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연휴택배, 설날 이전에 여유롭게 보내는 방법

연휴택배 언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오는 2월 18일 수요일부터 2월 22일 일요일까지 5일 동안의 설날 연휴가 펼쳐집니다. 원래 설날 연휴는 2월 20일 금요일까지인데 21일과 22일이 주말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연휴 기간이 5일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겁니다. 아무래도 명절인 만큼 연휴택배 물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설날 택배 대란 있지 않을까 싶어요. 평소에 비해 물량이 쏟아지기 때문이죠.

 

설날과 추석 같은 명절에는 택배 물량이 많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거나 친척 및 친구, 또는 무언가의 인연 등에 의해 명절에 물건을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물건을 직접 전달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연휴택배 보내는 다른 방법도 있겠죠. 문제는 설날 택배 급증할 가능성이 큽니다.

 

 

연휴택배 보낼 물건은 미리 보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설날 연휴 임박한 시점에서 택배 보내기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미리 보내는 게 좋죠. 현시점에서 설날이 보름 정도 남았는데 연휴택배 보낼 분이 있다면 이제부터 계획 및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명절 앞두고 이것저것 신경 쓰느라 바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어딘가에서 택배 보내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아무래도 기분이 편하지 않겠죠. 더욱이 택배 보내는 장소 혹은 서비스가 주 7일 24시간 운영 체제가 아니라면 택배 보내려는 사람 입장에서는 택배 이용 시간을 맞춰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장인 입장에서는 마음 놓고 택배 이용하기 쉽지 않을거예요. 이 부분은 회사 분위기마다 다를지 모르겠으나 택배 보내기 위해 점심시간 어딘가에 멀리까지 가야 하는데 누군가의 눈치를 봐야 하는 찝찝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이 사진은 제가 1월 31일 토요일 오후 11시 50분 GS25에서 편의점 택배 보낼 때 찍었던 모습입니다. 토요일 오후 11시 50분은 일요일 오전 0시가 되기 10분 전입니다. 주말 늦은 저녁에 택배를 보냈어요. 알라딘 중고샵에 헌책을 판매하기 위해 편의점 택배로 보냈는데(헌책은 다른 사람에게 잘 안 팔릴 것 같아서 알라딘 중고샵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GS25와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가 정말 편리하더군요. 주 7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택배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연휴택배 여유롭게 보내는 방법은 편의점 택배 이용입니다. 택배 보내기 위해서 줄을 기다릴 필요 없기 때문이죠. 사람이 많이 붐비는 편의점이라면 때로는 택배 배송을 위해 앞사람 뒤에서 기다릴지 모를 일이지만 GS25와 CU 매장은 어디서든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몇 블록 더 지나면 CU, 또다시 몇 블록 이동하면 GS25 또는 CU 매장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저희 동네에는 GS25, CU 매장이 여러 곳이 있어서 택배 대기하는 줄 걱정 안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편의점 택배 보내면서 앞사람 뒤에 대기했던 경험은 딱 1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사람이 자신의 순서를 금방 마치면서 제가 대기했던 시간이 매우 짧아져서 좋았습니다. 편의점 택배 장점은 대기하는 시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누군가 택배 보내면 근처에 있는 다른 매장에서 보내면 되니까요. 연휴택배 또한 다르지 않을 거예요.

 

 

이번에는 저의 스마트폰 2개를 활용해서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했습니다.

 

 

이미지에 있는 편의점 택배 배송 과정 중에서 접수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 보낼 때의 접수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포스트박스 운영하는 CVSnet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을 한 뒤에 예약 접수하거나 아니면 매장에서 비회원으로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CVSnet 홈페이지 가입하지 않은 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맨 처음에 편의점 택배 보냈을 때 비회원으로 보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회원 접수의 단점은 포스트박스 단말기 입력하는 시간이 깁니다.

 

그래서 회원 접수를 통해서 편의점 택배 예약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예약 접수가 번거롭게 느껴질지 몰라도 매장에서 회원 로그인 이후에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확인 및 예약 내역 선택해서 택배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회원 접수가 더 좋습니다. 예약 접수는 스마트폰도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회원 예약 접수 시 300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있다면 비회원 예약 접수 시에는 100원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 이용 시 이용불가 상품 이렇습니다. 연휴택배 보낼 때 자신이 편의점 택배 보낼 물건이 이용불가 상품인지 아닌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히 음식에 대해서는 푸른 과일이나 생선, 육류 같은 부패 및 변질이 우려되는 상품은 접수 금지입니다. 연휴 때문에 음식을 택배로 보내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부패 및 변질되기 쉬운 상품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편의점 택배 설날 연휴 앞두고 미리 보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통해서 2015 설연휴기간 택배접수 중단안내 공지사항이 떴습니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는 2월 13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제주도에서는 2월 12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택배 접수가 일시 중단됩니다. 편의점 택배는 2월 23일 월요일부터 다시 수거된다고 합니다.

 

만약 2월 12일 또는 13일 이후로 연휴택배 보내려면 설날 연휴가 끝나는 2월 23일 이후에 보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연휴택배 보낼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편의점 택배 정상적으로 운영될 때는 주 7일 24시간 체제 유지됩니다.

 

 

편의점 택배 최소 운임비는 2,600원입니다.(동일권 기준) 0g부터 1Kg까지의 가격이 세밀하게 다릅니다.

 

 

편의점 택배 1Kg 이후의 가격은 이렇습니다. 참고로 착불 배송시에는 일부 구간(0~2Kg까지) 착불 수수료 300원 부과되며 도서지역으로 배송 시 4,000원 부과됩니다. 50만원 초과하는 고액 상품 배송시에는 2,000원 부과됩니다.

 

그 외에 택배 집화 마감시간에 대해서는 서울 및 6대 광역시가 평일 17시, 토요일 12시라면 시군구 지역은 평일 15시, 토요일 12시입니다. 제주도 같은 경우에는 시내 동지역이 평일과 토요일 10시 체제라면 나머지 지역과 서귀포시는 평일 15시, 토툐일 10시 익일방송 체제라고 합니다. 택배 배송기간은 대략 1~2일 정도 됩니다.

 

 

GS25에서는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선불 및 착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택배 이용 시 최다 접수 500명을 대상으로 GS25 모바일 상품권 20,000원 증정한다고 합니다. 당첨자는 2월 16일 CVSnet 홈페이지에서 발표됩니다.

 

2월 문화충전 안내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보냈던 분들을 대상으로 연극 및 뮤지컬 같은 다양한 공연 및 외식상품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운송장 번호 통해서 응모할 수 있어요. 2월 문화충전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당첨자는 3월 4일 발표된다고 합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CJ 외식상품권 5만원(80명) 공연 티켓 1인 2매(300명 이상)입니다. CJ 외식상품권은 추가 미션 도전할 때 추첨 통해서 선정됩니다.

 

편의점 택배는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습니다. 택배 보내기 가장 편리한 장소가 편의점이면서 CVSnet 홈페이지 회원으로 예약 접수 시 마일리지 적립까지 가능합니다. 문화충전 응모도 할 수 있고요. 설날 앞두고 연휴택배 보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설날 택배 대란 걱정 없이 택배 보낼 물건을 미리 보내거나 설날 연휴 이후에 배송할 때 GS25 CU 가장 좋은 장소임을 언급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