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의 스마트폰 데이터 아끼는법 공개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2개인데 하나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이며 다른 하나는 갤럭시S4 LTE-A 입니다. 둘 다 SK텔레콤 (SKT) 맞춤형 요금제 쓰면서 통신비를 절약중이죠. 그러면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저에게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정말 좋더군요. 데이터 아끼는법에 대하여 저의 포스팅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는 지하철에서 데이터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1개월 요금이 월 9천 원이나 이번달 30일까지 가입한 사람은 월 5천 원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이 저렴하면서 데이터 무제한이라 마음에 듭니다. 다만, 하루 사용량 2GB 넘으면 데이터 이용 속도가 제어될 수 있답니다.
해당 캡쳐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SKT 지하철 프리 적용된 이후의 모습입니다. 데이터 잔여량에서 데이터통화 3GB 무료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맞춤형 요금제입니다. 587MB 사용했음을 알 수 있죠. 그 밑에 지하철 프리 데이터 무제한 및 일별 사용량이 나옵니다.
일별 사용량은 지하철 프리 하루 사용량이 실시간으로 뜹니다. 하루 2GB 넘는지 안넘는지 체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2GB 넘는다고 데이터 지원이 끊기는 것은 아니지만 속도가 떨어질 것 같아서 신경쓰이긴 하죠. 그럼에도 데이터 하루 2GB 이상 쓰는 날은 흔치 않아서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전환 이후에는 지하철에서 데이터 무제한 쓰는 기분을 잘 느끼게 되더군요. 평소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는 저에게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가 있어서 데이터 아끼는법 잘 터득하게 됐습니다.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 이전에는 맞춤형 요금제에 만족했습니다. 리필 쿠폰도 몇 장 있어서 통신비를 어느 정도 절약해서 만족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실제로 절약 효과를 봤습니다. 그런데 와이파이가 아닌 장소에서는 데이터를 마음껏 쓰기가 부담스럽더군요. 어느 순간에 데이터 소모량이 엄청나지 않을까 걱정하게 됐습니다. 특히 지하철은 스마트폰 이용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더군요. 시간 떼울만한 도구가 스마트폰 말고는 마땅치 않으니까요. 그런 점에 있어서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등장은 저 같은 사람에게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이 동영상은 지하철역에서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적용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리기 위해 올렸습니다.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된 사람이라면 해당 스마트폰 휴대하고 지하철역에 들어갈 때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지하철 그림 표시가 뜹니다. 그 표시는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적용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역 및 지하철에서 그림 표시가 안뜰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동영상에서 보셨듯이 T서비스 어플에 접속하면 됩니다. 저절로 그림이 뜨더군요. 그럼에도 안뜨면 모바일 티월드 어플에서 로그인이 된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T서비스 접속 & 모바일 티월드 로그인 체크하면서 지하철 그림이 화면에 뜰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T서비스 어플 접속이 정답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지하철 프리 요금제 가입했을 때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법에 T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이용이라는 글자가 있어서 '지하철 그림이 화면에 안뜨면 T서비스 어플 접속하면 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 저는 주로 그런 방법을 씁니다. 제가 틀렸다면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아봐야겠으나 그보다는 SKT 지하철 프리가 데이터 아끼는데 있어서 사람들에게 강추(강력추천)하고 싶은 요금제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저는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이후 지하철에서 많은 데이터를 소모하게 됐습니다.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통해 주로 티스토어에서 동영상 다운 받을 때 유용하더군요. 최대 속도 225Mbps까지 구현되는 광대역 LTE-A 속도로 티스토어 동영상을 빠른 시간에 다운 받게되어 편리합니다. 지하철에서 다운받느라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지하철에서 유럽 축구와 류현진 중계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느라 데이터 소모량 걱정을 잘 안하게 되더군요. 요금까지 저렴해서 정말 좋습니다. SKT 지하철 프리는 저에게 안성맞춤인 요금제임을 실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