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진언 소격동 노래 들어보면서 '음원 빨리 풀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만간 가을 나들이 떠나면 곽진언 소격동 음원 들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이 노래는 지난 24일 오후 10시 슈퍼스타K6 10회 서태지 미션 화제곡이며 그는 심사위원 총점 387점으로 1위 기록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올킬 예상되는 이유는 노래가 좋았던 것과 더불어 서태지 출연 때문에 더 화제가 됐습니다.
서태지 슈퍼스타K6 10회 등장은 여러 가지 이슈를 만들었습니다. 서태지가 신해철 쾌유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전했으며 곽진언을 포함한 슈퍼스타K6 TOP8 및 TOP6가 누구인지 대중들이 잘 알게 됐습니다. 아울러 곽진언 소격동 노래가 대박 느낌이 납니다. 곽진언 소격동 올킬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사진=서울 북촌한옥마을 가는 골목에서 봤던 소격동 벽화. 서태지 9집 엘범 표지의 단발머리 소녀 모습을 벽화로 볼 수 있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소격동 노래는 서태지 버전과 아이유 버전이 있습니다.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통해서 소격동이 화제가 되었는데 두 사람이 노래를 따로 불렀고 뮤직비디오도 서태지 버전, 아이유 버전이 나뉘어집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아이유가 감성적인 느낌이 든다면 서태지는 무언가 메시지를 전하는 경향이 뚜렷했습니다.(소격동 뜻은 이제 다 아시겠죠?) 얼마전 서태지 콘서트에서는 아이유가 서태지와 함께 소격동을 불렀습니다. 1절은 아이유, 2절은 서태지가 불렀다가 나중에 같이 호흡을 맞추더군요. 서태지가 여자 가수와 함께 같은 노래를 불렀던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그런데 슈퍼스타K6 10회 서태지 미션 통해서 세 번째 소격동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심사위원 극찬 세례를 받으며 1위 달성했던 곽진언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노래는 어쿠스틱 버전입니다. 통기타로 직접 소격동을 불렀죠. 노래 초반에 첼로 소리가 울려퍼진지 얼마되지 않아 곽진언의 묵직한 멜로디가 전해졌더군요. 남자다운 목소리를 내면서도 거칠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무언가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하는 그런 느낌이 들었죠.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서는 아직 슈퍼스타K6 10회 서태지 미션곡 및 곽진언 소격동 음원 뜨지 않았습니다. 언제 나올지는 저도 기다려보는 중입니다. 얼마전 서태지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 올킬 사례를 떠올리면 곽진언 소격동 올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말로윈은 많은 사람들이 서태지 노래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결정적 계기가 됐습니다. 그 이전에는 소격동이 음원 차트에 등장했으나 악동뮤지션 신곡에 밀리면서 기대 만큼의 강세를 나타내지 못했습니다. 그 시기에는 서태지 향한 악성 댓글과 언론의 악의적인 기사까지 쉽게 볼 수 있었죠.
하지만 크리스말로윈 올킬을 기점으로 서태지 영향력이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사람들이 확인했습니다. 서태지 노래가 1990년대와 2000년대에 이어 2010년대인 2014년에도 여전히 강세이면서 그가 여전히 문화 대통령인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지했죠. 서태지 영향력이 더욱 커진 것은 jtbc 뉴스룸 손석희 인터뷰 였습니다. 나이에 비해 외모가 젊은 '동안의 종결자' 두 명이 서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주고 받는 모습이 대중들을 감탄시켰죠. 서태지 손석희 인증샷 모습까지 인터넷 및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서태지에 대한 여론의 반응은 부정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로 역전됐습니다. 그동안 서태지 악플 많이 달렸던 포털 댓글에서도 이제는 서태지 선플 많이 달리면서 추천수까지 증가했죠.
슈퍼스타K6 빛냈던 곽진언 소격동 노래는 서태지 원곡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계기가 됐습니다. 서태지 소격동 노래 나왔을 때는 그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았던 시기라서 대중적으로 호불호가 갈렸으나 지금은 그때와 다릅니다. 곽진언 소격동 들어보면서 서태지 원곡 어땠는지 직접 들어보고 싶은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또한 기존의 서태지팬들도 곽진언 소격동 노래 어떤지 들어보고 싶을 것이고요. 저의 짐작으로는 기존 서태지팬들은 20대 후반~40대 중반에 속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마도 서태지 좋아하는 분들중에 30대가 많을 거에요. 슈퍼스타K6은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은데 30대, 40대까지 곽진언 소격동 노래에 대한 관심이 클겁니다.
곽진언 소격동 올킬 예상되는 이유는 젊은층에게만 어울리는 노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30~40대도 만족할만한 노래입니다. 사람마다 음악을 듣는 취향이 서로 다를지라도 슈퍼스타K6 화제곡이자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얻었던 서태지 미션 '최고의 노래' 곽진언 소격동 올킬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슈퍼스타K6 서태지 미션을 계기로 곽진언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네요. 곽진언 슈퍼스타K6 최종 성적이 더욱 기대됩니다.
곽진언 소격동 노래 좋으면 밑에 있는 공감 버튼 눌러서 추천해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