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분이라면 SK 기기변경 할까 말까 망설이기 쉽습니다. SK텔레콤 유지하면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인지 아니면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하기 위해 다른 이동통신사 번호이동을 감수할 것인지 고민했던 사람이 많을 겁니다. 제가 항상 스마트폰 바꿀 때는 전자를 선택했습니다. SK 기기변경 통해서 저에게 유용한 혜택을 계속 누리고 싶어했습니다. 돌아보면 제가 SK 기기변경 고수하길 잘했습니다. 제가 누렸던 혜택의 폭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 기기변경 :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할 때 이동통신사 변경 없이 단말기 사는 것을 말함. 줄여서 기변으로 불림.
SK 기기변경 대표적인 혜택은 T멤버십입니다. 제가 주로 찾는 편의점이나 빵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구입하거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T멤버십 할인을 통해서 합리적인 지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혹자는 이런 생각을 할지 모릅니다. T멤버십 할인 금액이 적은 것 아니냐고 말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저는 T멤버십 VIP입니다. 올해 상반기 T멤버십 통해서 총 116,670원을 할인 받았습니다. 여기에 영화 무료관람 혜택 연 6회 중에 3회를 이용하면서 영화를 공짜로 관람했습니다. 티켓값을 9,000원이라고 치면(평일 기준) 무료관람 혜택 3회를 통해서 27,000원 지출할 필요 없었습니다. 제가 2015년 1월부터 6월까지 T멤버십 VIP 통해서 아낀 돈은 143,670원입니다. T멤버십 할인 금액이 쌓이고 또 쌓이면 '많은 돈을 아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T멤버십 할인 및 무료관람 혜택이 이렇게 유용합니다. 제가 SK텔레콤 이용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T멤버십에 있었습니다.
제가 지속적으로 T멤버십 할인을 이용했던 이유는 10여년 전 대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CU 편의점을 항상 찾았기 때문입니다. 저의 대학교와 가까운 곳에 CU(그때는 CU가 패밀리마트였죠.)가 있었는데 점심시간이 되면 컵라면과 삼각김밥으로 끼니를 해결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식사할 때는 학생 식당이나 주변 음식점을 찾았습니다만 그렇지 않을 때는 혼자서 CU를 찾았죠. 그때부터 CU 계속 이용하게 되더군요.
그러더니 2000년대 후반에 새로운 핸드폰 구입하면서 SK텔레콤 본격적으로 이용했습니다. T멤버십 언제부터 이용했는지 기억은 안납니다만 어느 순간부터 패밀리마트(지금의 CU)에서 T멤버십 할인 받는 것이 저의 일상에서 익숙하게 되더군요. 그때의 T멤버십은 패밀리마트에서 할인 받는 서비스 개념으로 인식했는데 지금은 CU와 파리바게뜨, 11번가, 티스토어, 롯데리아 등에서 T멤버십 유용하게 이용중입니다. T멤버십 VIP 혜택 통해서 누리는 영화 무료관람과 함께 말입니다.
T멤버십 제휴사는 이렇게 많습니다. SK텔레콤 이용하면서 T멤버십 할인 혜택 받을 매장이나 서비스 등이 광범위합니다. 베이커리, 패밀리 레스토랑, 피자, 커피&스낵, 영화관, 마트, 뷰티&헬스, 놀이공원, 여행, 온라인&모바일 혜택, 그 외(파고다 어학원, SK와이번스, SK나이츠, SK렌트카, T멤버십 카라이프) 제휴처에서 T멤버십 할인 혜택을 이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T멤버십은 단순한 할인 혜택을 받는 개념을 뛰어넘어 SK텔레콤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돕는 필수적인 존재로 거듭났습니다. SK텔레콤 이용하면서 쓸 수 있는 T멤버십은 앞으로 계속 쓰고 싶은 매력이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할 때 SK 기기변경 정답인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T멤버십 통해서 할인 혜택 받을 것이 매우 많아서 좋습니다.
