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러버덕 석촌호수, 잠실역 위치 가까워서 좋아요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러버덕 석촌호수 드디어 실제로 봤습니다. 그 모습을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후기로 남깁니다. 커다란 노란색 오리가 호숫가에 둥둥 떠다니는 모습을 인터넷에서 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 모습이 바로 러버덕 석촌호수 등장 풍경입니다. 어제부터 러버덕이 전시되기 시작했는데 플로렌타인 호프만이라는 네덜란드 예술가가 만들었으며 16개국에서 평화 및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가 있답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전시는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1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어제는 러버덕이 터지는 해프닝이 벌어졌으나 다시 복구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러버덕 석촌호수 위치 올립니다. 잠실역과 가까우나 어느 출구로 가야하는지, 석촌호수가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위치 및 가는 방법 이렇습니다.

 

 

우선 이 사진부터 올립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모습이에요. 러버덕 보고 싶은 분들이 많아서 커다란 노란색 오리가 호수에 둥둥 떠다니는 모습부터 올리게 되었네요. 행사의 정식적인 이름은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Rubber Duck Project Seoul) 입니다.'

 

 

러버덕 보려면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 2번출구로 향해야 가깝습니다. 석촌호수 동호 가까운 곳이 잠실역 2번출구에요. 제가 찾았던 석촌호수는 서호, 동호로 나뉘어 있습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위치는 동호입니다.

 

 

2번출구에서 200m 정도 직진해서 걸으면 됩니다.

 

 

횡단보도 건너시면 됩니다.

 

 

횡단보도 통과하는 과정에서 제2롯데월드 웅장한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러버덕 제2롯데월드 함께 볼 수 있어요.

 

 

이제 횡단보도를 건너면 왼쪽에 석촌호수 동호로 향하는 길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향하면 됩니다. 저는 '왼쪽으로 갈까? 아니면 직진할까?'라고 고민을 해봤는데 왼쪽으로 가는 분들이 많아서 그쪽으로 갔더니 러버덕 석촌호수 위치 잘 찾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대로 직진하면서 러버덕 볼 수 있으나 정면 모습을 먼저 접하기 어려울 겁니다. 러버덕 정면 모습을 최단시간내에 보고 싶다면 왼쪽으로 방향을 트는 것이 좋습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위치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잠실역 2번출구 도착
(2) 2번 출구에서 횡단보도까지 직진
(3) 횡단보도 통과한 뒤에 왼쪽으로 꺾어서 이동
(4) 왼쪽으로 계속 직진하면 러버덕 볼 수 있음

 

 

저에게 석촌호수는 벚꽃 명소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봄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벚꽃 풍경을 보게 되죠. 그런데 가을에는 러버덕 석촌호수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가을 향기를 느끼면서 러버덕 보게 되었네요. 석촌호수에서 즐거운 추억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갔을 때는 평일 점심 시간대라 인근에 있는 직장인들이 꽤 있었습니다. 대학생으로 보이는 분들도 있었지만요. 하지만 제가 현장 찾았을 때는 인파가 붐비지 않았습니다. 평일 오전과 오후는 한산한 시간대죠. 그런데 어느 시점에서는 인파가 몰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러버덕 인증샷 및 셀카 찍는 분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석촌호수 동호에서는 러버덕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볼 수 있었어요. Rubber Duck Project Seoul 이라고 적혀있죠.

 

 

드디어 러버덕 봤습니다.

 

 

좀 더 정면에서 러버덕 사진 촬영했습니다.

 

 

이번에는 러버덕 정면 사진이에요.

 

 

정말 커다랗더군요.

 

 

DSLR 카메라로 러버덕 석촌호수 모습 촬영하실 분이라면 광곽렌즈 촬영 추천합니다. 대략 16mm 이내의 광곽렌즈로 찍으면 멋있을 것 같아요. 저 사진은 캐논 600D 크롭 바디에 17mm로 찍었는데 화각을 좀 더 넓힐 수 없어서 아쉬웠더군요. 저는 17-55mm(일명 축복렌즈) 보유중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러버덕 석촌호수 모습 찍었습니다. 이번에는 러버덕 사진들을 여러 장 올립니다.

 

 

 

 

러버덕 사진 연속으로 올렸습니다.

 

러버덕 제2롯데월드 모습을 동시에 담아낸 사진입니다. 빌딩이 높이 치솟았더군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컸습니다. 러버덕 석촌호수 모습 보러오는 분들은 제2롯데월드 빌딩까지 볼 수 있어요. 또한 석촌호수의 한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제가 찾았던' 평일 오후 분위기 여유로웠습니다.

 

11월 14일까지 펼쳐질 러버덕 프로젝트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이야깃거리를 연출할지 주목됩니다. 한동안 석촌호수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