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하 SKT)에서 개발한 동영상 어플 핫질 (HOTZIL) 직접 접하면서 '앞으로 계속 접속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핫질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이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스마트폰에서 접할 수 있는 동영상 어플이 많음에도 서로 간의 유사성이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많이 이용되는 어플은 몇 되지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다른 어플과 차원이 다른 기능을 제공하면서 퀄리티까지 뛰어난 동영상 어플 핫질 통해서 여유 시간 보내기 좋습니다. 그렇다면 핫질이 왜 좋은지 제가 직접 접했던 특장점 밝히겠습니다.

 

 

핫질은 뮤직,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핫한 영상을 골라보는 동영상 어플입니다. 특히 뮤직,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감상하면서 많이 접하게 되는 분야입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가수 또는 음악과 관련된 동영상을 계속 접하거나, 반려동물 등의 일상적인 동영상을 보면서 삶의 노하우를 얻거나, 게임이나 먹방 같은 엔터테인먼트 관련 동영상을 보면서 기분 좋은 시간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런 기능을 핫질 어플에서 동영상 감상할 수 있으면서 사용자 취향에 맞는 동영상 위주로 관람하기 편리한 UI가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SKT에서 동영상 어플 핫질 선보인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그중에 한 명입니다. 날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감상합니다. 집이 아닌 곳에서는 지하철에서 다양한 동영상을 접하는 편이에요.

 

지난해 9월부터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하며 동영상을 보거나 또는 티스토어(T store)에서 동영상을 유료로 다운로드 받으며(영화/방송/교육/게임 콘텐츠 SKT T멤버십 50% 할인) 데이터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지하철 프리 요금제 1개월 가격 9,000원이라 데이터 많이 쓰는데 전혀 부담 없었습니다.

 

 

이제는 지하철에서 시청하기 좋은 동영상 어플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최근에 지하철에서 핫질 어플에 접속하여 동영상 봤더니 계속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이용자가 보고 싶어 하는 동영상 또는 그것과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과정이 간편해서 좋았습니다. 핫질 어플 메인에서 그런 동영상들을 접할 수 있었으니까요.

 

물론 핫질은 지하철에서만 이용 가능한 어플이 아닙니다. 어느 곳에서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굳이 이 글에서 지하철을 언급한 이유가 있다면 이렇습니다.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보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SKT가 제작한 동영상 어플' 핫질 메인에 접속하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들이 집약적으로 나열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핫질 메인 UI 구성부터 독특한 것을 보면 '핫질은 다른 동영상 어플과 차별화되었구나'라는 것이 실감 나더군요.

 

 

흥미로운 것은 핫질 어플 메인에 올라오는 동영상이 종종 바뀝니다. 핫질은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떤 동영상을 봤느냐에 따라 메인 화면이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적합한 콘텐츠가 메인 화면에서 추천되는 형태이면서 그 양이 많습니다. 핫질에서 동영상 보는 사람이라면 '이 동영상을 봤으니 저 동영상도 봐야지'라는 생각을 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렇게 핫질을 통해 사용자의 성향에 맞는 영상을 찾으러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닐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어쩌면 핫질 처음 접속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그동안 익숙하게 봤던 동영상들이 핫질 메인에 찾아보기 힘들어서 낯설게 느껴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핫질은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영상이나 소위 말하는 노잼영상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런 콘텐츠는 다른 곳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핫질에서 반려동물 콘텐츠를 봤던 이후에 어플 메인에서 저의 취향에 맞는 또 다른 반려동물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임플란트의 개>라는 웹드라마 동영상이더군요. 이렇게 핫질 메인 UI가 사용자 편의에 최적화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핫질 카테고리에 나열된 동영상 채널들을 보시면 '해당 동영상은 핫질 어플에 접속해서 봐야겠다'는 마음이 들게 됩니다. 핫질에서 지원되는 동영상 채널들은 연예&엔터, 라이프&취미, 뷰티&패션, 지식&교육, 음악, 푸드, 스포츠&게임 카테고리 별로 분류됐습니다.

 

 

제가 핫질에서 관심을 가지는 스포츠&게임 카테고리에는 'SKT T1 TV' 채널이 있습니다. SKT T1 LoL(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 선수들의 동영상을 핫질에서 볼 수 있습니다. SKT T1 LoL 팀은 지난 10월에 'LoL 2015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LoL 팀임을 실력으로 입증했습니다. LoL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핫질에서 제공되는 SKT T1 관련 동영상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SKT T1 TV 채널에서는 LoL 팀 선수들이 게임하는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구독했더니 동영상에서 미리 보기를 볼 필요 없이 풀 영상을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핫질 어플에서 SKT T1 LoL 팀 선수들이 게임하는 모습과 더불어 다른 분야의 동영상들을 보면서 좋았던 점을 꼽으라면 영상에서 광고가 없을 뿐만 아니라 화질 퀄리티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볼 때는 자신의 의도와 관계없이 광고를 봐야 하는 답답함, 일일이 동영상 화질을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아쉬운 점을 핫질에서 접할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동영상 몰입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핫질 어플에서 서비스되는 '믿고보는 비투비' 채널에서는 인기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의 활동 메이킹 등의 다양한 동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MYSTIC ENT.' 채널에서는 미스틱 아티스트 관련 동영상을 감상하며 그들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 'HIGHGRAND(하이그라운드)' 채널까지 포함하면 뮤직 콘텐츠 독점 영상들이 제공되는 핫질 어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끼기 쉽습니다. 음악 좋아하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앱툰(AppToon)' 채널에서는 웹툰 작가와 스타가 서로 뭉치면서 작업했던 콘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뷰럽' 채널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걸그룹 씨크릿 뷰티 노하우를 접할 수 있고요. 이렇게 핫질에서는 유명 웹툰 작가가 제작하는 드라마 및 뷰티 노하우, 국내외 여행, 인터넷 강의 같은 각 생활지식 분야에서 TOP에 속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하면 메가스터디(Megastudy)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매가스터디 강사들이 전수하는 공부 노하우를 핫질 어플에 있는 '딱공' 채널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핫질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채널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특정 채널에 서비스되는 동영상을 감상하기 더욱 편리합니다. 이와 더불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하트 표시를 누르면 관심 컨텐츠 메뉴를 통해 그 동영상을 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핫질은 채널 구독 시 매주 신규 동영상이 도착합니다. 핫질에서 구독 기능이 편리해서 좋습니다.

 

*핫질 URL : 바로가기

 

'광고와 시청료가 없는 스마트한 모바일TV' 핫질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앱 스토어는 현재 준비 중입니다.) 핫질 어플 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광고를 볼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사용자 취향에 맞는 메인 화면 UI 및 기능이 다른 동영상 어플과 차별화되어 좋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핫한 영상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핫질 어플이 앞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국민 어플'로 진화하기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