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전현무와 행복의 나라로! 맥도날드 신제품 바베큐 불고기 버거 한정판매 출시

2015년 5월 15일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가 달라졌습니다.
첫째는 전현무를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 모델로 기용하면서 ‘행복의 나라당’이라는 콘셉트로 새로워졌습니다.
둘째는 매콤~하면서도 숯불향이 맴도는 맥도날드 신제품 바베큐 불고기 버거 가격이 ‘오직’ 2,000원! 행복의 나라 메뉴의 신제품으로 바베큐 불고기 버거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복을 담은 그린 컬러로 행복의 나라 메뉴가 새로워졌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새로워진 행복의 나라 메뉴를 찬찬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 포스터만 놓고 보면 ‘전현무가 연예계를 은퇴하고 정치에 입문하나?’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흔히들 선거철에 볼 수 있는 포스터 같은데요. 그런데 전현무가 '행복의 나라당 대표'로 등장한 것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행복의 나라당 뭐지?'라고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럴 때 인터넷 검색을 하는 사람도 있겠죠. 다른 시각에서는 '전현무가 재미있는 광고 찍었구나'라고 인식하기 쉽습니다. 각종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DJ를 통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는 방송인 전현무 맥도날드 광고 출연이 흥미로워 보입니다.

 

맥도날드가 새로워진 행복의 나라 메뉴와 신제품 바베큐 불고기 버거 출시를 ‘전당 대회’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정당 이름을 '행복의 나라당'으로 설정하였고, ‘먹는게 행복이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행복의 나라 메뉴를 알렸는데요. 행복의 나라 메뉴는 맥도날드 9가지 인기제품을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메뉴를 일컫습니다. 맥도날드 매장에 방문하면 2,000원 이하의 버거, 모닝 메뉴 뿐만 아니라 사이드와 디저트, 음료 제품들로 구성된 행복의 나라 메뉴를 하루 종일 행복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 광고는 정당 콘셉트에 맞게 행복의 나라당 전현무 당대표가 정당연설 하는 설정으로 나왔습니다. 맥도날드는 행복의 나라 메뉴 모델로 전현무를 기용하여 친숙하면서도 재미있게 '먹는게 행복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 컬러로 '싱그러운 봄의 행복'을 담아 행복의 나라 메뉴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알리고자 합니다. 5월이 신록의 계절이라 녹색이 가장 어울리는데 맥도날드 광고에서는 녹색 분위기가 생생하게 연출됐습니다. 광고 보는 사람이라면 맥도날드와 녹색의 조화가 신선하게 느껴질 겁니다.

 

전현무가 발표하는 행복 공약!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 신제품 바베큐 불고기 버거 광고 내용은 이렇습니다.

"부담 없이 배부를 자유, 행복의 나라가 앞장 서겠습니다.

하루 종일 행복한 가격, 행복의 나라 메뉴!"

 

 

앞서 말씀 드렸듯이 행복의 나라 메뉴가 전현무 당대표와 함께 새로워지면서 신메뉴를 한정 출시하였는데요. 행복의 나라 메뉴에 속하는 바베큐 불고기 버거는 5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하루 종일 행복한 가격 2,000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맥모닝 타임 제외(오전 4시~오전 10시 30분)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바베큐 불고기 버거는 숯불향이 나는 불고기 패티에 매콤한 소스를 가미하였고, 양상추가 들어가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한국인 입맛에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24시간 내내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놓은 메뉴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루 종일 시간 제약 없이,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행복의 나라’ 메뉴라고 네이밍을 한 듯 합니다.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2012년 소개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를 가격대 별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2,000원 메뉴 : 토마토 치즈버거, 불고기 버거, 맥치킨과 New 바베큐 불고기 버거

 

주머니 사정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알찬 식사입니다. 햄버거를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행복의 나라 메뉴에 있는 2,000원 햄버거를 즐겨먹는 편입니다. 식비 아낄 수 있어서, 식사 빨리 해결할 수 있어서, 때로는 간식으로 즐겨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신제품 바베큐 불고기 버거가 출시 됐으니 이 또한 종종 즐겨 먹어야겠습니다. 여기에 1,000원에 판매되는 행복의 나라 메뉴 제품인 탄산음료와 함께하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500원 메뉴 : 소시지 에그랩, 에그 포테이토랩, 맥너겟 4조각, 선데이 아이스크림 류

 

소시지 에그랩과 에그 포테이토랩은 맥모닝 타임(오전 4시 – 10시 30분)에 출근 또는 등교하면서 배가 고플 때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죠.  선데이 아이스크림과 커피는 식후의 휴식을 위한 달콤씁쓸 디저트입니다.

 

-1,000원 메뉴 : 후렌치 후라이(S),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S), 아이스 커피(M), 코카콜라(M), 스프라이트(M), 환타(M)

 

행복의 나라 메뉴 제품 중 맥너겟(4조각)과 후렌치 후라이(S)는 출출한 간식타임 및 허전한 야식시간에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탄산음료(M)는 앞에서 설명했던 햄버거와 더불어 맥너겟(4조각), 후렌치 후라이(S)와 즐기기 좋습니다.

 

 

소비자들은 부담 없는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합니다.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소비자들이 소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24시간 중 언제든 부담 없는 가격, 바로 행복한 가격으로 배부를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바베큐 불고기 버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신제품인데 2,000원이라니, 가격이 참 마음에 들어요.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2012년 소개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달라진 행복의 나라 메뉴가 맥도날드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까지 선사한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되는 이벤트! 여러분도 꼭 참여해 보세요.

-맥도날드 페이스북 : 바로가기
-맥도날드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