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천상륙작전 리암 니슨 맥아더 출연이 반가운 이유는 유명 할리우드 스타가 한국 영화에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2013년 여름 개봉했던 한국 영화 설국열차에서 크리스 에반스가 주연으로 출연했던 것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 출연 분량 어느 정도 될지 알 수 없으나 만약 주연 배우가 맞다면 영화 흥행 성공을 기대해도 될 듯합니다. 리암 니슨 맥아더 출연하는 것만으로 대중적인 주목을 끌기 충분합니다.
[사진 = 인천 자유공원에 있는 맥아더 장군의 동상. 사진은 제가 2011년 촬영했습니다. 1번이 맥아더 장군 동상, 2번이 인천학도의용대 호국기념탑, 3번이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입니다. (C) 나이스블루]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 출연이 영화 흥행에 커다란 도움이 될지는 아직 장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천상륙작전이라는 영화 콘텐츠의 퀄리티가 중요하니까요. 아무리 출연 배우 캐스팅이 화려한 영화라고 할지라도 스토리와 작품성이 부실하면 명작으로 꼽기 어렵습니다. 관객수 많은 영화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역대 최대 관객수를 기록했던 2014년 영화 명량의 경우 작품성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립니다. 관객수 많다고 무조건 명작이라고 꼽기에는 무리함이 있죠.
내년 6월 개봉할 것으로 알려진 인천상륙작전 리암 니슨 출연은 엄청난 화제성을 나타냅니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액션 배우 리암 니슨 한국 영화 출연이 믿기지 않습니다. 그것도 맥아더 장군역으로 말입니다. 2013년 크리스 에반스 설국열차 출연했던 사례가 있음에도 할리우드 유명 배우의 한국 영화 출연은 여전히 낯설게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사례가 흔치 않았으니까요. 한국 영화가 할리우드 유명 배우의 출연료를 감당할 수 있는지, 할리우드 유명 배우에게 한국 영화 출연이 자신의 배우 커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것인지 알 수 없었으니까요.
그럼에도 한국인들에게는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 출연 그 자체만으로 반갑게 여기기 쉽습니다. 인천상륙작전이 좋은 작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기 충분하니까요. 인천상륙작전 연출이 어떻게 전개될지 알 수 없으나 리암 니슨 출연만으로 엄청난 화제성을 나타냅니다.
[사진 = 저의 테이큰3 관람 인증샷. 영화 테이큰3는 리암 니슨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아마도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 출연은 한국에 이어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의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암 니슨 출연료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의 인건비를 충족하는 수익을 거두려면 한국과 해외 시장에서 많은 관객수를 기록하며 흥행 성공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게 됐습니다. 인천상륙작전 해외 개봉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국내 시장만으로는 영화 수익을 높이기에는 역부족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해외 시장에서 수익 증대의 돌파구를 찾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인천상륙작전 개봉 시기는 내년 6월로 일컬어집니다. 과연 내년 6월 개봉할지 알 수 없으나(정확한 개봉 시기는 내년 2분기에 구체적으로 파악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그 시기에 개봉한다고 가정하면 국내에서 많은 관객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1950년 6월 25일에 일어난 6.25전쟁이 6월에 벌어졌으니까요. 여기에 현충일이 6월 6일인 것과 맞물리면 6월은 안보와 밀접한 시기입니다.
아마도 인천상륙작전 개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가 최적의 타이밍이 아닐까 싶어요. 영화 개봉 타이밍이 흥행 성적을 좌우하는 중요한 존재라는 점에서 인천상륙작전 개봉일이 과연 언제일지 주목됩니다.
[사진 = 저의 연평해전 관람 인증샷. 2015년 6월 개봉했던 영화 연평해전은 관객수 603만 명 기록하며 흥행 성공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인천상륙작전 내년 6월 개봉 향한 기대감은 2015년 한국 영화 연평해전 인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올해 6월 개봉했던 영화 연평해전은 관객수 603만 명을 나타내며 극장가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평해전을 보고 싶어했다는 것이 관객수로 드러났습니다. 내년 6월에는 인천상륙작전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때 개봉한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리암 니슨은 올해 63세의 영국 출신 할리우드 배우입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영화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낯익은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올해 한국에서 개봉했던 리암 니슨 영화로는 <테이큰3><런 올 나이트><19곰 테드 2>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