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퉁키 목소리 들어보면서 가수 이정 떠올린 사람은 저 뿐만이 아닐 겁니다. MBC 일밤 복면가왕 8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 네 번째 대결에서 복면가왕 노래왕 퉁키, 복면가왕 냉혈인간 사이보그 (줄여서 복면가왕 퉁키 및 복면가왕 사이보그) 등장했는데 듀엣으로 노래 불렀던 두 사람의 호흡이 너무나 잘 맞았습니다. 사이보그 정체는 컬투 김태균으로 드러났으며, 김태균 모습을 드러냈을 때 퉁키 목소리 떠올려보니 복면가왕 이정 출연했음을 실감했습니다. 강력한 다크호스가 등장했어요.

 

 

[사진 = 복면가왕 소개 이미지 (C) 일밤 홈페이지 캡쳐(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과연 복면가왕 퉁키 정체 이정 맞는지 아닌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시청자들이 복면가왕 보면서 '복면을 착용한 저 가수는 누구누구일 것이다'라고 추측하는 것처럼 저도 그런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물론 틀릴 수도 있겠지만) 복면가왕 퉁키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가수는 이정으로 추측되며 김태균과 1라운드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과시했을 때 짐작했습니다. 복면가왕 사이보그와 같은 팀이 아닌 가수라면 컬투쇼에서 임시 DJ를 맡았던 경험과 더불어 게스트로 출연한 적이 꽤 있었던 이정이 복면가왕 퉁키 아닐까 싶었습니다.

 

 

복면가왕 퉁키 사이보그 함께 불렀던 노래는 달빛 창가에서 (원곡 : 도시아이들) 이었습니다. 다른 가수들의 맞대결 같았으면 '누가 노래를 잘 부르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만 이들은 달랐습니다. '둘이서 어떻게 저렇게 멋진 무대를 연출하지?'라는 감탄을 하게 되더군요. 버벌진트가 "두 분 다 강자같다. 한 명을 선택하기 힘들 정도. 둘 다 유명한 솔로 가수 같다"고 언급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 퉁키 사이보그 무대에서 과시했던 노래 실력은 막상 막하였습니다.

 

또한 김형석은 "호흡, 무대매너, 음악 스타일이 완벽했다. 마치 듀엣 팀 같다. 누가 더 잘했냐 못했냐 판단하기 힘들다"고 두 사람의 완벽호흡을 극찬했습니다. 복면가왕 퉁키 사이보그가 시청자들을 신나게 해줬어요. 판정단 투표 결과에서는 복면가왕 퉁키가 75표를 획득하며 24표 얻었던 사이보그 김태균을 이겼습니다. 두 사람 노래를 현장에서 직접 들었던 일반인 판정단과 연예인 판정단에서 복면가왕 퉁키를 노래 실력이 좋은 가수로 인지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2015년 7월 12일 방영된 MBC 복면가왕 8대가왕 선발전 1라운드 결과]

 

만약 복면가왕 퉁키가 이정 맞다면 8대 가왕을 노려볼 잠재력이 충만합니다. 이정 가창력 뛰어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압니다. 물론 가창력이 좋은 가수 누구나 '4연승 주인공' 클레오파트라(김연우 추정)처럼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노래 잘하는 가수들이 꽤 출연했으니까요. 8대 복면가왕 선발전만을 놓고 보면 퉁키 외에도 클레오파트라 상대할 만한 인물이 더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가수 이정이라면 클레오파트라와 충분히 노래로 겨루어볼 수 있는 인물입니다. 복면가왕 퉁키 클레오파트라 맞대결 성사된다는 전제에서는 한치 앞을 내다 볼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가 이길지 알 수 없을 것 같아요. 그 이전에는 퉁키가 2라운드와 3라운드를 모두 이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만 적어도 클레오파트라에게 쉽게 밀릴 만한 인물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정 vs 김연우 맞대결을 머릿속에 떠올린다면 말입니다.

 

과연 복면가왕 퉁키 vs 클레오파트라, 또는 이정 vs 김연우 (둘 다 추정) 맞대결이 성사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복면가왕 치카치카, 복면가왕 죠스, 복면가왕 크리스마스 노래 실력이 좋았던 것을 놓고 보면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변수가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하지만 이정(퉁키가 맞다면?)의 가창력과 특유의 패기 넘치는 모습을 놓고 보면 2~3라운드에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가집니다. 복면가왕 퉁키는 가왕 자격이 충분한 인물이에요.

 

복면가왕 퉁키 노래 소감에 대하여 작곡가 김형석은 "퉁키는 락 발성을 잘하는데 발라드 감성이 있는 재능있는 가수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퉁키가 락 같은 다른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발라드 가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했었죠.

 

그룹 백두산 출신의 김도균은 "퉁키는 락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김경호 같은 느낌"이라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습니다. 개그맨 이윤석도 "퉁키는 샤우팅 창법이 가능한 락가수 같다. 두 분(퉁키, 사이보그)이 함께한 무대라면 만약 결승 무대였을 때 클레오파트라도 꺾을 수 있었다"며 두 사람의 노래에 감탄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 소감을 놓고 보면 퉁키를 전형적인 발라드 가수 보다는 락이 가능한 인물로 짐작하는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퉁키 정체 누구일지 알 수 없습니다만 이정 맞다면 댄스와 발라드에 이어 다양한 장르 소화할 수 있는 인물임을 복면가왕에서 제대로 드러내는게 아닌가 싶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방쌤』 2015.07.14 0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정,,,일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노래는 완전 멋졌습니다^^

  2. 공수래공수거 2015.07.14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주가 기대되는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