상은 각종 배달음식 전단지가 가득하네요.
하하 책상에는 자신의 아내 별 사진이 여럿 부착됐습니다. 그렇다면 무한상사 부장 유재석 책상은 어떻게 꾸며졌을까요?
유재석 책상은 깨끗하게 꾸며졌습니다. 다른 멤버들의 책상과 달리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무한상사 세트장에서 가장 인기 높았던 자리였어요. 아무래도 유재석 책상이다 보니 관람객 선호도가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유재석 책상 옆에는 유재석 등신대가 마련됐습니다. 유재석 등신대와 함께 무한상사 세트장 인증샷 찍는 관람객이 많았습니다.
무한도전 조정특집 코너에서는 조정 훈련하는 도구가 마련됐습니다. 조정특집 체험하는 공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저도 경주에 임했는데 결과는 다섯 명 중에서 4위였네요. 단순히 노를 젓는 줄알고 대충했다가 갑자기 어느 분이 1위를 하시는 바람에 막판에 힘을 내면서 꼴찌를 면했습니다.
이 밖에 무한도전 엑스포에서는 역대 트레이닝복 시대별 변천사 및 정형돈 은갈치 정장이 전시됐습니다.
무한도전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부스에서는 두둑한 자금(?)이 포함된 돈이 있었으나 실제로는 가짜돈이었네요.
기념품 코너에서는 무한도전 2016년 달력 및 멤버 6명의 모습이 담긴 퍼즐 같은 다양한 기념품들이 판매됐습니다.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애청자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기념품들을 여럿 접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도전 기념품 구입하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보면 '한국에서 무한도전 사랑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10년 동안 수많은 시청자를 확보했던 무한도전의 변함없는 인기를 보면 '10년이 지나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이 계속됐습니다.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루나 부스가 마련된 무한도전 엑스포에서는 수많은 무한도전 마니아들이 킨텍스를 방문했습니다. 이렇게 뜻깊은 곳에서 루나 스마트폰 홍보 되는 것을 보면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에게 루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관람객들의 연령대가 주로 젊은층이라는 점에서 '설현 광고하는' 루나 인지도가 효과적으로 통했으리라 짐작됩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 가능하면서 여러 장점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루나는 SK텔레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