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SK텔레콤 펫트윈, 반려동물 생태계 구축 반갑다

집에서 반려동물 기르는 분이라면 SK텔레콤 펫트윈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펫트윈(Petween)은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 여러 대상의 사이를 의미하는 비트윈(Between)이 서로 합쳐진 단어입니다. 페트윈은 반려동물, 고객, 제휴업체 사이에서 연결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반려동물족을 위한 맞춤형 생활가치 플랫폼입니다. 반려동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정보와 서비스가 담겨있는 SK텔레콤 펫트윈 어떤 서비스인지 살펴보겠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 7일부터 수요일 펫트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펫트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반려동물 건강하게 키우거나 훈련하는 방법 같은 여러 노하우를 접할 수 있으며(펫 스쿨), 펫 TV를 통해 반려동물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펫 플레이),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거나 이벤트 참여할 수 있으며(펫 톡톡)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상품 구입할 수 있습니다.(펫샵, 서비스 오픈 예정) 펫트윈 홈페이지가 현재 베타 서비스 기간 중이라면 오는 10월 말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2차 오픈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펫트윈 서비스 실현이 반가운 이유는 반려동물을 효율적으로 키우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속 머물기 좋은 생태계 구축을 꿈꾸기 때문입니다. 특히 반려동물 기르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이라면 어떤 방법이나 혹은 아이디어를 통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알고 싶을 겁니다. 반려동물 관리하는 다른 사람의 사례도 접하고 싶을 것이고요. 그러한 반려동물 노하우와 콘텐츠를 접하기 위해 기존에는 인터넷 검색을 많이 활용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으로는 자신이 알고 싶어 하는 반려동물 노하우 및 콘텐츠를 접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따를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검색하느라 적잖은 시간을 소모하기 쉬운 단점이 있죠. 자신이 접하고 싶지 않은 정보를 접하면서 시간을 허비하니까요. 그렇다고 인터넷 검색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것만으로는 정보 탐색에 있어서 한계가 작용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럴 때 반려동물족에게 유용한 생활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SK텔레콤 펫트윈 접속하면 반려동물에 대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펫트윈 홈페이지 : 바로가기

 

 

SK텔레콤 펫트윈은 반려동물 기르는 사람이 계속 머물고 싶어 하는 생태계 공간을 구축 중입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오는 10월 말 2차 오픈하면 반려동물 콘텐츠 기능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언젠가 정식 오픈하면 그때는 지금보다 반려동물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사람들이 키우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 좋은 유쾌한 생태계로 거듭날 것입니다. 집에서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머물고 싶어 하는 생태계를 마련하는 것이 페트윈이 추구하는 가치일 것입니다. 그래야 펫트윈이라는 생태계가 점차 활성화될 수 있죠. 사람들에게 반려동물 하면 '펫트윈'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말입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생태계라는 단어가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쉽게 풀이하면 네이버, 다음, 구글, 안드로이드, iOS 같은 존재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을 보내면서 쉽게 접하는 대표적인 생태계입니다.

 

SK텔레콤 펫트윈은 반려동물 기르는 사람들이 계속 찾게 되는 생태계로 거듭나기 위하여 반려동물 효율적으로 기르기 좋은 노하우와 동영상,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할 것입니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펫 스쿨(반려동물 키우기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펫 플레이(고객제보 영상 등 각종 콘텐츠 제공) 펫 톡톡(고객 참여 커뮤니티 공간 -게시판 중심-)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펫 스쿨 메뉴에 있는 '도그 스쿨'에서는 반려견을 잘 키우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분양/입양하는 방법,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훈련하는 방법,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접할 수 있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노하우를 생생하게 접하기 좋습니다.

 

 

펫 플레이 메뉴에 있는 '펫 TV'에서는 '영상제보' 메뉴에 올라왔던 반려동물과 함께 했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펫 TV 동영상을 보는 방문자 관점에서는 다른 사람이 어떻게 반려동물과 즐겁게 어울리는지 접할 수 있다면, 영상제보 메뉴에 반려동물 동영상 올리는 사람의 관점에서는 '나는 반려동물과 이렇게 재미있게 지냈다'는 것을 펫 TV 통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펫트윈에 제보되는 동영상 중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는 펫 TV 방영될 예정이며 영상을 제보했던 사람에게는 펫트윈측에서 상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 사람이 직접 촬영했던 영상에 한해서 말입니다.

 

 

펫 톡톡 메뉴에서는 '자랑 톡톡'을 통해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공간인 만큼 '내가 기르는 반려동물이 이렇게 잘생겼다'는 것을 사진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할 수 있습니다. 멋진 반려동물 사진을 펫트윈 홈페이지 펫 톡톡 - 자랑 톡톡 메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펫 톡톡에 있는 '자유 톡톡'은 말 그대로 자유 게시판입니다. 펫트윈이 베타 서비스 중이라 아직 많은 글들이 올라오지 못했으나 접속자가 점차 증가하면 자유 톡톡에 올라오는 글이 늘어날 것입니다. 이곳에서 반려동물과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소통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펫트윈 홈페이지에서는 베타 오픈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펫트윈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이벤트 참여 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5년 10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015년 11월 6일 발표됩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펫 톡톡 콘테스트입니다. 펫트윈 홈페이지에 있는 게시판 3곳을 통해 자신의 반려동물을 자랑하거나 다른 사람과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노하우를 남기면 됩니다.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는 게시판 3곳은 자랑톡톡 글쓰기(인기 많을수록 경품 팍팍!) 자유톡톡 글쓰기(인기 많을 수록 경품 팍팍!) 영상제보하기(펫 TV로 방영 시 경품 팍팍!)입니다.

 

 

당첨자에게는 2인 CGV 주말예매권(30명) 신세계상품권 2만원(30명) BR 싱글킹 아이스크림(50명) 던킨 아메리카노(150명) 경품이 증정됩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아이디어 톡톡 이벤트입니다. 펫트윈 홈페이지를 둘러보면서 새로운 의견이나 버그,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점을 해당 홈페이지 이벤트에 있는 댓글을 통해 제안하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신 분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1번가 포인트 3,000점 증정됩니다. 반려동물 기르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는 것과 더불어 펫트윈 홈페이지 향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K텔레콤 펫트윈은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더욱 유용하도록 홈페이지 기능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려동물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눈높이를 키우는 것과 더불어 반려동물과 오랫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생태계 구축의 완성도가 점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펫트윈은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집에서 반려동물 키우는 SK텔레콤 고객만의 공간이 아닌 반려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인연을 맺는 생태계가 될 예정입니다. 반려동물 사랑하는 사람들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SK텔레콤 펫트윈 등장이 정말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