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유승준 생중계 의미는 그가 2002년 이후 13년 만에 한국 대중들에게 선보인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프리카tv는 TV 및 라디오가 아닙니다. 인터넷 개인방송국입니다. 누구나 아프리카tv에서 인터넷 방송을 할 수 있죠. 한국 입국이 불가능한 유승준이 한국 대중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공간은 아프리카tv 중계였습니다. 아프리카tv 유승준 단독 생중계 성사되기에 이르렀죠. 인터넷 개인방송국 인기 및 영향력이 거대해진 지금의 분위기가 유승준에게는 한국인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캡쳐 = 유승준 웨이보에서는 아프리카tv 단독 생중계 관련 메시지가 올라왔습니다. (C) 유승준 웨이보(weibo.com/liuchengjun)]
유승준 좋아하는 사람 보다는 싫어하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그가 며칠 전 아프리카tv 유승준Live 게시판에 글을 남기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아프리카tv 방송에서 전하겠다고 밝혔을 때의 대중적인 거부감이 큰 것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유승준 향한 이재명 성남시장 일침이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은 것이 여론에서 화제가 된 것을 보면 유승준 싫어하는 우리나라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 때문에 아프리카tv 유승준 단독 생중계 원치 않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겁니다. 그를 향한 관심을 끄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을지 모를 일이니까요.
그러나 우리나라 여론은 이슈에 민감합니다. 대중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크고 작은 이슈가 날마다 거듭되는 중입니다. 좋은 이슈든 나쁜 이슈든 사람들을 자극시키는 소식이 끊임없이 전파되면서 다른 사람과 소통합니다. 소통 방식은 오프라인에서는 주변 사람들과의 수다, 온라인에서는 댓글이나 게시판 글 발행으로 말입니다. 그 과정이 특정 이슈에 대한 입소문을 형성하게 됩니다.
유승준 이슈는 아프리카tv에서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심경을 전하는 색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과거 유승준과 똑같은 전례가 없었기 때문이죠. 유승준 아프리카tv 등장은 대중적인 주목을 끌기 쉽니다.
[캡쳐 = 지난 15일 아프리카tv 유승준Live 게시판에서는 유승준 향한 질문을 남겨달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5월 19일 저녁 10시 30분 유승준 단독 생중계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는지 대략 알 수 있습니다. (C) 아프리카tv 유승준Live 캡쳐]
아프리카tv 유승준 단독 생중계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이는 또 다른 이유는 우리나라 여론이 구설수 일으켰던 연예인을 많이 주목한다는 점입니다. 지난해 11월 가요계 복귀했던 가수 MC몽 새로운 앨범이 음원차트 올킬했을 때 군가 멸공의 횃불이 검색어 1위에 등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MC몽 복귀 반대하는 사람이 많음을 알 수 있었으나 결과적으로 MC몽 향한 여론의 관심이 가열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MC몽 복귀보다 멸공의 횃불이 더욱 존재감에 남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개그맨 이수근이 SNL코리아를 통해 방송계에 복귀하면서 여론의 뜨거운 시선을 끌었습니다. MC몽과 더불어 이수근 복귀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많으나 한편으로는 대중들에게 다시 모습을 보였던 것만으로 화제가 됐습니다.
특정 연예인이 구설수에 휘말렸다고 사람들의 관심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님을 MC몽과 이수근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유승준 단독 생중계는 '관심만을 놓고 보면' 여론의 외면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유승준 향한 대중적인 비호감은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생중계 이후의 여론 반응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지만요.
[캡쳐 = 유승준이 자신의 웨이보에 남겼던 메시지 (C) 유승준 웨이보(weibo.com/liuchengjun)]
아프리카tv 유승준 단독 생중계는 5월 19일 화요일 저녁 10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시간대는 사람들이 개인 시간을 보내기 좋은 때입니다.(사람마다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아마도 유승준을 아프리카tv에서 보려는 사람이 많을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프리카tv 유승준 생중계가 단순한 근황을 전하는 시간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13년 전 자신의 잘못에 대한 공개적인 사과부터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 없으나 기본적으로 사과를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