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수원화성문화제 즐기면서 가장 좋았던 순간 꼽으라면 수원사랑 등불축제 통해서 아름다운 풍경 봤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멋진 모습 보면서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녁의 화려했던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 같이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수원사랑 등불축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향후 수원화성문화제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원사랑 등불축제 진행 장소는 수원천 화홍문~지동교 사이의 구간입니다. 여러 가지 등불 작품들이 있었죠. 그런데 화홍문과 지동교 사이에 있는 매향교에서는 뜻밖의 아름다운 풍경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찍었던 사진들을 올립니다.
10월 9일 한글날 저녁 화홍문 모습입니다. 여러 종류의 등불 작품들이 수원천에 놓여졌습니다.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나 관광객들이 등불 사진을 찍으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봤습니다.
화홍문 밑에서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역시 화홍문은 풍경이 멋집니다.
화홍문 밑에서 촬영했던 또 다른 사진 모습입니다.
매향교쪽으로 이동했더니 예상치 못한 풍경을 봤습니다. 수원천 양 옆에 있는 불빛들이 화려하게 비추면서 아름다운 풍경 연출됐습니다. 수원사랑 등불축제 콘텐츠가 기가 막히게 좋았더군요.
매향교 양 옆에서 등불이 화려하게 비춰진 모습입니다.
그 이후에는 수원천 가운데에 있는 등불들을 계속 봤습니다. 그런데?
매향교쪽에서 사람들이 감탄사를 내뱉으며 놀라는 모습이 저의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매향교에 몰렸더군요. 제가 매향교쪽으로 내려오면서 봤던 아름다운 풍경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었습니다. 수원사랑 등불축제 명당이 바로 매향교였던 것입니다.
제가 찍었던 수원사랑 등불축제 매향교 촬영 사진들을 여러 장 연속으로 올립니다.
수원사랑 등불축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이유는 이렇게 예상치 못했던 멋진 풍경들을 봤기 때문입니다. 나무 모습이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비춰져서 좋았어요. DSLR 카메라 및 스마트폰 휴대한 사람들은 사진 촬영하기 바빴고요.
지동교쪽으로 내려가면서 찍었던 등불 사진도 올립니다. 수원사랑 등불축제 즐기는 콘텐츠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가장 압권이었던 풍경이 매향교에서 봤던 모습이나 등불축제 답게 디테일하게 묘사된 등불 작품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향교 및 지동교 주변에는 수원통닭골목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더군요. 주요 통닭 맛집에서 손님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죠. 한글날이 공휴일이라서 이날 수원사랑 등불축제 및 수원화성문화제, 수원 통닭골목 찾는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특히 수원사랑 등불축제 덕분에 수원에서 즐거운 저녁 보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