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6S 출시예정일, 갤럭시노트5 맞대결 형성?

아이폰6S 출시예정일 주목하는 사람은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아이폰6 많이 팔리면서 아이폰6S 기대하는 사람 많을거에요. 아직까지 제품 출시와 관련된 뚜렷한 루머가 없다는 점에서 아이폰6S 출시예정일 올해 상반기가 아닌 하반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근래 아이폰 신제품 9월 발표했던 전례가 있음을 놓고 보면 아이폰6S 출시예정일 올해 9월이 되지 않을까 싶으며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맞대결 펼쳐지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무엇보다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 공개 및 출시 타이밍이 비슷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을 기준으로 2013년 9월 '아이폰5S & 아이폰5C vs 갤럭시노트3', 2014년 9월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vs 갤럭시노트4 &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됐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경쟁이 유력하게 여겨집니다.

 

 

[사진 = 아이폰6 실버 (C) 나이스블루]

 

한때는 아이폰6S 출시예정일 올해 상반기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루머로만 끝나는게 아닌가 싶네요. 애플이 얼마전 신제품 공개 행사 때 애플워치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맥북 12인치 발표한 것을 놓고 보면 아이폰6S 출시예정일 가까운 시일내에 이루어질 것 같지 않습니다. 애플 입장에서는 애플워치와 맥북12인치 많이 팔리는게 더 중요하니까요. 그 이후가 될 올해 하반기에 아이폰 신제품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 제품이 아이폰6S가 유력합니다.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디스플레이 크기는 서로 다릅니다.(아이폰6S가 5인치 이내의 스마트폰일 경우) 제품 크기 위주의 관점에서는 아이폰6S 플러스 (출시 여부 미정) 갤럭시노트5 맞대결이 맞겠죠.

 

 

하지만 애플과 삼성전자 대표하는 스마트폰으로서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경쟁 구도가 형성됩니다. 아이폰6 플러스보다 아이폰6이 많이 팔렸던 것과 더불어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에서 노트 시리즈가 가장 좋은 것처럼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맞대결은 두 회사의 자존심 싸움을 키우는 새로운 경쟁 구도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모두 디자인 향상이 절실합니다. 아이폰6S는 전작이었던 아이폰6이 절연띠 논란에 휩싸였다면 갤럭시노트5 전작인 갤럭시노트4는 갤럭시노트3와 크게 다르지 않은 가죽 느낌의 무늬를 도입했습니다. 아이폰6S는 아이폰6 단점이었던 절연띠 폐지 여부, 갤럭시노트5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노트4에서 볼 수 있었던 가죽 느낌의 무늬를 세련되게 바꿀지 아니면 갤럭시S6처럼 전폭적인 변화를 단행할지 주목됩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4 골드 후면 (C) 나이스블루]

 

[사진 = 갤럭시S6 무선충전 패드. 과연 아이폰6S 무선충전 볼 수 있을까요? (C) 나이스블루]

 

아이폰6S의 또 다른 관건은 무선충전 도입 여부입니다. 아직까지 아이폰6S 무선충전과 관련된 루머는 전해지지 않았던 것으로 압니다. 올해 초 아이폰7 무선충전 탑재 여부가 국내 여론에서 눈길을 끌었으나 아이폰6S가 아닌 아이폰7 언제 출시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단순 루머가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갤럭시S6 무선충전 도입했다는 점에서 애플도 아이폰에 무선충전 실현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없지 않습니다. 일례로 아이폰6 플러스 출시 및 아이폰6 크기 증가(전작에 비해 디스플레이 0.7인치 확장)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름 설득력 얻습니다. 그 결과는 전폭적인 판매량 향상으로 이어졌고요. 아무튼 아이폰6S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습니다만 만약 하반기 출시된다면 삼성전자가 그 시기에 선보일 갤럭시노트5와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