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 출연 놀라웠던 까닭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 출연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의외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현재 방영중인 MBC 주말 드라마 여왕의 꽃 여자 주인공 이성경 복면가왕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으니까요. 그것도 가수가 아닌 인물이 1라운드에서 가수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적어도 9대 복면가왕 선발전까지는 비 가수가 가수의 벽을 넘지 못하는 경향이 강했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 2라운드 진출은 놀라운 성과였습니다.

 

 

[이성경 간단 프로필]

 

이성경 본업은 모델 겸 탤런트입니다. 지금까지 가수로서 앨범 발표한 경력이 없습니다. 모델 분야에 이어 탤런트로서 주말드라마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중인 그녀의 고공질주가 복면가왕까지 통했습니다. 노래까지 잘 부르는 것을 보면 이성경 연예인으로서의 재능이 다양한 것 같습니다. 1라운드에서 허공 (복면가왕 튜브소년)과 함께 잔소리 (원곡 : 아이유, 임슬옹) 사이좋게 부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이성경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원곡 : 조용필) 애잔한 감정을 잘 표현하며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 가창력 좋았어요.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 출연 놀라운 이유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만능 엔터테이너로 성공할 기질을 발휘했기 때문입니다. 이미 그녀는 만능 엔터테이너일 수도 있습니다. 모델 겸 탤런트니까요. 하지만 탤런트로서 출연한 작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그녀를 모르는 사람들이 꽤 있을지 모릅니다. 복면가왕 2라운드 진출을 통해 자신의 인지도를 끌어올린 것과 동시에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시청자들에게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이성경은 10대 복면가왕 선발전 깜짝 스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수 이미지와 거리감이 있는 젊은 여성 연기자가 노래를 잘 불렀으니까요. 그것도 1라운드가 아닌 2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드러냈습니다. 만약 그녀가 가수 활동을 하게 될지 알 수 없지만, 향후 가수로 활동하거나 아니면 영화/드라마 OST를 통해 좋은 노래를 들려준다면 사람들의 눈길을 끌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이성경 인지도가 대중적으로 익숙하면서 그 흐름을 꾸준히 유지된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은 일요일 오후 4시 50분부터 방영됩니다. (C) 일밤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어느 분야든 한 가지만 잘한다고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을 잘해도 성공하기 힘든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다른 사람과 경쟁하고 있으니까요.

 

연예인들도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다른 누군가와 경쟁을 펼칩니다. 힘겨운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한 가지 재능만으로는 롱런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연예인으로서 여러 가지 재능을 고루 겸비한 만능 엔터테이너 기질의 인물이 자신의 활동 영역을 확장하는데 있어서 유리하겠죠.

 

 

그런 점에서 이성경 미래가 점점 기대됩니다. 연예인으로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잠재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복면가왕 꽃게 출연을 통해서 확인시켰습니다. 모델 경력과 주말 드라마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중인 탤런트로서의 성공 가능성, 복면가왕에서 보여준 뛰어난 노래 실력을 놓고 보면 만능 엔터테이너로 대성할 기질이 있는 인물임을 사람들에게 보여줬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C) 일밤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꽃게 이성경은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하와이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성경 잘 부탁드립니다 (원곡 : 익스) 솔로무대에서 그녀만의 상큼한 가창력을 뽐내는 모습을 보면 노래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할 만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2라운드에서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불렀을 때 작곡가 김형석으로부터 "꽃게는 발성을 써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여리고 애타게 만드는 음색을 보여줬고 어려운 창법을 편안하게 잘 냈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성경은 노래 잘 부르는 기교가 있는 인물 같습니다.

 

MBC 주말 드라마 출연중인 이성경 복면가왕 등장은 무언가 의미심장합니다. 향후 MBC와 연관 있는 인물의 복면가왕 출연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MBC 아나운서 김소영 복면가왕 호남선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것, MBC 스타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위대한 탄생에서 배출된 가수들(백청강, 배수정) 복면가왕 출연한 것을 놓고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성경을 놓고 보면 향후 복면가왕에서 MBC를 통해 연예인으로서 발전을 거듭중인 전도유망한 인물이 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