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그리고 모바일 택배예약 방법

2월 14일 토요일 발렌타인데이 어떤 날인지 잘 아실겁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콜릿 선물하는 날인데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2월 14일이나 혹은 그 무렵에 못만나는 사람이 있다고 초콜릿 안보내기보다는 편의점 택배 통해서 전달을 하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통해서 초콜릿이나 다른 선물을 보낼 수 있는데 스마트폰 통해서 모바일 택배예약 접수하는 방법까지 이 글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라는 존재가 사람들에게 낯설게 느껴졌을지 모릅니다. 그때는 편의점 택배가 지금과 달리 활성화되지 않았으니까요.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편의점 택배 보내는 분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이용 가능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낼려면 서두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 택배가 설날 연휴를 앞두고 택배접수 일시 중단됩니다. 2월 12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는 제주 지역, 2월 13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는 전국에서 택배 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택배 접수는 설날 연휴 및 주말이 모두 끝나는 2월 23일 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올해 설날 연휴는 수목금요일인데 토요일과 일요일까지 합치면 실질적으로 4박 5일 쉽니다. 아무래도 토요일이나 일요일부터 직장에 출근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달력에는 3일이라고 표시했는데 사실상 5일이나 다름없죠.

 

아무튼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내려면 편의점 택배 접수 일시 중단 기간을 살펴봐야 합니다. 기한에 늦지 않도록 택배를 보내는 것이 중요해졌죠. 아마도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된 GS25, CU에는 다가오는 이번 주중에 택배 물량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내려는 분 입장에서는 택배 배송 기간 궁금할 것입니다. 제가 2월 4일 저녁 10시 넘어서 편의점 택배 보냈습니다.

 

 

제가 보냈던 택배는 2월 6일 금요일에 도착했습니다. 택배 배송 기간 2일 걸렸던 셈이죠. 하지만 제가 2월 5일 오전에 택배를 보냈다면 택배 배송 시간 2일에서 1일이 되었을지 모릅니다. 택배 집화 마감 시간은 서울 및 6대 광역시 평일 17시 및 토요일 12시, 시군구 지역 평일 15시 및 토요일 12시, 제주시내 동지역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그 외 지역과 서귀포시 평일 15시, 토요일 10시 익일발송 체제입니다. 결국 제가 2월 4일 저녁 10시 이후 접수했던 택배는 2월 5일 오후 5시 무렵 이전까지 매장에서 접수된 택배들과 같이 집화됐습니다. 택배 배송 시간 1~2일 소요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S25,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최저 운임료는 2,600원입니다. 착불 택배 이용할 때는 일부 구간(0~2Kg까지) 300원이 추가됩니다. 도서 지역으로 배송할 때는 4,000원 부과되며 50만원 초과되는 고액상품 배송시에는 2,000원 부과된다고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낼 분이라면 주로 초콜릿 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것은 부패 및 변질 우려 상품은 편의점 택배 보낼 수 없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육류, 생선, 무른과일입니다. 하지만 냉동 및 냉장 식품의 경우 10월~3월은 기온이 낮아서 편의점 택배 접수 가능합니다. 초콜릿은 현재 날씨가 추워서 잘 녹지 않을 겁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주요 아이템인 초콜릿 편의점 택배 이용 가능합니다. GS25, CU에서 말입니다.

 

 

GS25, CU에서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보내려면 포스트박스 운영하는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CVSnet 홈페이지가 최근에 리뉴얼 됐습니다. PC버전에서는 사용자 편의에 맞는 기능이 메인에 도입된 것이 눈에 띕니다. 배송정보 등록, 편의점 위치찾기, 이용&운임안내, 고객문의는 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 외에 편의점 택배와 관련된 각종 정보들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죠.

 

 

이 사진은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 되기 전입니다.

 

 

지금은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 완료 후 모습입니다. CVSnet 홈페이지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입니다. 한 눈에 봐도 많이 달라졌어요. 리뉴얼 전에 비하면 이제는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느껴집니다. 디자인부터 '살아있네~'라는 감탄사가 나더군요. 굳이 컴퓨터 전원을 키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택배예약 한 뒤에 GS25 또는 CU에서 택배 보낼 수 있는데 지금부터는 모바일 택배예약 방법 소개합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내실 분들도 이용할 수 있어요.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에서 눈에 띄었던 것은 모바일접수 300 마일리지 이벤트입니다. 오는 2월 28일까지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예약접수 시 CVSnet 홈페이지 회원 300원, 비회원 100원 할인됩니다. 선불 국내 택배에 한해서 모바일접수 300 마일리지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마일리지는 예약 당일에만 1일 1회 적립되며 미사용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네모 바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택배예약 절차가 시작됩니다.

 

 

네모 바 눌렀더니 화면이 이렇게 뜹니다. CVSnet 홈페이지 회원은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뒤에는 홈페이지 메인 오른쪽 '하얀색 마우스' 메뉴가 있는 배송정보등록 누르면 됩니다. 그 밑에 있는 '노란색 마우스' 배송정보등록 현황과는 기능이 다릅니다. 배송정보등록이 택배예약 진행하는 메뉴입니다.

 

 

물품정보에서는 자신이 택배 보낼 품목과 물품가액, 배송정보 등록명 입력하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화면 내리면 보내는분, 받는분 입력할 수 있어요.

 

 

품목선택 했을 때 자신의 택배 종류가 어떤 것인지 고르면 됩니다. 의류, 서신/서류, 가전제품류, 과일류, 곡물류, 한약류, 식품류, 잡화/서적, 제주감귤, 편의점행사상품이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선물택배 보낼 분들 중에서 초콜릿 선물할 분이라면 품목선택할 때 식품류 선택할 것입니다. 그럴 때는 식품류 접수 불가 품목 선택에 동의해야 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접수불가 식품 중에서 변질 우려가 높은 냉동이나 냉장 식품은 기온이 낮은 10월~3월 접수 가능합니다.

 

 

그 이후 보내는분, 받는분 정보 입력해서 밑에 있는 '파란색 버튼' 배송정보등록 누르면 택배 절차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택배예약 접수했더니 300 마일리지 접수됐습니다. 모바일 예약 접수 300 마일리지 이벤트 이렇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택배예약 절차를 마친 뒤에는 자신이 GS25 또는 CU에서 택배로 보낼 물건을 포장한 뒤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이용해서 접수하면 됩니다. 포스트박스 단말기로 택배 접수할 때는 로그인을 하면 곧바로 택배 배송 절차에 돌입합니다. 모바일 또는 컴퓨터로 CVSnet 홈페이지 예약접수하니까 매장에서 단말기 조작이 간편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여기까지가 모바일 택배예약 방법입니다.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택배예약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월 문화충전은 운송장 번호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3월 4일에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300명 이상에게 공연티켓 1인 2매 지급되며 80명에게 CJ외식상품권 5만원 돌아갑니다. 특히 CJ외식상품권 5만원은 가장 많이 응모하신 30명(응모했던 운송장번호 수량 기준) 추가 미션 도전했던 50명(추첨 선발) 포함해서 총 80명 제공됩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공연 콘텐츠 관람할 수 있는 문화충전 혜택 통해서 CVSnet 홈페이지 회원을 위한 혜택을 매달 제공중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문화충전 혜택을 응모합니다. 공연티켓 1인 2매 지급 인원이 300명 이상인 것을 보면 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