최근에는 내맘대로 T멤버십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T멤버십 VIP, 골드 고객 누구나 T멤버십 인기 제휴처 5곳(뚜레쥬르, VIPS, 피자헛, CU, 11번가) 할인을 최대 30%까지 자신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합 71% 범위 내에서 할인 폭을 조절할 수 있죠. 특히 VIPS, 뚜레쥬르, 피자헛 최대 할인율은 30%입니다. 세 곳을 찾는 분이라면 T멤버십 30% 할인 가능합니다. 저는 11번가 21%, 뚜레쥬르 & CU 20%, VIPS & 피자헛 5% 설정했어요. 참고로 11번가는 매월 11일 11번가 모바일 앱 이용시 적용 됩니다.(최대 5천 원 할인)
[관련 글] 설현 이상하자, 내맘대로 T멤버십 무엇인가 : 바로가기
[동영상 = SK텔레콤 이상한 대통신토론 : 기변시대 (C) SK텔레콤 유튜브 계정]
개그맨 김대성, 박영진, 박성광 출연하는 '[SK텔레콤 이상한 대통신토론] 기변시대'에서는 스마트폰 이용하면서 SK 기기변경 좋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김대성, 박영진, 박성광의 재미있는 토론을 통해서 SK텔레콤 혜택이 자신에게 유용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죠. 지금도 번호이동 시 혜택이 더 많다고 인식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단통법이 적용되는 지금은 다릅니다. 수많은 제휴처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서 내맘대로 할인율을 조절하는 T멤버십을 쓸 수 있는 SK 기기변경 정답입니다.
단통법 시행 이전까지는 이동통신사 보조금(공시 지원금) 더 많은 곳을 찾으면서 스마트폰 구입했던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그럼에도 저는 SK 기기변경 고수했으며 그 선택이 옳았음을 T멤버십 VIP 혜택 통해서 실감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단통법 시행하면서 이동통신사 3사 보조금 차별성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보조금 알아보면서 번호이동 고민하는 것보다는 SK텔레콤 혜택 누리는 것이 자신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하는데 도움 됩니다. 이제 '기기변경 시대'가 떠올랐습니다.
만약 SK텔레콤에서 다른 이동통신사로 번호이동하면 'TB끼리 온가족 무료' 혜택을 놓치게 됩니다. 이 혜택은 인터넷, 전화, 인터넷전화를 가족들이 사용하는 이동전화와 묶으면 인터넷, 전화, 인터넷전화 할인 또는 기본 제공됩니다. 최대 총 3만 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TB끼리 온가족 무료는 이동 2회선(월정액 75이상 또는 band 데이터 59이상 1회선 포함 시)과 인터넷 결합 시 총 2만 원 할인 제공됩니다. 만약 이동전화 4회선과 유선상품 인터넷&집전화 또는 인터넷 2회선을 묶어서 TB끼리 온가족 무료 결합상품 혜택을 받는다면 총 3만 원 할인 됩니다.
TB끼리 온가족 무료 이용요금 및 혜택사항은 결합일이나 회선수 등에 따라 다양합니다.
TB끼리 온가족 무료 상세한 혜택은 이렇습니다. 집이나 회사 등에서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티월드 홈페이지, 모바일 티월드 앱(전화상담예약), 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가능한 대상자로서 결합하는 회선의 명의자는 서로 달라야 하며 '인터넷/전화/인터넷전화'와 결합할 이동전화 들 중에 최소 1회선은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SK텔레콤은 장기고객 대상으로 데이터 리필쿠폰 최대 6매까지 제공합니다. 가입기간 2년 이상 ~ 3년 미만 4장, 3년 이상 ~ 4년 미만 5장, 4년 이상 6장 지원됩니다. 데이터 리필쿠폰은 데이터 리필 100% 또는 음성 2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스마트폰 회선을 SK텔레콤 유지하면 기기변경 시 신규와 단말 지원금 동일합니다. T멤버십은 최대 VIP까지 업그레이드 되며 가입년수 및 전년도 사용금액에 따른 차등 혜택이 적용됩니다. 만약 SK 기기변경 진행하면 T멤버십(내맘대로 T멤버십 포함), TB끼리 온가족 무료, 데이터 리필 쿠폰 지급 등을 누리는 SK텔레콤 혜택 경제적이면서 다양하다는 것을 실감하실 것입니다.
저는 지난 5년 동안 다양한 스마트폰을 써봤는데 이동통신사는 변함없이 SK텔레콤이었습니다. T멤버십 혜택을 계속 쓰고 싶었으니까요. 올해 가을 출시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6S(또는 아이폰7) 구입할 때는 SK 기기변경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T멤버십 혜택을 누리기 위해 SK 기기변경 계속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