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6S, 2015년 상반기 갤럭시S6 맞대결?

아이폰6S 출시를 주목하는 사람은 저 혼자만이 아닐 겁니다. 아이폰6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음에도 절연띠 및 TLC 논란으로 제품 디자인 및 품질에서 실망감을 안겨줬던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냉정히 말하면 아이폰6이 인기를 얻었던 것은 화면 크기가 예전보다 커졌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아이폰6S는 아이폰6의 완성형이 될 것으로 보이며 만약 2015년 상반기 출시되면 라이벌 삼성전자 갤럭시S6과 경쟁 구도가 형성될지 모릅니다.

 

갤럭시S6은 2015년 상반기 출시가 유력합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갤럭시S 시리즈, 하반기 노트 시리즈를 선보였죠. 반면 애플은 하반기에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6S 출시 예정일 루머가 신선합니다. 2015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미국 언론의 루머가 제기됐습니다.

 

 

[사진 =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아이폰6 플러스 모습. 두 제품은 삼성전자와 애플이 2014년에 출시했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2015년에는 삼성전자 vs 애플 구도가 어떨지 주목됩니다. (C) 나이스블루]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현지 시간으로 3일 애플이 2015년 두 개의 새로운 아이폰 디자인을 공개할 수도 있다는 언급을 했습니다. 두 개의 새로운 아이폰이 바로 아이폰6S와 아이폰7입니다. 아이폰6S는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스마트워치 애플 워치와 함께 출시되면서 아이폰7은 애플이 기존에 선보였던 9월말에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를 제기했죠. 현재 애플이 아이폰6S 및 아이폰7 출시예정일 관련된 공식적인 언급이 없었다는 점에서 포브스의 아이폰6S, 아이폰7 2015년 공개설은 루머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겁니다.

 

포브스 원문을 살펴봤더니 아이폰6S 2015년 상반기 출시설의 근거를 애플 워치로 삼았습니다. 애플 워치는 지난 9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와 함께 공개되었으나 출시 시점은 내년 상반기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근래에 최신형 스마트폰을 상반기에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제품을 주로 9월에 공개했었죠.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은 소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고 애플 워치를 구입하지 않을 것이라는 걱정이 있다"고 언급하면서 6개월 주기로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급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아이폰6S 2015년 상반기 출시 루머가 정확한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그럼에도 포브스 루머가 신빙성 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애플이 애플 워치 판매량 늘리는데 있어서 뭔가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애플 워치를 향한 대중적인 관심이 지난 9월 공개에 비하면 어느 정도 잊혀진 감이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애플 워치 출시된다면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량을 나타낼지 모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애플은 애플 워치가 많이 팔리도록 삼성전자처럼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가 서로 연동되는 전략을 나타낼 가능성이 없지 않다고 봅니다. '이래서 애플 워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킬 필요가 있죠.

 

 

 

[사진=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과연 애플의 아이폰6S는 아이폰6을 능가할까요? (C) 나이스블루]

 

[사진=갤럭시S5. 삼성전자 갤럭시S6이 많이 팔리기 위해서는 디자인 개선이 절실합니다. 갤럭시 알파처럼 말입니다. (C) 나이스블루]

 

흥미롭게도 2015년 상반기는 삼성전자 갤럭시S6 출시 시기로 꼽힙니다. 포브스 루머가 적중한다는 전제에서는 '갤럭시S6 vs 아이폰6S' 맞대결 성사 여부를 기대할 수 있죠. 저는 아이폰6S 2015년 상반기 출시 루머가 애플 워치 판매량 향상 유도와 더불어 갤럭시S6 견제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합니다. 애플 입장에서는 라이벌 삼성전자 최신형 스마트폰이 많이 판매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것이니까요. 갤럭시S6 아이폰6S 스마트폰이 올해 하반기처럼 같은 시기에 공개 및 출시될지, 아니면 출시 시점이 어느 정도의 간격을 나타낼지 알 수 없으나 아이폰6S 상반기 출시는 갤럭시S6 맞대결 가능성 성사를 기대케 합니다.

 

갤럭시S6은 삼성전자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기 위해 제품 퀄리티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 스마트폰과 경쟁중인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 알파는 좋은 스마트폰이면서 디자인까지 뛰어난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갤럭시노트4가 현재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이죠. 비록 갤럭시S5 판매 부진의 상처가 컸으나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 알파 통해서 제품 경쟁력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갤럭시S6을 통해 명예회복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을 것입니다.

 

아이폰6S는 아이폰6 보다 더욱 진보된 아이폰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기 쉽습니다. 갤럭시S6은 갤럭시S5에 비해 긍정적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만약 아이폰6S 2015년 상반기 출시된다면 갤럭시S6과의 맞대결이 어떤 흐름으로 전개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