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 후기 올립니다. 현재 기어S2 판매량 하루 평균 2천 대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는 중입니다. 기어S2 종류는 총 3가지인데 그중에서 SK텔레콤에서 단독으로 출시된 기어S2 밴드 판매량 하루 1천 대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기어S2 밴드 중심으로 기어S2 시리즈 3종이 많이 팔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기어S2 디자인 뛰어난 장점이 여론에서 활발히 전파된 것이 판매량에 결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전자제품을 좋아하니까요.
*저의 기어S2 후기 글에 소개된 제품은 기어S2 밴드임을 밝힙니다.
무엇보다 '나만의 시계'를 통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사람들이 시계를 구입하는 이유는 시간 확인 때문만이 아닙니다.(스마트폰으로 충분히 할 수 있으므로)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꾸미기 위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시계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손목에 시계 또는 팔찌를 착용하는 사람이 적지 않죠. 주로 디자인 좋은 제품으로 말입니다. 기어S2는 디자인이 좋은 스마트워치입니다. 여기에 배경화면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면 기어S2 센스 있게 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배경화면에 민감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자신이 계속 보고 싶어 하는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도 배경화면 바꿀 수 있습니다. 일반 시계에서는 시간만 확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경화면 도입의 필요성이 크지 않으나 스마트워치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스마트워치도 컴퓨터,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통해서 이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동안 기어S2 다루어봤더니 배경화면을 저의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순히 이미지만 좋은 것이 아닌 기어S2 기능과 접목된 배경화면을 통해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어서 기어S2 화면을 계속 바라만 보게 되더군요. 어떨 때는 귀여운 이미지로 바꿀 때도 있고요. 기어S2로 저만의 개성을 꾸밀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어S2 처음 다루었을 때는 사진에서 나타났던 배경화면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제가 원했던 취향의 이미지가 아니었습니다. 해당 이미지가 딱히 부정적이지 않았는데 실용적이면서 임팩트 강한 배경화면을 원했던 저에게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기어S2 처음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처음에 배경화면 봤을 때 '이건 뭔가 아니다'라고 느끼셨던 분들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어S2 배경화면 처음 보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어S2와 연동된 스마트폰에서 Samsung Gear 앱에 접속하면 '시계'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에 접속했더니 배경화면이 다양하게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만의 취향에 맞게 기어S2 배경화면 쓸 수 있어서 좋더군요.
Samsung Gear 앱 시계 메뉴에는 클래식, 모던 유틸리티, 네온, 베이직 등의 배경화면들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배경화면을 시계 메뉴에서 고르면 됩니다.
시계 메뉴 밑에는 추천 메뉴가 있습니다. 추천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유료 및 무료 이용 가능한 기어S2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시계 메뉴에 있는 배경화면보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더군요. 기어S2 배경화면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기어S2 배경화면은 '픽셀 하트'입니다. 빨간색 하트가 기어S2 원형 화면에서 강렬하게 표현된 것이 저의 마음을 사로잡게 하더군요. 여기에 심박수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누르면 저절로 심박수가 측정됩니다. 사진에 나오는 '75 BPM', '지금'은 저의 현재 심박수 측정 결과입니다. 저의 심박수를 스마트폰보다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심박수 측정하여 저의 심장이 얼마나 뛰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저의 기분 상태가 어떤지 대략 알 수 있었어요.
기어S2 배경화면으로 심박수 측정할 때는 몸이 편안한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야 측정 결과가 빨리 뜹니다.
Samsung Gear 앱 시계 메뉴에 있는 배경화면을 바꾸면 기어S2 화면이 새롭게 달라집니다. 여러 가지 배경화면을 활용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을 저의 기어S2 후기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기어S2 배경화면 중에서 '클래식'은 현재 시간 외에도 낮과 밤,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이라는 이미지에서는 시원스러운 파란색 이미지와 더불어 걸음 수가 화면에 뜨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모던 유틸리티' 이미지는 블랙 색상에서 연출되는 세련된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시간에서 초가 등장하는 것과 더불어 배터리 및 걸음 수까지 확인 가능했습니다. 배터리 및 걸음 수는 화면 가운데에 있는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눌러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amsung Gear 앱에 있는 'Samsung Gear Apps' 메뉴에 접속했더니 초록색 LINE 메뉴가 보였습니다. 어떤 메뉴인가 들어갔더니 코니, 브라운, 문, 샐리, 레너드라는 이름의 기어S2 배경화면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샐리를 깔아봤더니?
기어S2에서 이렇게 나타났습니다. 저만의 개성 넘치는 기어S2 배경화면을 쓸 수 있었습니다. 기어S2 배경화면을 계속 바꾸어보면서 제품을 계속 쓰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더군요.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치 높았던 존재였습니다.
[관련 글] 기어S2 밴드 후기, 인상 깊었던 7가지 이유
만약 기어S2 구입하고 싶다면 기어S2 밴드, 기어S2 클래식 블루투스, 기어S2 블루투스가 서로 다른 제품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특히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된 기어S2 밴드는 스마트폰 없어도 전화, 문자, 알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S2와 스마트폰의 연동 거리는 최대 10m인데 기어S2 밴드는 스마트폰과 연동 거리가 멀어질 때도 3G 및 와이파이를 통해서 자신과 연락하는 상대방과 전화 및 문자를 주고받게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알림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전화 및 문자를 많이 이용 분들 중에서 스마트워치 구입하고 싶은 분이라면 스마트폰 휴대하지 않았을 때 상대방과 연락 주고받을 수 있는 기어S2 밴드가 어울릴 것입니다. 또한 기어S2 밴드는 Tmap 대중교통 앱을 통해서 버스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syrup wallet 앱을 통해서는 SK텔레콤 멤버십 카드 T멤버십 포인트 확인 및 할인 이용 가능합니다. 기어S2 밴드는 SK텔레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싶다면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