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택배 또 다시 이용하면서 느낀 것은 편의점 택배 편리함을 실감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일요일에 택배로 물건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더군요. 과거 같았으면 주말택배 서비스에 대하여 잘 몰랐을텐데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접하면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걸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포스트박스와 제휴중인 GS25와 CU가 토요일과 일요일 및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한 일이죠.
저는 어제 편의점 택배를 이용했습니다. 알라딘 중고샵에 책을 팔았습니다. 만약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알라딘 중고샵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 편의점 신청 형태로 책을 알라딘에 보낼 수 있죠. 다시 말해서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로 알라딘 중고샵에 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제 편의점 택배로 물건을 보냈던 인증샷부터 올립니다. 봉투에 제가 판매할 책을 포장한 뒤 포스트박스 단말기 저울에 물건을 올려놓았어요. 8월 31일 일요일에 택배 보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사진에 등장시켰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S뷰 커버를 씌웠습니다.
사진을 확대하면 제가 8월 31일 일요일에 편의점 택배 이용했음을 알 수 있죠. 굳이 사진 확대를 한 이유는 모바일로 포스팅 보는 분들이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주말택배 이용 가능합니다. 주말 및 24시간 접수할 수 있어요. 일반 택배의 경우 모바일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포스트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접수를 하면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사전에 예약접수한 것을 바탕으로 택배 보내는 절차에 돌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가 1인 1건 200원 적립이 되는 편리함도 있죠.
알라딘 중고샵을 통해서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스마트폰 문자로 발송된 거래승인번호를 포스트박스 단말기에 입력하면 됩니다. 알라딘 중고샵은 일반 택배와 달리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및 가격 책정이 다릅니다. 그럼에도 제가 어제 알라딘 중고샵을 통해서 편의점 택배 활용했던 이유는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주말택배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그것이 이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포스트박스 주말택배 정보에 대하여 하나 더 언급하면 토요일 택배 집하 마감 시간은 수도권 및 6대 광역시는 오후 2시라고 합니다. 수도권 일부 외곽 지역 및 기타 지역은 토요일 12시이며 제주 지역은 점포별로 마감시간이 상이하다네요. 이 부분을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포스트박스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링크)
사진에 보이는 CVSnet 홈페이지(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는 문화충전 혜택이 매달마다 진행됩니다. 포스트박스 회원을 대상으로 공연이나 뮤지컬 같은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9월 문화충전은 9월 1일분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0월 2일에 발표됩니다. 80명에게 외식상품권 5만 원, 300명 이상에게 공연티켓 1인 2매가 주어집니다. 두 가지의 유의사항이 있다면 하나는 공연티켓은 수량 제한으로 인하여 일부 랜덤 제공될 수 있으며 다른 하나는 외식상품권은 사연응모자에 한하여 공연티켓과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뮤지컬 중에서는 황태자 루돌프, 레베카, 조로 응모한 분들이 많습니다. 인기 있는 뮤지컬임을 실감했습니다.
*이 글은 포스트박스의 경제적 대가(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