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낚시용품, 편의점 택배로 친목 나눌 수 있어요

여름은 낚시 떠나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하루종일 추위를 걱정할 필요 없으니까요. 낮에는 덥겠지만 바다는 바람이 많이 부는 특성이 있습니다. 내륙에 비해 더위를 덜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낚시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려보고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하면 떠오르는 장소가 경기도 화성에 있는 궁평항인데 그곳에 갔을때 낚시용품 많이 봤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제가 궁평항을 찾았을 때는 2011년 9월초입니다. 실질적으로 늦여름이었죠. 당일치기 여행으로 방문했더니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에 바다낚시터가 운영중인데다 경치까지 좋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았죠. 이 때가 주말이었던 이유도 있고요.

 

 

2011년 9월 궁평항 바다낚시터 모습입니다. 궁평항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싶어서 바다낚시터에 들어갔는데 낚싯대를 정말 많이 봤습니다. 이러한 풍경은 제가 거주하는 서울에서 보기가 쉽지 않죠. 지금도 제가 촬영했던 궁평항과 관련된 사진을 보면 낚시하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더군요.

 

 

궁평항 바다낚시터의 또 다른 모습

 

 

이날은 낚싯대 같은 낚시용품을 수없이 봤습니다.

 

 

궁평항 바다낚시터 모습을 구경했을 때 갑자기 어디선가 물고기 잡히는 소리가 났습니다. 그곳으로 이동했더니 물고기가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낚싯줄에 걸려든거죠.

 

 

물고기가 이렇게 뜨더군요.

 

 

낚시를 했던 분은 물고기를 잡으면서 신났던 모습을 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낚시의 목적 그 자체가 물고기를 잡는 것이자 그것이 낚시의 재미니까요. 저는 평소 생선을 좋아하지 않아서 낚시를 잘 안하는 편이지만 언젠가 여유 시간이 되면 해보고 싶네요. 낚시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느껴보고 싶어서요. 물론 생선은 저의 낚시줄에 잡히자마자 바로 놓아줄 겁니다.

 

 

얼마 전에 여유 시간을 내면서 낚시용품을 알아봤던 적이 있었습니다. 낚시하면 낚싯대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알고봤더니 준비할 품목들이 꽤 있더군요. '찌', '루어' 같은 작은 낚시용품들이 대표적이죠. 찌는 물고기가 낚싯줄에 물린 것을 알 수 있는 도구이며 루어는 가짜 미끼입니다. 심지어 찌와 루어는 종류까지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낚시용품을 이용하면서 물고기를 잡고 싶은 재미를 언젠가 현장에서 만끽하고 싶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궁평항에서 말입니다.

 

 

낚시는 혼자보다는 여럿이 함께해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혼자서 오랫동안 같은 곳에 있기에는 외로움을 느끼기 쉬우니까요.(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친척이나 지인과 함께 낚시하면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로는 낚시용품을 교환하면서 친목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서로 모여서 낚시를 함께하는 상황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이제는 편의점 택배가 활성화되면서 낚시용품을 꾸준히 주고 받는 세상이 왔습니다. 지금까지 택배하면 특정 시간에 보내는 이미지가 뚜렷했으나 최근에는 CU와 GS25 같은 유명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일부 매장 제외) 편의점이 24시간 운영되듯이 편의점 택배도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찌와 루어 같은 작은 낚시 용품들도 편의점 택배로 보낼 수 있습니다.

 

 

CU와 GS25 매장 대부분에는 이렇게 생긴 기계가 비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계의 이름은 포스트박스 단말기인데 이곳에 택배보낼 물건을 놓으면 무게가 측정됩니다. 무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규격이 작은 낚시용품은 편의점 택배로 보낼 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편의점에서 근무하는 분에게 질문하면 됩니다.

 

편의점 택배와 관련된 팁을 하나 더 알립니다. CU와 GS25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에서는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링크 )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500원 할인 행사를 합니다. 이 행사의 3대 특징은 최저 2100원부터 택배를 보낼 수 있으며, 하루에 건수 제한 없이 할인 되면서, 건수 제한 없이 500원 할인 됩니다. 예를 들어 택배 2개를 보내면 평소에는 최소 5200원(2600x2)인데 행사 기간 동안에는 최소 4200원(2100x2)이 됩니다. 이렇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죠.

 

특히 5월말이나 6월은 전형적인 여름 치고는 날씨가 무덥지 않은 특성이 있습니다. 낚시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작은 규격의 낚시용품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500원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낚시용품이 아닌 다른 물건을 전달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편의점 택배는 사람끼리 서로 친목을 나누기 좋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