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를 보낼 때마다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아마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택배 보낼 때의 요금이 만만치 않다'는 것 말입니다. 인터넷 쇼핑을 통해서 택배를 받을 때는 배송비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료 배송이 활성화 되었으니까요. 제가 그런 심리에 익숙해서 택배를 이용할 때 '굳이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편의점 택배를 알기 전까지는 그랬죠.
편의점 택배를 활용하는 지금은 예전과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이렇게 하면 택배 요금을 줄일 수 있다'는 노하우를 알게 되었죠. 더욱이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되며 택배도 저녁에 보낼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저에게는 편의점 택배가 정말 좋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택배 싼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포스트박스 단말기 (C) 나이스블루]
전국 1만 3,000곳에 있는 CU와 GS25에서는 편의점 택배를 운영중입니다. 포스트박스(Post Box)를 운영하는 CVSnet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죠. 사진에서 보셨던 것처럼 두 편의점에는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들이 많습니다. 그곳에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자신이 배송하려는 상품의 무게 및 이동 거리에 의해 가격이 서로 다르게 책정됩니다. 기본 운임은 최소 2,600원 입니다. 그런데 2,600원보다 더 저렴하게 택배를 보내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했더니 1일 1회 200원 할인이 적용됐습니다. 신규회원은 마일리지 500P가 적립되면서 500원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200원 할인까지 포함하면 7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최근에는 포스트박스가 기존보다 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사진=포스트박스의 최근 이벤트는 이렇습니다. (C) CVSnet 공식 홈페이지(cvsnet.co.kr)]
포스트박스에서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달 동안 무제한 500원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포스트박스에 가입된 회원이 국내 선불 택배를 이용했을 때 택배 한 건당 5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할인 가격이 기존에는 200원이었는데 6월이 끝날 때까지는 500원으로 인상됩니다. 기본 운임은 최소 2,600원에서 500원이 깎이면서 2,100원이 되는 셈이죠.
500원 할인보다 더 파격적인 혜택은 '무제한' 입니다. 하루에 택배 보낼 때 건당으로 500원씩 할인 가능합니다. 같은 날에 택배 여러 개를 보냈을 때도 모두 5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기존의 할인 정책보다 더 과감한 할인을 하게 됐습니다. 다만, 마일리지(적립된 마일리지, 예약할인) 및 추가할인혜택 적용은 불가입니다.
택배를 보내려는 사람 입장에서는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를 통해 가격 부담을 덜 수 있어서 좋습니다. 택배 비용이 가장 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니까요. 어디서든 흔히 볼 수 있는 CU와 GS25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라서 굳이 먼 곳까지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녁 6시 이전에 택배를 보내야 한다'는 생각을 할 필요도 없고요. 만약 택배를 보내려는 분이라면 CVSnet 홈페이지에 가입하셔서 택배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CVSnet 홈페이지 : http://cvsnet.co.kr
*포스트박스 이벤트 세 줄 요약
(1) 건수 제한 없이 500원씩 할인
(2) 하루에도 건수 제한 없이 할인되는 것
(3) 최저 2,100원부터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