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5와 더불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 엣지2 (제품명 미정) 입니다. 정확히는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이 제품의 이름이 갤럭시노트 엣지2 일지 아니면 다른 이름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노트5와 함께 출시될지 여부도 궁금하고요. 이 글에서는 편의상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과 갤럭시노트 엣지2 라는 이름을 혼용해서 언급하겠습니다. 과연 갤럭시노트 엣지2 스펙 어떻게 나올지 주목됩니다.
[사진 = 2014년 9월 발표된 갤럭시노트 엣지. 과연 후속작은 언제 나올까요? (C) 나이스블루]
삼성 휴대폰 전문 커뮤니티 삼모바일(Sammobile)은 지난 5월 7일 보도를 통해 갤럭시노트5와 더불어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 스펙에 관한 언급을 했습니다.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 개발 코드 네임은 프로젝트 젠(Project Zen)이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 스펙 관해서는 루머임을 밝히고 관련 사항을 언급했습니다.
삼모바일이 언급했던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 스펙 (갤럭시노트 엣지2 스펙) 루머는 이렇습니다. 이 제품은 5.4인치/5.5인치 슈퍼 아몰레드 듀얼 엣지 곡선 디스플레이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S펜 탑재되었으며 헥사코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 내장 메모리 16GB,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와 함께하는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 및 전면 800만 화소라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내장 메모리 16GB가 맞을지는 알 수 없으나 듀얼 엣지가 적용될 가능성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 =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노트 엣지와 달리 듀얼 엣지가 적용됐습니다. (C) 나이스블루]
갤럭시S6 엣지와 갤럭시노트 엣지의 차이점은 엣지 스크린 갯수입니다. 갤럭시노트 엣지가 테두리 오른쪽에만 엣지 스크린이 있다면 갤럭시S6 엣지는 테두리 왼쪽과 오른쪽에 엣지 스크린이 있습니다. 흔히 갤럭시노트 엣지 단점으로 왼손잡이 사용자가 불편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한때 여론에서 제기되었으나 지금은 갤럭시노트 엣지가 갤럭시S6 엣지 존재감에 묻혔습니다. 갤럭시노트 엣지는 화면 회전을 하면 왼손으로 스마트폰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6 엣지는 화면 회전을 하지 않아도 한손으로 엣지 스크린 기능을 이용하기 좋습니다.
만약 갤럭시노트 엣지2 듀얼 엣지 적용된다면 판매량 향상을 기대해도 될 듯합니다. 갤럭시노트 엣지 때는 당초 한정판 판매(제품 발표 시점에서는 그랬는데 나중에 변경된 것으로 기억합니다.)였음을 감안해도 지난 2월초 63만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판매량이 결코 많다고 볼 수 없습니다. 반면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S6과 같은 날부터 출시되면서 많은 판매량 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엣지 스크린 2개가 있는 듀얼 엣지 디자인 모습이 갤럭시노트 엣지보다 더 멋있게 보였습니다.
변수는 갤럭시노트 엣지2 스펙입니다. 과연 갤럭시노트5 만큼의 스펙을 나타낼지 주목됩니다. 삼모바일에서 제기된 스펙 살펴보면 '실제 스펙이 맞을까?'라는 의구심을 품게 됩니다만 갤럭시노트5에 뒤지지 않는 스펙과 더불어 듀얼 엣지까지 적용되면 좋은 제품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노트 엣지2 혹은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이 어떻게 나올지 벌써부터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