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하와이 정체 유력 인물은 홍지민 이라는 뮤지컬배우 겸 영화배우입니다. 앨범 발매 경력이 있으나 가수로서 정규 및 싱글 앨범을 발표했던 활동과는 거리감이 있습니다. 배우로서 뮤지컬 음원을 내거나 다른 작품에 OST 노래를 부르는 활동을 했었죠. 홍지민 지금까지 배우로 왕성하게 활동했습니다. 과연 홍지민 복면가왕 하와이 맞는지 알 수 없지만, 하와이 정체 공개되기 전까지 한동안 홍지민이라는 이름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질 것 같습니다.

 

 

[홍지민 프로필 정리]

 

복면가왕 하와이 유력 인물 홍지민은 대중가수는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총 3장의 음반을 발매했는데 모두 정규 앨범, 싱글 앨범이 아닙니다. 2010년 컴백마돈나밴드라는 그룹으로 참여했던 <나는 전설이다 OST Part 1>은 SBS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 OST입니다. 컴백마돈나밴드 멤버는 홍지민, 김정은, 장신영, 현쥬니입니다. 공교롭게도 현쥬니는 복면가왕 팥빙수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며 2라운드까지 진출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나는 전설이다는 홍지민이 주연 배우로 출연했던 드라마입니다.

 

 

홍지민은 2013년 1월 <나만 시작한다면>이라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앨범은 뮤지컬 <내사랑 내곁에> 음원이었습니다. 2014년 6월에는 <42ND SUMMERPLAY>라는 앨범에 참여했는데 브로드웨이 42번가라는 프로젝트 그룹의 일원으로 앨범을 냈습니다. 지금까지의 홍지민 앨범 활동을 살펴보면 대중가수와 거리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랬던 홍지민이 복면가왕 하와이라면 이변입니다. 비 가수가 가수들을 꺾고 가왕이 되었으니까요. 그것도 10대 복면가왕으로 말입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1라운드에서 이영현 (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 2라운드에서 이성경 (복면가왕 꽃게) 3라운드에서 김승미 (복면가왕 오비이락) 꺾었더니 고추아가씨 방어전에서는 3표 차이로 이겼습니다.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정체는 멜로디데이 여은으로 밝혀졌죠.

 

 

[사진 = 홍지민은 2013년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출연했습니다. (C)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drama/miko)]

 

복면가왕 하와이 이영현 이긴 것에 대하여 믿기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겁니다. 이영현은 MBC 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2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했던 빅마마 출신 멤버입니다. 특히 나는가수다2에서는 김연우, 박상민과 함께 명예졸업장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김연우는 잘 아시겠지만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입니다.

 

그랬던 이영현을 복면가왕 하외이 이긴 것 자체가 이변이었습니다. 혹시나 연륜있는 가수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누리꾼들이 홍지민 언급하는 것을 보면서 '설마'했는데 2라운드, 3라운드에 이어 가왕까지 되는 것을 보니까 커다란 이변이 일어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만약 복면가왕 하와이 홍지민 사실이라면 그녀의 가창력이 매우 대단하다고 봐야 합니다. 대중가수로서 정규 앨범과 싱글 앨범 발매해도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하와이씨는 성량이나 몸쓰시는 동작을 보면 파워풀한 뮤지컬 배우에 가까워요"

 

작곡가 김형석은 10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하와이 (정체 미공개) vs 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 (이영현)' 맞붙었을 때 하와이에 대하여 이러한 심사평을 했습니다. 홍지민이라는 언급은 안했습니다만 1라운드에서 뮤지컬 배우라는 추측을 했던 것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복면가왕 하와이가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 발휘했던 파워풀한 가창력과 재치 넘치는 끼, 무대 장악력을 놓고 보면 뮤지컬 배우쪽이 가깝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반면 3라운드는 감성적인 노래를 소화했었죠.

 

 

[복면가왕 하와이 10대 복면가왕 선발전 활약상]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하와이는 매운 짬뽕 같이 굉장히 맵고 시원하고 속이 뻥 뚫리는 목소리였습니다. 그런데 가수가 아니라면 대형 사건입니다."

 

작곡가 윤일상 복면가왕 하와이 2라운드 이유 같지 않은 이유 (원곡 : 박미경) 심사평은 이랬습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화끈한 가창력에 대하여 좋은 극찬을 했습니다. 윤일상도 김형석처럼 하와이를 비 가수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랬던 윤일상은 고추아가씨 방어전 마친 뒤 "하와이 첫 무대는 듀엣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보여줬고, 두 번째 무대는 무대를 아예 박살내셨죠. 마지막 무대는 모든 관객의 가슴을 후벼파는 다양한 무대를 고르게 보여줬습니다. 고르게 좋았던 훌륭한 무대였어요"라고 칭찬했습니다. 1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장 빛났던 존재는 가왕이 된 복면가왕 하와이입니다. 과연 복면가왕 하와이 1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도 승승장구할지, 어느 시점에 정체가 드러난다면 과연 홍지민 맞을지 아닐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5.08.17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홍지민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 체형의 생각나는 사람이 별로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