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편의점택배 받는법, 집이 아닌 CU에서 받았어요

오늘 저녁에 CU에서 베스트셀러 책을 수령했습니다. YES24에서 주문했던 베스트셀러 책을 받기 위해 집이 아닌 CU에서 받았던 것이죠. 편의점픽업 형태로 말입니다. 이쯤에서 편의점택배 받는법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택배로 받아야 할 물건은 집에서 받는 것이 일반적이나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구입할 때 배송을 편의점픽업으로 설정해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받는법 및 후기를 올립니다.

 

종이책을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는 오랫동안 그랬는데 최근에는 집이 아닌 편의점에서 책을 받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을 때 택배가 오면 난감한 기분에 빠지죠. 그래서 제가 지정한 편의점에서 그것도 제가 원하는 시간에 책 받아서 좋았습니다.

 

 

[사진=YES24에서 판매되는 여자 없는 남자들 (C) YES24 홈페이지(yes24.com). 마지막 이미지를 제외한 이 글의 모든 캡쳐 출처는 YES24 홈페이지임을 밝힙니다. YES24와 CVSnet(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운영)은 제휴 관계입니다.]

 

제가 편의점픽업 형태로 받았던 책은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입니다. 현재 베스트셀러 1위죠. YES24에서도 국내도서종합 1위 및 문학 1위 기록중입니다. 한국에서 무라카미 하루키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저도 무라카미 하루키 책이 좋아요. 이번에 어떤 도서를 읽어볼까 고민했는데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을 읽고 싶었습니다. 여자 없는 남자들을 읽게 되었죠.

 

 

YES24 홈페이지에서 책 구매를 위해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네이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네이버 문화 콘텐츠 유료 결제하면서 마일리지 약간 모아둔게 있습니다. 그 마일리지가 YES24에서 할인이 가능한지 살펴봤습니다. 

 

 

저의 네이버 마일리지가 356마일 정도 있었는데 YES24에서 300마일 쓰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마일리지를 통한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편의점택배 받는법 가장 중요한 것은 배송주소 목록에서 편의점픽업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만약 못찾은 상태로 결제하면 편의점픽업 서비스는 이용 못하겠죠. YES24 홈페이지를 PC로 접속하면서 책을 구입할 때 배송주소에 편의점픽업 있는지 꼭 찾아봐야 합니다. 배송주소 밑에 있는 구분이라는 글자에서 편의점픽업을 지정한 뒤 편의점 찾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자신이 책을 찾을 편의점을 지도로 찾으면 되고요.

 

 

자신이 인터넷 서점에서 주문한 책을 받을 편의점 지점을 찾을 때 CVSnet 픽업용 지도가 도움이 될 겁니다. 어느 곳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는지 CVSnet 픽업용 지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죠. 편의점택배 받는법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저 지도가 도움이 될 겁니다. CVSnet은 편의점 생활 서비스 기업으로서 CU, GS25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CU와 GS25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그곳에서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저 같이 인터넷 서점에서 주문한 책까지 받는 역할도 합니다. 포스트박스는 YES24 포함한 여러 인터넷 서점과 제휴 관계를 맺었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제휴 쇼핑몰
-YES24, 도서 11번가, espoir(에스쁘아), 알라딘, ETUDE HOUSE(에뛰드하우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DHC

 

 

저의 책은 CU에서 받기로 했습니다. 동네에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여럿 있다보니 이번에는 제가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이용하지 못했던 매장으로 지정했습니다. 전화번호는 자동적으로 뜨기 때문에 굳이 신경쓸 필요는 없더군요. 이렇게 주문 절차를 완료하면 됩니다.

 

 

제가 CU에서 받을 택배가 잘 도착하는지 스마트폰으로 YES24 도서 어플에 접속해서 확인했습니다. 간선상차 및 하차, 배달 출발 및 완료에 이르기까지 어느 시간에 진행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죠. 배달 완료 시간은 낮이었으나 제가 CU를 찾아간 때는 저녁입니다. 이날 낮에 외부 일정 때문에 집을 비웠는데 편의점픽업 서비스 있음에 저녁에 CU로 갈 수 있었죠. 편의점픽업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매장을 찾으며 책을 받아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타박스 편의점 택배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받는법 마지막 절차는 자신이 지정한 편의점에서 책을 찾는 것입니다. 저는 CU에서 책을 받았습니다. 편의점픽업 비용은 무료였습니다. 따로 돈이 들어가지 않아서 좋더군요. 포스트박스가 YES24 포함한 많은 인터넷 서점과 제휴 관계라서 픽업 서비스가 얼마나 편리한지 실감하게 됐습니다.

 

 

제가 YES24 편의점픽업으로 받았던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 배송 인증샷 올립니다. 현재 베스트셀러 1위로서 어떤 책일지 기대되네요.

 

해당 캡쳐 이미지는 포스트박스 홈페이지가 출처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매달마다 문화충전 혜택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및 문화충전 참여하는 분들 대상으로 공연티켓과 외식상품권 당첨자 선정합니다. 이번 9월에는 외식상품권 5만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 혜택이 돌아갑니다. 유의사항이 있다면 공연티켓은 수량 제한이 있어서 일부 랜덤 제공될 수 있으머 외식상품권은 공연티켓과 함께 제공됩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 있는 문화충전 주요 공연은 영화 <맨홀><마당뺑덕>,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레베카><조로>,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공연들이 문화충전 목록에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예약접수하면 편리하고 신속하게 접수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오후에는 어느 편의점 갔더니 몇몇 손님이 편의점택배 보내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봤습니다. 저의 마음속에서는 기분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이 글은 포스트박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받아 작성했습니다. 책은 저의 돈으로 직접 구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