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순정남, 노유민 출연 놀라운 두 가지

복면가왕 순정남 닉네임은 아마도 노유민 본래의 이미지와 연관된 것 같습니다. MBC 일밤 복면가왕 노유민 출연은 자신이 과거에 NRG라는 아이돌 가수로 활동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일깨웠던 소중한 시간이 됐습니다. 지금의 노유민하면 '방송인', '역변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졌으나 과거에 가수로서 활발한 활동했던 것을 복면가왕 순정남 정체 드러내면서 사람들에게 알렸습니다. NRG 데뷔 시절의 노유민은 순정남 이미지가 강했음을 복면가왕 통해서 드러냈어요.

 

 

[사진 = 노유민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복면가왕 순정남 출연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C) 노유민 트위터(twitter.com/no_sajang)]

 

복면가왕 노유민 출연이 반전 같았던 이유는 노래와 연관이 있습니다. 복면가왕 순정남 닉네임으로 8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에 나서면서 복면가왕 치카치카 맞대결 펼쳤을 때 너의 의미 (원곡 : 산울림) 함께 불렀으나 두 사람의 노래평이 극과 극이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복면가왕 치카치카 호평했다면 복면가왕 순정남 혹평이 이어졌습니다. 결과는 23표 vs 76표로 복면가왕 순정남 탈락했습니다. 복면가왕 치카치카 2라운드 진출은 당연했습니다.

 

 

작곡가 김형석은 "순정남은 가수가 절대 아닌 것 같다. 둘이 호흡을 맞추는데 화음을 넣지 않고 멜로디를 따라 부른다. 제스쳐를 봤을 때 개그맨에 가깝다. 춤을 추는 분 같기도 한데..."라고 말한 것을 들으면서 저는 복면가왕 순정남 가수가 아닐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그맨 윤형빈, 고명환 복면가왕 출연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김형석 소감을 들으면서 '개그맨이나 아니면 방송 콘셉트가 재미있는 방송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에도 복면가왕 순정남 정체가 누구인지 쉽게 떠올리기 어려웠습니다. '일부러 노래를 저렇게 부른건 아니겠지?'라는 생각이 저의 머릿속을 스쳐서요. 아마도 가수 입장에서는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정체가 발각되는 것을 원치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아니면 노유민에게 너의 의미라는 노래가 잘 맞지 않는 곡일수도 있고요. 이때까지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순정남 가수가 아닌쪽에 무게감이 실렸습니다.

 

 

[사진 = 노유민은 트위터에서 몸무게 감량을 언급했습니다. 자신의 달라진 모습을 복면가왕에서 드러냈죠. (C) 노유민 트위터(twitter.com/no_sajang)]

 

그런데 복면가왕 순정남 솔로곡 이 노래 (원곡 : 2AM) 부르면서 '아까보다 훨씬 잘 부르잖아'라고 놀랬습니다. 너의 의미 불렀을 때의 순정남과 이 노래 불렀을 때의 순정남은 다른 인물 같았습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미성으로 2AM 이 노래 멋지게 소화할 줄 예상 못했습니다.

 

그가 복면을 벗으면서 정체를 드러내더니 복면가왕 노유민 모습 공개된 것을 시청자들이 깜짝 놀랬을 것입니다. 노유민 NRG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다면 '맞아. 노유민 NRG 멤버였지'라고 생각할 것이고 그의 아이돌 가수 시절이 잘 떠오르지 않거나 몰랐던 사람이라면 노유민 과거를 궁금하게 느꼈을지 모를 일입니다. 이것이 제가 노유민 출연에 놀랬던 첫 번째 이유였습니다.

 

 

노유민 복면가왕 출연 놀랬던 두 번째 이유는 순정남이라는 닉네임 이었습니다. 얼마 전 노유민 몸무게 많이 감량한 것을 아는 사람들도 있겠으나 아직까지는 그를 역변의 아이콘으로 인지하는 사람이 꽤 있을 겁니다. 노유민 몸무게가 약 100Kg이었던 시절(자신의 트위터에서는 98Kg으로 언급)이 있었죠. 할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살찐 모습과 비슷했습니다.

 

복면가왕에서는 29Kg 감량 성공했던 자신의 멋진 외모를 시청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순정남 이미지가 바로 노유민의 NRG 데뷔 시절 콘셉트였습니다. 당시의 노유민은 순정적인 외모로 눈길을 끌었던 인물이었습니다. 그가 NRG 히트곡이었던 티파니에서 사랑을 나레이션을 했을 때 '그때의 노유민 순정남 이미지였구나'라는 기억이 머릿속에 떠오르더군요.

 

[NRG 프로필 정리]

 

노유민 NRG 보컬이었던 것은 지금의 20대 후반~30대 연령층에서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꽤 될 겁니다. 그런데 NRG가 마지막으로 앨범낸게 2005년이라 대중적으로는 거의 잊혀진 그룹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NRG가 90년대 후반에 활동했던 아이돌 그룹임을 놓고 보면 사람들에게 완전히 잊혀진 그룹은 아니라고 봅니다. NRG 전성기 시절에는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가 아마도 한류 초기였을거에요. HOT와 더불어 한류 아이돌 1세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과적으로 노유민은 복면가왕 순정남 출연 통해서 자신의 NRG 시절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언젠가는 방송에서 자신의 멋진 노래를 전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NRG 사랑만들기 노래 멜로디는 여전히 저를 기분좋게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