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6 예약, 한국 가격 주목되는 이유

아이폰6 예약 드디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아이폰6 한국 가격 공개되지 않아서 과연 제품 예약을 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애플의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 판매가 오는 24일부터 시작됩니다.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같은 이동통신사 3사는 24일 오후 3시부터 두 스마트폰의 예약 판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티월드다이렉트, 올레닷컴,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메인에서는 아이폰6 예약 24일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죠.

 

기존에는 SK텔레콤과 KT가 아이폰을 판매했으나 LG 유플러스가 두 이동통신사와 더불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판매하게 되면서 이동통신사 3사 경쟁이 치열하게 됐습니다. 아이폰6 예약 통해서 과연 어느 통신사가 많이 판매할지 주목됩니다. 그보다 더 주목할 것은 아이폰6 한국 가격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 = 아이폰6 예약 알리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 메인 (C) 티월드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tworlddirect.com)]

 

아이폰6 한국 가격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여론에서는 아이폰6 한국 가격 전파되고 있으나 제가 방금전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접속했더니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 한국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여론에서는 제품 출고가가 알려지고 있을 뿐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적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아직 한국에서 제품이 출시되지 않은데다 그 시점인 10월 31일까지 아직 9일의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굳이 현 시점에서 반드시 공개해야 할 이유는 없죠.

 

그럼에도 아이폰6 한국 가격, 아이폰6 플러스 한국 가격은 곧 알려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제품이 10월 24일 오후 3시부터 이동통신사 3사 통해서 예약판매에 들어가기 때문이죠. 예약판매 과정에서 아이폰6 한국 가격, 아이폰6 플러스 한국 가격 공개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에서 출시되었던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가격은 이동통신사 예약판매 과정에서 알려졌음을 떠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95만 7000원이라는 가격이 그때는 확정 금액이 아닌 예정 금액이라는 전제로 예약 판매됐습니다. 그런데 그 액수는 제품이 출시되면서 그대로 확정 금액이 되었죠.

 

 

갤럭시노트4 예약 판매의 전례라면 아이폰6 예약 및 아이폰6 플러스 예약 통해서 두 제품의 가격이 알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정 금액 형태로 공개될지 아니면 제품 출고가가 확정된 상황에서 가격이 전파될지 여부는 그때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두 제품의 가격이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것은 단통법 때문입니다. 아이폰6 혹은 아이폰6 플러스를 비싸게 구입해야 하거나, 단말기 보조금을 많이 확보하면 이동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써야 하는 재정적인 부담을 안게 되었죠. 여론에서는 단통법 폐지 가능성 주장하고 있으나 실현 가능성은 미지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구입하고 싶은 사람은 많을 겁니다. 비록 두 제품의 절연띠 디자인 도입 및 밴드 게이트 때문에 해당 단말기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요소가 있으나 '커다란 아이폰'을 쓸 수 있는 매리트는 정말 큽니다. 세계에서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많이 팔리는 결정적 이유가 제품의 크기가 기존보다 커졌기 때문이죠. 두 제품의 크기는 각각 4.7인치와 5.5인치이며 기존 제품의 4인치보다 더 큽니다. 작아서 불편했던 아이폰 단점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도입을 계기로 해소됐습니다.

 

그러나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한국 가격 공개는 제품 판매량 좌우하는 변수로 작용할 겁니다. 물론 24일 예약판매때는 애플에 우호적인 분들 위주로 제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구입에 거액 금액을 지불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구입에 부담을 느끼기 쉽습니다. 단통법 시행에 의해 애플 신형 스마트폰을 비싸게 구입해야 하는 현실에서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많아질지 의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격은 민감한 존재죠.

 

만약 10월 24일 이동통신사 3사 아이폰6 예약 및 아이폰6 플러스 예약 판매 통해서 제품 가격 공개 된다고 가정하면 '아이폰6 또는 아이폰6 플러스 구입할까?' 여부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이 꽤 있으실 겁니다. 아니면 10월 31일 제품 출시를 앞두고 가격이 정식적으로 공개 될 수도 있겠죠. 아이폰6 한국 가격 어떻게 책정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