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근 개봉했던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에 나왔던 히어로 아이언맨 선호하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아이언맨은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열렬한 인기를 얻는 히어로입니다. 이렇다보니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 기대하기 쉽습니다. 아이언맨이 레드 컬러의 히어로임을 떠올리면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레드 색상으로 제작되지 않을까 싶은 추측이 듭니다. 실제로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죠.
[사진 = 저의 어벤져스2 2D, 3D 관람 인증샷. 이 영화에서는 아이언맨과 갤럭시S6 엣지가 나옵니다. (C) 나이스블루]
삼성전자는 5월 15일 오후 삼성전자 기업 블로그 삼성 투모로우를 통해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공개 임박을 알렸습니다. 며칠 전 유튜브에서 공개했던 삼성전자와 마블(MARVEL) 공동 제작 동영상 3편이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포스터 한 장을 올렸습니다. 그 포스터가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공개 상징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6 엣지 새로운 색상을 공개하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6 엣지 레드 색상 공개 여부가 기대되는 이유죠.
갤럭시S6 엣지 색상은 4가지입니다. 블랙 사파이어, 화이트 펄, 골드 플래티넘, 그린 에메랄드입니다. 현재는 그린 에메랄드 제외한 3가지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그린 에메랄드 색상은 조만간 공개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린 에메랄드는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과의 연관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언맨은 레드를 상징하기 때문이죠. 반면 그린 에메랄드는 녹색입니다. 녹색하면 헐크 떠올리기 쉽습니다. 어쩌면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그린 에메랄드 비슷한 시기에 나오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드네요.
[사진 =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 블랙 사파이어 (C) 나이스블루]
레드는 마케팅 시각적 효과가 높은 색상으로 손꼽힙니다. 다른 색상에 비해 돋보이기 쉬우니까요. 사람들이 아이언맨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아마도 레드 효과 때문일 겁니다. 아이언맨이 강렬하게 보이니까요.
어벤져스 시리즈가 나날이 인기를 거듭하는 현실에서 아이언맨 선호도는 꾸준할 것이며 오는 2016년 개봉할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캡틴 아메리카3)에서는 아이언맨이 나올 예정입니다. 아이언맨 연기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와 대립하는 시나리오로 알려져있죠. 아이언맨 인기는 앞으로 계속 될 것입니다. 이렇다보니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기대감이 커질 수 밖에 없죠.
관건은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S6과 더불어 최상의 디자인을 발휘했습니다. 두 단말기 디자인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디자인이 과연 대중적인 눈높이를 충족할지 알 수 없습니다. 아이언맨을 다루는 만큼 사람들의 기대감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디자인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반응이 여론에서 힘을 얻는다면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판매량 변수로 작용할지 모릅니다. 반면 가격은 생각보다 큰 변수는 아닐 듯 합니다. 아이언맨 에디션이라서 비싼 건 어쩔 수 없어요. 가장 중요한건 사람들의 기대감 충족 여부죠. 제품의 디자인을 통해 기대감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4 벨벳 레드 (C) 나이스블루]
삼성전자는 2014년 9월 말 갤럭시노트4 출시했으나 벨벳 레드 색상을 2014년 12월 선보였던 전례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봤던 경험이 있는 갤럭시노트4 벨벳 레드는 다른 색상보다 멋지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갤럭시노트4 벨벳 레드가 얼마나 팔렸는지는 알 수 없으나 디자인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때를 떠올리면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디자인은 근사한 제품으로 나올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직접 실물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만약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판매량 늘어나면 삼성전자 스마트폰 인기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 나아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죠. 삼성전자가 애플에게 부족한 결정적 한 가지가 브랜드 가치입니다. 애플만큼의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을 확보하지 못했죠. 마블과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올려야 하는 것이 삼성전자의 과제입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판매량이 중요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